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블로그에 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띄우기

[구글 애드센스] 무작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시작해보기②

- 반응형 블로그(모바일)에도 광고 띄우기 -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을 한지 2~3일 지나고 너무나도 궁금해지는게 있으니

정말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이 들어오느냐는 부분이다!


아래의 사진을 확인해보면 알겠지만, 예상수입이 발생했다!

와! 드디어 내 블로그 유입자를 통한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위에 보면 보이겠지만....

다시 한번 더 문제에 봉착했다

분명히 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유입하는 인원들이

데스크톱 인원들만 있는게 아닐텐데 모바일을 통한 노출이 없는게 궁금했다



모바일 페이지 확인 시,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애드센스를 통한 수입에서 모바일이 잡히지 않는 이유는

그냥 모바일 광고가 �! �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자동광고 태그를 심었기 때문에 모든 유형의 페이지에서

너무나 잘 나올거라고 착각한 내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이럴때는 역시 다른 사람들의 사례를 참고하는 것이다!

그래서 열심히 블로그를 찾아본 결과!

티블로그의 플러그인을 확인하라는 것이다. 





내 티블로그의 환경설정에 가면 플러그인이라고 있다!

저기를 클릭해보자!



그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PC) ,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3가지 플러그인이 있다.

* 나는 여기서 또 큰 착각을 한것이 있는데, 플러그인이 있어서,

플러그인 설정이 되어 있구나라고 혼자 생각을 해버렸다!

절대 아니다! 여기는 플러그인을 설정하기 위한 곳이다. 





나는 반응형 블로그이니깐!

반응형 블로그를 들어가서 *�! �문에 직접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서 사용�! ��니다를 설정해놓았다

이제 애드센스 광고가 모바일에서 보이겠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다시 모바일 페이지를 확인했는데,

 웬걸 변한게 전혀 없어보였다..

광고가 하나도 나타나는게 없는 것이다. 


1시간정도 멘붕에 빠진 후 다시 한번 더 처음부터 고민해보았다.

자동광고를 이곳 저곳에서 설치도 해보았다.

그래도 나타나지 않는 구글광고!


그래서 다른 블로그들을 열심히 다시 탐색했다!



그리고 찾아낸건, 저 플러그 안에 있는 광고형태를 클릭해서 내가 원하는 형태의 광고가

보일수 있도록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저 광고형태를 클릭하면 하단에 코드를 넣을 수 있는

글상자도 나타난다는 것이다. "자동광고" 태그만 심으면 모든게 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다. 내가 하나씩 더 설정해줘야 하는 것들이 있었다. 




플러그인에 넣어주는 태그를 만드는건 어려지않다. 

하지만 처음 만들때는 저것도 어려웠다.

내 애드센! 스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다음의 메뉴에서 만드는 것�! �다. 

콘텐츠 > 광고 단위 >+ 새광고 단위를 클릭해본다.




새광고단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내가 만들수 있는 광고 종료들이 나온다.

나는 아직 초보자이니깐, 네이티브 광고는 나중에 도전하기로 하고

우선 가장 기본으로 보이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했다



광고 종류를 선택하고 나면은 이름, 광고크기, ! 광고유형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름은 내가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만들어주고,

나중에 성과를 볼려면 이것도 잘 구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광고크기를 선택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건 티블로그 플러그인에 보면 권장 크기들이 나온다!

광고 유형은 가장 기본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설정해뒀다.

이건 나중에 수익율을 보면서 수정하려고 한다. 



권장크기의 광고들이 있으니, 여기에 맞는 광고 크기를 가져와서 설정하면된다

!


나는 각 광고 위치에 맞도록 모두 만들었고, 

이제 여기서 광고 코드를 가져와야 하는데,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쉽게 코드를 가져 올수 있다.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팝업이 뜨고

광고 코드를 가져 올 수 있게 된다.

코드유형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

이건 다음에 다시 테스트 해보는 것으로!



코드들은 내가 원하는 광고형태를 선택해주고

아래의 텍스트 박스에 입력해주면 끝이다!


광고형태는 PC,MO,반응형 각각 하나씩만 설정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나는 전부 설정해보았는데

이것도 수정해보아야 할것 같다!



모든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셋팅이 끝나면

플러그인 좌측 위에 '사용중'이라고 나온다!


이렇게 하면 모든게 셋팅 �! �이다!!


위의 화면은 PC 좌측 광고가 나오는 모습이다!

그런데, 이렇게 광고가 잘 나오는 것도 좋은데....

글의 레이아웃이 광고 때문에 참 이상하게 나온다.

그래서 이건 광고를 사실 끄는게 더 좋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모바일에도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그런데 위의 지나치게 크게 넓어 보인다.

이것도 먼가 문제가 있는가보다.


우선 어떤 위�! �에 어떻게 광고를 노출할 것인가는 해결했으니

블로그 레이아웃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는 것도 고민해봐야겠다!

by CCL A from http://ilsang2.tistory.com/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