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첫걸음 초보 용어설명 (CPC CTR CPM)

애드센스를 처음 가입하게 되면 여러 생소한 영어가 있어 보고서를 보는게 어렵습니다.

CPC 같은 약자로 되어있어 의미를 모르면 보고서를 보아도 의미가 없디요.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을 읽어만 보셔도 애드센스 초보자의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기본 용어 설명


CPC - 클릭당 비용

예상수입 - 최근 활동에서 발생한 수입의 '추정치'입니다. 무효클릭이나 무효노출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수익은 이를 지불한 광고주에게 도로 귀속됩니다. 무효 클릭을 방지하면 CPC 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CTR - 노출 대비 클릭률

CTR은 노출수 대비 클릭을 의미합니다.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을 의미하며 통상CTR은 1~2%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출 100번에 클릭 1번이면 1% CTR을 가진다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CPM-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하는 'cost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입니다.

웹사이트방문자가 클릭을 하지 않고 광고를 보기만 해도 광고자는 게제자에게 수익을 제공합니다.


광고 노출수 - 1개의 개별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될 때마다 광고 노출 1회로 기록됩니다.


페이지 뷰 - 방문자가 페이지를 로드한 숫자를 나타냅니다. 만약 3개의 광고가 들어간 페이지를 1회 연다면  페이지 뷰 1회 노출수 3회로 기록됩니다.


<RPM> - 자동차의 RPM과 같다.

- 노출 RPM

예상 수입을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 페이지 RPM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블로그 수익을 위하여 힘냅시다.




by CCL A from http://teropods.tistory.com/324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