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잘하는 방법

주식투자잘하는 방법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이에요.정확하게는 주식투자를 잘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저도 초보때는 많이 헤맸어요.시행착오를 많이 했어요.​​

시행착오하면서 배우는 것도 맞지만 사실 금전적인 손실을 보고 손실을 입는 것 때문에 정신적으로 지칩니다.그러다가 결국 주식 투자와 나는 안 맞네라고 포기하고 마는 겁니다.이후 주위가 주식에 투자하려면"주식 하지 마라"와 자신까지 하고 봤다. 하지만 결국 돈 버는 사람만 벌어서 손해라고 말해버려요.안타까운 일입니다.그런데 말입니다.버는 사람은 벌어요.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지금 이 분처럼 큰 부를 쌓았다면 얼마나 편하게 세상을 살 수 있을까 상상만 해도 행복하지 않을까요.​​​ ​​​​

>

그래서 오늘은 주식 투자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고 있습니다.제가 수년간 주식시장에 있으면서 스스로 깨달은 것을 씁니다.분량 조절을 잘해야겠네요.그럼 시작하겠습니다.1. 지금 시장에서 화끈한 주제를 알아야 합니다.핫한 주제를 알아야 수익을 볼 수 있어요.좋은 회사이고 이익도 성장세인 알트랑 같은 회사인데 주가가 오르지 않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주제라는 것이 투기적인 것만은 아닙니다.시장의 관심을 받은 주식이라야 등락을 거듭하게 되고 상승할 때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움직이지 않는 주식은 수익이 없어요.2. 주제의 생애 주기를 알아야 합니다.생애주기라는 말은 사람이 태어나서 죽기까지의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주제가 언제 탄생했는지 '신선도'가 높을수록 좋고, 주제가 지속되는 기간이 중요해요.짧은 1회성 테마인가를 판단하는 것은 과거의 상승 이력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3. 주제의 1등주를 사야합니다.주제가 상승하기 시작하면 1등주부터 3등주, 그 이후 순위주까지 차례로 많이 올라갑니다.1등주를 사야하는 이유는 당연히 가장 많이 오르기 때문이고, 그 다음날도 더 많이 오릅니다.1등주는 많이 올랐으니 2, 3등주를 사야지라는 생각을 초보 때 많이 하지만 1등주만큼 안 올라가요.저는 부동산도 하는데 강남 부동산이 제일 많이 올랐어요.15년 전부터 강남의 부동산은 거품이라고 했습니다.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1등주가 가장 크게 올라갑니다.4. 매수세가 '어디서' 시작됐는지 세력 존재를 알아야 합니다.카카오톡, 텔레그램, 특정 블로그, 사이트신용평가등 하는 주식은 "반드시" 매수세가 시작되는 곳이 있습니다.초보자들이 자주 말하는 세력 시장에 많이 참여하다 보면 세력이라는 게 꼭 영화에 나오는 작전세력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죠.그리고 "출처"마다 구매의 "강도"가 다르고, 빠져 나오는 타이밍이 다릅니다.차트는 월봉, 주봉, 일봉이면 충분합니다.그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이는 작전세력주 중 최근 가장 성공한 작전주입니다.(어떤 주식인지 궁금하시면 댓글로 주식명을 지어주시면 맞히신 분에게 제가 답장 써드리겠습니다)

>

월봉이 가장 핫한 급등주 차트이니 고려해서 들어보세요.월봉은 주식이 얼마까지 올랐는지, 그리고 하단이 얼마인지, 그리고 상승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를 보는 용도입니다.​​​​​​​​

>

주봉 주봉은 월봉에서 본 고점과 저점을 더 보수적으로 보는 용도입니다.월급에서 10,000원이 피크였다면 주급으로 8,000원, 7,000원이라는 식으로 타깃을 정해 트레이딩을 하죠.그리고 월봉과 유사한 주봉이 좋은 차트입니다. 왜냐하면 월봉의 에너지가 주봉에도 존재하고 있다는 근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

일봉일봉은 치코를 잡는 작전을 짜는 용도입니다.급등 후에 4천원을 지속적으로 유지했었죠?이 부분을 시장과 세력은 주목하고 있었어요.1차 급등 이전에 4배 오른 주식이라 2차 급등은 두 배 가까운 가격으로 떨어졌습니다.3차 급등이 궁금하신가요?재무제표의 시각도 제가 종종 적잖아요?이 주식은 3차 급등은 없습니다.4천원대에서 50% 정도 상승할 가능성만 있습니다.그럼 6천원이 상단이군요.음, 적으니까 분량이 점점 더 크네요.2탄 준비해 놓을게요.코멘트는 자신의 주식투자 노하우를 하나씩 적어주세요.손실이 났을 때 마인드 컨트롤 하는 방법처럼 가벼운 내용도 환영합니다.​​

from http://8800-936.tistory.com/60 by ccl(A) rewrite - 2020-04-24 03:26: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