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취미로 돈 벌기 크몽을 활용하자

블로그 취미로 돈 벌기 크몽을 활용하자

안녕하세요~ 이번 편에서는 단순히 취미로 시작하고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활용해서 조금 더 이익에 보탬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러기에 앞서 본인은 "난 블로그나 글 쓰는거 자체가 무조건 취미이기 때문에 상관없어!"라는 마음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구요. 어디까지나 부업 개념으로 블로그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크몽'이라는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크몽'이라는 사이트는 재능마켓으로써 각종 분야에 활동하고 있거나 여러 전문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들과 그런 재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재능을 거래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말 그대로 '재능마켓'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샘이죠. 예를들어 내가 사진을 아주 잘 찍는 재능이 있다면 그 재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금액을 받고 사진을 찍어주거나 찍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등의 행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로 예를 들자면 내가 일정분야에 글을 쓰는데 자신이 있다면 크몽을 통해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재능에 대해 상세히 기재를 하고 금액을 올려둡니다. 실제 크몽에서는 금액 협의 기능으로 다양한 금액대를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금액 자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크몽을 통해 본인의 재능을 등재해둔 다음 본인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문의가 오거나 거래요청이 들어오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필요로 하는 재능을 제공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실제 크몽에서 보면 몇건의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해준다던지, 블로그 운영을 대행해준다던지, 후기형식의 글을 작성해준다던지의 다양한 종류의 블로그 재능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여러분들도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으며, 블로그 이외에 본인의 재능(직장생활, 취미생활 등)을 크몽에 구체적으로 서술해 등재해둔다면 부업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겠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결과도 얻을 수 없으니까요!

실제로 크몽에서 저도 각종 재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크몽에 대해서 말씀해드리자면 크몽은 거래되는 금액의 20%를 수수료로 가져갑니다만 거래되는 금액에 따라 수수료를 인하해주기도 하고, 거래가 이루어지면 몇%는 크몽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재능 거래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재능넷, 오투잡, 쉐어피플, 스킬아지트, 크레벅스 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기도 하니 본인 역량에 맞게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부업도 하고 나아가 디지털 노마드의 삶도 꿈꿔보는 것이 좋겠죠~?

from http://pray-u.tistory.com/25 by ccl(S) rewrite - 2020-04-01 05:2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