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클릭이 생겼는데, 왜 수익이 $0.00인거야?!?

새벽에 아무렇지도 않게 애드센스를 보는데, 광고클릭이 2회 잡혀있었다.


오호... 누가 새벽부터 광고를 클릭해준거냐~ 고맙게도~ 하면서 예상수익을 보는데


오잉? $0.00이다. 아니? 광고클릭이 이루어 졌는데도, 어떻게 빵원이 될 수 가 있는거지?!


내가 수익을 빼돌리려는 구글의 술책이구나!!! 너 딱걸렸어!! 하면서 검색을 한다.


역시 애드센스의 공부는 아직도 많이 남은것 같다. CPCCPM의 유형을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었는데, 이 결과물을 확연히 보여줄만한 데이터가 없어서 나는 모르고 있었던것.


그럼 일단 CPCCPM이 무엇인지 알아보자면...



#CPC

(Cost Per Click)

클릭을 하면 수익이 생기는 광고를 의미한다.



#CPM

(Cost per Mille)

cost per 1000 impressions약자. 1,000회 노출되었을 때 지급할 금액기준으로 수익이 발생한다.




예전에 내가 광고클릭이 0인데 $0.01로 수익이 잡혀 궁금해 했던적이 있는데, 이가 다 CPM인거다.


다만 1,000회노출이라고 써 놓았지만, 이건 광고유형마다 좀 다른것 같다. 왜나하면, 내 블로그는


최근에 들어서야, 1일 광고노출이 2,000회정도 나오는데, 그전에 $0.01이 궁금했을때는, 광고노출이


1,000회가 될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 외에 구들애드센스 의 광고 입찰유형에는 #CPA #CPS #CPI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사실상


이를 다 알것까진 없고, 클릭외에, 광고가 1초이상 노출만 되어도 수익을 받는다던지, 해당광고를


통해, 특정 프로그램, 앱을 설치하면, 수익을 받기도 하고, 또는 회원가입, 쇼핑몰의 경우 실제 구매가


이루어지는 경우까지 추적을 하여, 수익을 주는 광고까지 있다고 보면 된다. 아무래도 위 처럼,


뭔가 설치나, 구매 같은 추가 액션이 이루어지면 추가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의 경우는 단가 또한 매우


높다. CPC유형 10회 클릭보다. #CPS (Cost Per Sale : 클릭후 해당 페이지 상품 구매까지이루어지는 유형)


1회가 훨씬 더 높은 금액이 나온다.



나는 전문가가 아니다. 이런것도 오늘 검색을 통해 알게된 것들이다. 세상은 넓고, 배울건 참 많구나...






by CCL A from http://creative-ho.tistory.com/118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