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정보

블로그로 돈벌기 정보

블로그로 돈 벌기 정보

필자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초기에

여러 가지 온라인 수익 모델을 접목시켰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정보를 소개합니다.

1. 블로그 CPC 광고 시스템 수익구조

제일 먼저 구글 애드센스 CPC 광고 수익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은 지난 시간에 말했듯이

포스트의 문맥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를 제공해주고

세계 최고의 구글 답게 많은 광고주들이 다양해서

재미있는 광고 카피 문구도 많아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광고성 정보보다는 실제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광고 클릭률이 올라갑니다.

흔히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선택하는 운영자라면

수익형 블로그로 최적화 작업이 비교적 쉬운

다음의 티스토리를 많이 이용합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검색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상단에 자신의 글이 노출되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글 애드센스를 대항하기 위해

네이버에서는 애드포스트라는 광고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 포스트의 광고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보다는 높지 않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답게

블로그 경쟁이 상당히 심합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의 단점은 구글 애드센스를

탑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 포털에서도 CPC 광고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한때는 다음의 애드클릭스 광고가 유행하였는데

몇 년 전 이후 세계 최고의 시스템을 자랑하는

구글 애드센스 CPC 광고 시스템이 최고란 생각입니다.

이외에도 CPC 광고를 활용할 수 있는 국내 기업들이

여러 곳 있습니다. 최근 활발하게 광고 활동을 펼치고

있는 텐핑도 광고주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텐핑 CPC 광고는 위와 같은 소문내기 박스를

지원해주고 있어 CPC 광고로 상당한 수익을 얻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블로그 CPM 광고 시스템 수익구조

CPM 광고는 CPC 광고에 비해서

방문자 수게 비례해 수익을 보장해주는

광고 수익 모델입니다.

블로그 초기 운영자들은 CPC 광고를 선호하는 편이며

CPM 광고를 배재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블로그 초기에는 하루 방문자 수가

1000을 넘기는 것이 힘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CPM 광고를 블로그에 접목시키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증가시키는 다양한 방법들을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들이

유입된다면 CPM 광고는 CPC 광고에 비해 엄청난

수익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하지만 CPM

광고는 국내 광고 대행사에서

자주 선호하는 광고 모델이 아닙니다.

3. 블로그 제휴 마케팅입니다.

제휴 마케팅 이란?

웹 비즈니스 공간에서 방문자 및

회원 상품 매출을 발생시키면

웹 비즈니스 공간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을 보상받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블로그 수익 모델 중에서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제휴 마케팅 수익입니다. 제휴 마케팅 수익은

수년 동안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면서

이미 검증된 수익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제휴 마케팅의 광고주 입장에서는 CPC 나 CPM

방식의 광고에 비해 매출을 통해 수수료가 지급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오랫동안 제휴 마케팅을 통한 수익을 버는

개인 사업자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초기 운영자라면 자신의 블로그에

제휴 마케팅을 통한 방법이 CPC나 CPM에 비하여

대단히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해나가면서 다양한 광고 마케팅 방법을

접목시킨다면 다른 광고 수익모델에 비해 훨씬

안정직인 수익이 보장되는 제휴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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