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다음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 <쉽게 적용가능 기초 요소>

블로그를 한다면 구글 다음 네이버 할 것 없이 상위 노출에 혹하지 않을 사람이 없다. 구글 블로그 상위 노출, 다음 블로그 상위 노출,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어느 글에서나 핫한 글로 자리잡을만한 키워드다. 어떻게 하면 상위 노출에 자신의 글이 쉽게 올라갈 수 있을까. 포스팅시 간단하게 적용 가능한 몇 가지 방법을 적어본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막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좋은 참고 자료가 될것이다.



블로그가 상위 검색에 쉽게 되도록 만드는 작업을, SEO라고 부른다. 본인은 사실 이 정도까진 잘 모르겠고 글이 상위에 어떻게 하면 그나마 잘 노출되는지 포스팅시 적는 요령을 중점으로 적어보겠다.





상위 노출 요령/요소

1. 본문에 내용이 많아야 함 : 본문 분량이 많은 것이 상위 노출에 유리하다.


2. 연관된 키워드 사용 : 주제가 되는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단어들이 본문에 포함됨으로써 본문의 연관성, 품질 평가가 높아지며 복수의 의미를 지니는 키워드가 보다 정확한 하나의 의미로 규정된다. 관련 키워드는 이 사이트를 이용해 검색해 찾아보자. -> http://whereispost.com/keyword/ 


3. 본문 처음 100단어 키워드 포함 : 주제어(키워드)가 본문의 처음 100단어 안에 포함되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다.


4. 제목 단어 순서와 본문 단어 순서 일치 : 검색에 사용된 단어의 순서와 본문의 단어순서가 정확히 일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5. 가능하면 사진,동영상 첨부하기(최소 사진) : 검색엔진은 멀티미디어(사진, 동영상 등)을 좋아한다. 아마도 이 요소들이 컨텐츠에 대한 빠른 이해를 돕는다고 보기때문인듯 하다


6. 각 검색엔진에 따른 동영상 플레이어 : 구글을 예로 들면 구글은 멀티미디어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자신들이 소유한 유튜브 동영상을 더 선호한다. (네이버는 네이터TV, 다음은 카카오TV)


7. 방문자가 글을 오래 읽게 만들기, 이탈률 최소화 : 모두가 동의하는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SEO전문가들이 이탈률이 검색결과 순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믿고 있다. 아마도 검색엔진은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들이 얼마나 빨리 페이지 혹은 사이트를 이탈하는가를 통해 품질을 체크하고 있을 것이다.


8. 재방운해서 볼 정도로 높은 컨텐츠 작성 : 높은 재방문율 또한 긍정적인 평가요인이 된다.


9. 댓글이 많으면 좋음 : 댓글이 많이 달리는 페이지가 높은 평가를 받는다.





모쪼록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원하는 결과 얻어가셨으면 좋겠다. 그럼 이만.



by CCL A from http://lifemedicine.tistory.com/492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