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많은 고민 끝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하 평어.)

표절이란 단어는 작가에게 있어서는 대단히 민감한 문제다.

잘쓰는 작가일수록 그 논란의 중심에 서 있게 된다.

본인 작품이 베껴지는 대상이 되어, 피해자가 될 수도 있고,

또 다음작에 대한 자신이 없기 때문에 다른 글을 참고하다가 그걸 베끼는, 가해자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굳이 이 일을 언급하는 것은, 이 표절이란 문제가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작가들의 미래가 걸린 심각한 일인 까닭이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현재 문피아와 그외 다른 곳에서 정말 많은 글들이 연재되고 있다.

하지만 그 많은 글들은 이제 소재의 고갈에 허덕이고 있음이 사실이다. 예전부터 소재의 고갈이 대두되면 늘 같이 따라오던 것이 바로 표절이었다.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현재 우리의 장르시장은 1세대인 대본소,2세대인 대여점,3세대인 연재+대여점. 그리고 이제 현재인 웹소설 시대인 제4세대로 이어지고 있다.

전체를 보자면 세대를 거듭할 수록 시장은 커지고 있고, 현재의 제4세대가 가장 큰 시장과 미래를 품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급겹한 성장으로 문제점이 노정되기 시작했다. 그중 가장 큰 부분의 하나가 바로 문제의식이 없는 작가들의 '표절'이다.

그들은 말한다.

내글은 표절이 아니라 클리세라고.

오마쥬라고.

클리세도 좋고 오마쥬도 좋다.

그게 무료로서 서비스되는거라면.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하지만 돈을 받고 서비스를 하는 순간, 그건 클리세도 오마쥬도 아닌 도둑질에 불과한, 표절을 포장하는 말장난이 될 뿐이다.

자신의 글에 대한 프라이드도 없이, 남의 글을 그대로 차용하여 흐름을 따라가놓고, 단어가 달라! 라고 항변하는 모습을 보면서 할말을 잃게 된다.

하나의 글이 빅히트 되면 언제나 그 흐름을 추종하는 흐름이 생기게 된다.

우리는 그런 상황을 보고 유행이라고 말한다.

미니스커트가 유행이라면 많은 디자이너들이 미니스커트를 디자인하면서 최소한 남과 다른 포인트를 주려고 노력한다. 가수 또한 같은 노래를 리바이벌해도, 자신에게 맞게 부르기 위해서 노력한다. 그래서 같은 노래도 다르게 들리게 되고, 그게 정상이다.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하지만 현재의 흐름을 보면 어떻게든 흉내를 내면서 들키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상황이 적지 않다.

그런 몰염치는, 실제로 노력하고 있는 많은 동료들을 욕 먹이고 커지고 있는 시장에 재를 뿌리는 일에 다름이 아니다.

표절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감각이 있는 사람은 그 표절이 또한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문제는 그렇게 표절을 시작하면 자신도 모르게 표절이 습관화되고 결국 남의 글을 비틀지 않으면 자신이 스스로 창작을 하지 못하게 된다. 사실상 작가로서의 성장이 끝나게 되고, 그것은 작가로서의 생명력이 끝남을 의미한다.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작가가 아닌 사람이 작가인척 하게 된다면, 다른 작가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

피해만이 남게 될 뿐이다. 남의 피를 빨아먹는 흡혈귀와 다를 바가 없게 된다.

과연 법적으로 표절이 확정되지 않는다면, 표절이 아닌 것일까?

나의 양심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최소한 문피아 만이라도.

기꺼이 댓가를 지불하면서 연재를 읽어주는 그 좋은 독자들을 위해서라도, 스스로 노력하여 말로만 내 새끼라고 하지말고, 정말 내 살과 뼈를 깎아낸, 누구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내 창작물을 내놓는 성의를 보여야 하지 않을까.

정말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자정이 되지 않는다면 문피아만이라도 그렇게 되도록 문피아라도 나서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그래야 이 많은 독자들에게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표함이 될테니까.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수익대박

from http://tjfne.tistory.com/15 by ccl(A) rewrite - 2020-04-30 23:26:3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