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승인거부 해결방법. 탈퇴된 계정에 연결된 애드...

최근 아이즈원 덕질 및 영화 관련 정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다. 하루에 조금씩 시간을 쪼개어 동영상을 만드는데 블로그와는 다른 매력이 있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구독자와 조회수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굉장히 빠르게 증가하여 추후 수익창출 조건이 됐을 시 신속한 수익창출 신청을 할 목적으로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했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했다. 이미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던 계정이 있어 중복 신청은 안된다는 것. 나에겐 구글계정 2개가 있는데 A계정은 잘 쓰지 않아 올해 10월에 해지했고, B계정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다. B계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알고보니 이미 해지한 A계정에 구글 애드센스가 연결되어 있어 1인당 1개만 적용되는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어 거부가 된 것이다. 이미 완전히 해지 완료한 A계정에 구글 애드센스가 아직도 연결이 되어 있다니 이것 참.. 그런 완전 해지/탈퇴라는 말을 써놓지 말던가. 그래도 뭐 방법이 없으니 이미 탈퇴된 A계정에 연결된 구글애드센스를 해지하기 위해 구글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에서 해결법을 몇십분간 찾아봤는데 해결방법은 없음. 그럼 어쩌란 말인가.. 결국 해지된 A계정을 복구해서 로그인 후 애드센스를 해지하는 방법을 찾아봤다. 



계정복구 페이지에서 아무리 A계정을 넣어봐도 'Goole 계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메세지만 뜰뿐 해결방법이 없다. 아.. 스트레스.. 그래 검색을 해보자 해결방법이 어딘가엔 있겠지. 구글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를 다시 한 번 샅샅이 찾아보니 구글 계정 복구 프로세스가 안될 시 추가 요청을 하는 폼 페이지가 있다. 입력폼에 복원할 계정을 입력하고 기타폼에 현재 내 계정 상태를 알려줬다.

-구글 계정 복원 요청 페이지 : https://support.google.com/accounts/contact/disabled2



오예~! 삭제된 계정의 복구 시한을 연장해주어 복구할 수 있게 해놓았다는 답변! 기쁜 마음으로 다시 계정복구 페이지를 방문해보았다. 그러나 안됨.. 분명 복구 시한을 늘렸다는 메일을 받자마자 복구 신청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복구가 안된다. 다시 구글 복원요청 폼을 통해 다시 신청했다. 하루만에 똑같은 내용(복구시한연장)의 답변을 받고 다시 복구를 시도 해봤는데 여전히 안된다. 하... 결국 복붙답변이었던 거냐. 구글 이거 정말 답이 없구나. 구글 사용자 포럼,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 포럼, 네이버카페, 블로그, 해외 사이트 등등 모든 관련 정보들을 찾아봤는데 결론은 이렇다. 

'구글은 그런거 안 해줌', '기다리면 언젠간 될꺼임'

전세계를 시장으로 탄탄한 IT 생태계를 가진 거대기업의 피드백이 이렇게 허술할 줄은 정말 몰랐다. 이때만 생각하면 지금도 혈압이..;; 때문에 B채널은 그냥 버리는 셈 치고 다른 C계정을 파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보려했는데 생각해보니 결국 C계정도 애드센스 연결 단계에서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할것이 아닌가?? 아 스트레스.... 그래서 다시 한번 위의 과정(구글 복원요청폼으로 복원신청 및 복구 시도)을 반복했다. 결론은 다들 예상 했다시피 복구 안됨. 불경이라도 외워야 진정이 되겠다 싶을 정도로 폭발함. 아 진짜 이거 안되는건가.. 마지막이다 라는 생각으로 다시 위 과정을 반복해봤다. 다만 욕설은 아니지만 욕설만큼 담당자의 마음을 후벼팔 다양한 직설을 추가요청사항에 첨언하여. 그랬더니 이번엔 조금 다른 답변이 도착했다.



"니 A계정은 못 살려. 끝났어. 살릴생각마."

그동안 받았던 "축하해 삭제된 니 A계정 살릴 수 있게해놨어." 답변과 정반대의 내용이다. 뭐여이건.. 불과 하루이틀 사이에 이렇게 바뀐다는 게 말이 되는가?? 정책이 단시간에 바뀔 수 있나? 아니면 뭐여 우리나라 스타일로 진상짓을 해야만 제대로 된 답변을 받을 수 있는겨? 이것들 진상들한테 욕 쳐먹는 것도 현지화된거냐?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어이가 없다. 그러나 아무리 이렇게 내 속만 태우고 있어봐야 나에게 남는 게 무엇인가? 얼른 잊고자 B채널을 없애버리려고 B계정으로 유튜브를 접속했다. 그런데 생각지 못한 페이지가 나를 반겨주는 게 아닌가?????



헐.. B채널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됐다.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수십번 생각 해봐도 적절한 이유를 모르겠다. 해외 이용자들 曰 기다리면 언젠가 된다는 말이 이건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모르겠넹..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좋긴한데 이것 참. 나 같은 경우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운? 좋게도 갑자기 승인이 난거지만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바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기약없는 기다림, 이유없는 승인거부, 알 수 없는 정책위반 등등 다양한 속터짐 사례를 경험하고 있다. 애드센스 승인, 수익창출 승인, 입금 대기 이 모든 과정을 불투명한 상태로 구글만 바라보며 기다려야 하는 컨텐츠 제작자들의 마음을 구글이 알긴 하려나. 알고도 이러는거면 구글 너님들 너무 나쁘다.


<요약>

탈퇴된 A계정에 애드센스가 연결돼 B계정의 애드센스 승인 거부(1인 1애드센스 정책위반), A계정에 연결된 애드센스 해지를 위해 로그인 시도. 해지된 상태니 당연히 안됨. A계정 복원 시도. 안됨. 도움말 페이지에서 찾을 복원신청 폼으로 복원신청. 복원시한 연장 메일 받음. 복원시도. 안됨. 전 과정 반복. 안됨. 계속 안됨. 열 받아서 장문의 욕설같은 직설을 첨언하여 다시 복원신청폼 작성 후 복원신청. A계정은 완전히 사라졌음을 통보받음. 멘붕. 다 포기하고 B계정 유튜브 채널 폭파를 위해 유튜브 접속. B계정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되어있음. 헐. ㅈㄴ허무. 이게뭐임. 승인되니 기분은 좋음. 그러나 여전히 어이상실. 

by CCL A from http://jjooooony.tistory.com/7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