네이버 뷰검색 개편 변경후 블로그 그영향은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번 네이버사에서 대대적인

포털 개편에 대하여 아니궁금할수가 없는데요 우리의 블로그에게 어떤영향이 있을까?

한번 생각하고 분석해봅니다.



분명한건 장단점이 있다는것입니다. 


네이버 VIEW 변경후


여러분도 아시다싶이 블로그를 전문으로 하시는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그런분들이 여러키워드를 활용하고 공부하셔셔 각사의 포털에 맞게 검색의 최적의 요건으로

키워드를 작성하여 글을 씀니다.

그러므로 인하여 그냥 취미로 하는 개인들의 정보나 사용후기가 포털의 앞부분으로 나오기는 정말

하늘에 별따기만큼 힘이듭니다. 블로그 전문가분들이 쓰는 그내용은 물론 어느정도 지식을 가지고

쓸수는 있지만 자신의 진정한 경험으로 쓰시는분은 많지 않을거라 �! ��각합니다.

이러한점에서 네이버도 알수 ! 있는 정보의 글은 많지만, 생생한 사용자의후기를 찾아볼수 없다

또는 돈받고 가식적으로 쓰는 글들이만 난무하는 이상황에서, 진정으로 자신이 원해서 산 무언가에서

느끼고, 필요한점, 불필요한점 등의 진솔한 후기의 글들을 자신의 포털에서 보기를 희망하였을겁니다.


아시다싶이 여러분들 애드센스라던지, 제휴라던지, 그런것을 받고 글을쓰다보면, 편파적이거나, 정보의 글은

줄수있지만, 생생한 후기의 글들은 주기 힘들것입니다. 


1. 최신글에 대한 불만

많은사용자분들이 예전 포털의 글들보다, 최신글을 많이들 보십니다. 그이유는 변화하는 세상에서

금액이라던지, 신규물건에 대해 트랜드에 맞게 보고싶어 하는 이유에서 이겠지요.

그런데 현재 최신글을 보기가 힘듭니다. ! 이것은 분명 보고자하는 소비자들이 불편해 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우리는 알아야 할것들이 있습니다.

최신의글, 그것은 블로그로 어떠한 이익을 많이 취하고 있는분들의 하루일상인 겁니다.

정보의 글은 맞긴하나 즉 만들어지고 있는 글이라고 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아무이득이 없는데 누가 그러한 정보를 세세하게 글을 적을까요.

그러므로 전문성을 가지고 글을 쓰는 블로그도 존재해야 하지만, 그저 개인들의 생생한 후기도

앞라인 앞으로 올라와야 거짓정보를 무조건 좋다는 정보를 피할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것또한 장단점이 있다 생각이듭니다.


기존블로그의 영향




�! ��가 가진 블로그를 가지고 한번 지금것 들어온 자료�! � 분석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를 가지고 있는 블로그들과 네이버 블로그 한번 보겠습니다.

일단 수익이 발생하는 에드센스를 가진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는 현재 3블로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많이적지는 않고있으며, 서브블로그 2개는 가끔 생각날떄 적고 메인블로그 또한 생각날때 적고있습니다.

여기서 한번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를 채크해봅니다.


1. 티스토리 메인블로그 변경전까지 일 방문자 500-600정도 유지가 몇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래된 블로그긴한데

   글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대략 500개정도 되는것 같네요.

  이번 뷰로 개편후 500명 정도 되던 방문자수가 1000명이상으로 늘어 놨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 키워드 중심으로 이루어지! 고 있어서 글을써봐야 뒤로 밀려나 있던 글들이

  앞으로 대거 이동되어 있습니다. 키워드가 좋지 않았는데 말이죠

  또한 뷰에 속하지 않고 통합으로 들어가서 메인으로 들어온 글들이 생겨놧습니다.

  통합에 들어간 글들을보면 키워드가 그저그런데, 정말 정성을 들여 쓴글이 더군요. 내용길고, 정보성있고

  사진이런거 별로 없고, 정말 느낀마음을 담은글들이 제법 통합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방문자수는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미미한 수익은 조금 늘어낫습니다. 단

  클릭율은 2배 늘어낫지만 단가가 낮아져서 인지 기존보다 20%정도 수익은 나지만 기존 클릭을 비교했을때

  2배정도의 수익이 올라갔어야 했는데 그런 수익은 되지 못합니다.

 이유인즉 그냥 잘못클릭하고 체류시�! ��이 짦았다는것을 증명하는 것이겠지요.


!

- 서브 블로그 대략 80개의글 40개의 글들이 있습니다.

 이블로그들은 방문자가 급감하였습니다. 수익또한 방문자가 급감하였으니 줄었습니다. 클릭율도 현저하게 낮아졌습니다.

 단 단가는 기존보다 높아졌네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일단 새로운 블로그 즉 기존의 블로그가 아닌 새로운 블로그의 장벽이 더 높아졌다 생각이듭니다.

 그만큼 신뢰도는 기존부터 쭈욱해오던 블로그에게 가점이 더 높은거 같습니다. 새로 만든지 얼마 안된 블로그는 영향이

 좋지많은 않게 나옴니다. 제글이 부실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뷰의 앞에 나온 글들은 적습니다.

 기존 메인블로그와 다른점은 이미 기존블로그로 어느정도 블로그에 대해 간파하고 글을쓴 글들이기에 

!

 즉 약간 상업적글들이 강하다 클릭당단가가 높은글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것들이 작용했는지 모르겠지만, 현상황은 좋지만은 않습니다. 방문자가 반토막이 났거든요.


- 네이버 블로그

  음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자 유입이 조금더 늘어났네요. 

  별내용은 많이 없지만 맛집, 후기 등등이 많은 블로그입니다. 또한 이 블로그로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정말 내가 하고싶은말만 적고, 평가도 가혹하게 하며, 느낀그대로 적은글들이 상단으로 제법 올라가 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저는 이번 네이버 블로그에서 느끼는게 많아집니다.

 다른정보를 가지고와서 수정하고, 더공부해서 끼어넣고, 그러한 정보를 풀어서 쓰던 블로그보다

 개인이 느낀 그대로의 정보성을 더! 중요시 하고 있지 않은가 그러한 생각을 접하게 되네! 요

 


향후 블로그의 길


원래 남의돈을 벌기가 힘듭니다. 그만큼 블로그수익도 우리는 불평을 하지만, �! �리에게 돈벌수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포털의 방향에 따라갈수 뿐이 없는것이죠.

어찌보면 블로그란것은 누구나다 할수있는것인데, 여기에 전문가, 분석가등등의 글들만 도배된다는것도

형평성에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즉기존에는 이러한 키워드 및 전문성을 가지신분들의 글들이 상단에 고정이

많이 되었다면, 현재는 양질의 생생한 후기와 정보의글들이 상단을 차지하지 않을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저또한 이번 네이버 포털의 개편을보고, 기존 키워드에 목메고, 전문성보다 짜마추기식의 그런글을 많이 적었는데

이번기회에 좀더 심도있게, 나만의 블로그를 한번 만들어봐야 겠습니다.

생생한후기, 생생한정보 이것이 포털의 검색란에 키워드를 입력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가 아닐�! �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수익을 원해! 서 뛰어든 신규 블로그님들의 벽은 더 높아지겠지만, 지속적으로 좋은양질의 정보를 하다보면

좋은결과는 늘 있을거라 생각이드네요, 또한 개개인들이 정말 남기고자 하는 생생한 정보는 더욱더

네이버 포털에 많이 앞으로 나올거라 생각이듭니다.



이상으로 개인적인 네이버 뷰검색 개편후 블로그 영향에 대하여 적어봤습니다.

by CCL A from http://bluelsm.com/473

's article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