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하브 에커 [줄거리, 책추천, 서평, 북리뷰, 돈버는법]

백만장자 시크릿 - 하브 에커 [줄거리, 책추천, 서평, 북리뷰, 돈버는법]

북리뷰/경제경영, 자기계발 백만장자 시크릿 - 하브 에커 [줄거리, 책추천, 서평, 북리뷰, 돈버는법]

출처 : 밀리의 서재

목차

1. 간단한 책 소개 (북리뷰)

2. 줄거리

3. 인상 깊었던 구절

4. 느낀 점 (도서 후기, 서평)

5. 앞으로 내 인생에 적용할 점

6.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들

간단한 책 소개 (북리뷰)

이 책은 무일푼에서 2년 반 만에 미국에서 사업을 성공하여 백만장자가 된 하브 에커의 대표작이다. 그의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백만장자가 되는 17가지 비밀을 독자들에게 친절하게 안내한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자신이 이 책에서 알려주는 17가지 원친들을 활용한다면 독자들의 인생이 완전히 달라질 것이라고 자신한다.

줄거리

제1부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1부에서 강력한 부의 법칙으로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낳는 점"을 강조한다. 그의 주장은 간단하다. 보통 사람들은 대개 아무도 자신이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진심으로 믿지 않는다. 그런 건 금수저로 태어난 사람이나 아주 운 좋고 똑똑한 사람만이 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결국 이 생각 때문에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이라고 지적한다. 부자가 되는 아주 강력하고 심플한 법칙은 먼저 자신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말한다.

제2부 백만장자 17가지 시크릿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2.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3. 부를 꿈 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6.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7.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8.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보다 강해져라

10. 나는 충분히 받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11.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12. 둘 다 가질 수 있다

13.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14.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15.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복을 시작하라

17.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인상 깊었던 구절

연봉 10만 달러의 청사진을 가졌다면 사업이 꼭 그만큼 잘될 것이다. 1년에 10만 달러를 벌 수 있을 만큼만.

모든 것은 생각에서 비롯된다. 부자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고 믿고, 가난한 사람은 "인생은 우연이 만든다"라고 믿는다.

가난한 사람들의 목표는 무엇인가? '먹고살 정도만 되면...'

바라는 걸 갖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이 뭘 바라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확실한 보장이 없어도 시간과 에너지와 초기 자본을 모험에 걸 수 있는가? 부자들은 그렇게 한다.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준비, 발사, 조준

홍보를 하면 자신의 '품격'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나는 특별하다는 식의 '거만증 증후군'이다.

느낀 점 (도서 후기, 서평)

저자 하브 에커는 책에서 굉장히 직설적으로 부자와 가난한 자의 차이를 비교한다. 간혹 어떤 부분들은 이 말을 좀 너무 한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가 언급한 대부분의 포인트들이 아주 설득력 있고 반박할 수 없는 진실로 들렸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내가 부자는 아니더라도 가난한 사람은 아닌 줄 알고 있었는데, 책을 다 읽고 나니 나는 상당히 가난한 사람으로 분류되는 기분이 들었다. 왜냐하면 저자가 나열한 가난한 사람의 특징이 딱 나였기 때문이다.

저자는 가난한 사람은 잘 받지 못하고 부자는 잘 받는다고 주장한다. 이 부분에서 나는 너무 뜨끔했다. 내가 입버릇처럼 말하고 다니는 말이 "나는 받는 행복보다 주는 행복이 더 큰 거 같아"이고, 누군가에서 뭔가를 받는 것을 부담 스러 하고 미안해하며 살아왔기 때문이다. 정녕 이것이 내가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인가?... 머리를 한 대 맞은 느낌이다. 그렇다. 주는 사람이 있으면 언제나 받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받는 사람에게는 주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그것이 이치인데, 왜 나는 그동안 잘 받지 못했을까? 아마도 어릴 때 부모님께 받은 교육 때문일까? 어릴 때 부모님께서 친척 어른들이 집에 오셔서 용돈을 주고 가시면 넙죽 받지 말라고, 괜찮다고 거절하는 게 예의라고 하셨다. 그 교육 때문일까? 혼란스럽다. 저자는 자신의 이 주장을 한층 더 설득력 있는 말을 던졌다. "당신이 받지 않으려 한다면 당신에게 주고 싶어 하는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이다"

두 번째로 나를 뜨끔하게 한 말은 부자는 결과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하고 가난한 자는 시간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한다는 점이다. 20살 이후 지금까지 나의 과거 직장 이력을 되돌아보니 나는 늘 나의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벌어왔다. 생각해보면 내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버는 근로소득 외에 다른 돈 버는 방법을 생각해 본적이 없다. 언젠가 내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말만 가끔하고 딱히 거기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나 계획을 설정하지 않았다. 그리고는 누가 무슨 사업할 건지 물어보면 늘 나의 대답은 아직 아이디어 구상중, 혹은 일단 창업 자본부터 마련하고 생각해보려고,,, 였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 발언은 마치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하는거라며 핑계 대는것과 다를 바가 없었던 것 같다. 지금의 편안함을 즐기기 위해 미래의 나는 미래에게 맡긴다는 식의 대책없는 생각들이었다.

심지어 지금도 뉴질랜드에서 시급을 받으며 먹고살고 있다. 역시 직장 생활을 한다는 것은 나의 시간을 팔아 돈을 버는 노예의 행동인 건가? 나는 노예로 살고 싶지 않는데, 한번 뿐이 인생 노예로 살다가 가는 것은 너무 슬픈 일 인것 같은데... 그럼 노예 생활을 벗어나려면 내 사업을 시작하는 것만이 답인 것인가? 나는 과연 언제까지 시간을 팔아 돈을 벌 것인가? 참으로 생각이 많아지게 하는 책이다.

이 책도 결국 다른 수많은 돈 버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들처럼 기승전창업을 강조하는 것 같다. 쉬운 일만 하려고 하면 인생이 어려워질 것이고, 힘들 일도 하려고 하면 인생이 쉬워질 것이라고 예언하듯 말한다. 이 말을 나의 관점에서 해석해보면 쉬운 일 = 직장 생활, 힘든 일 = 창업으로 해석되어진다. 그런데 어쩌면 누군가는 직장 생활도 쉬운 일이 아니라고 반박할 것이다. 반박한다면 그것도 맞는 말일 것이다. 하지만 둘 중 어떤 게 더 힘든 일인지 흑과 백으로 딱딱 나눌 수는 없겠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직장생활만 해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점 일 것이다.

저자는 나에게 한 가지 충격적인 퀴즈를 내주었다. 당신이 정말로 아는지 모르는지 알아내는 방법은?이라는 퀴즈다. 정답은 듣고 읽고 말하지만 그대로 살지 못하면 아직 모르는 것이다.라고 한다. 그러니깐 이 말은 내가 아무리 수백, 수천 권의 책을 읽고 느낀 점과 앞으로 인생에 적용할 점들은 백날 여기 블로그에 적어봤자,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는 말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준비/조준/발사라고 배웠는데, 저자는 아니다 틀렸다. 준비/발사/조준 이 맞다고 한다.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준비하고 철저하게 조준한 뒤에 발사하는 게 아니라, 빠르게 준비해서 발사 먼저 하고, 그 뒤에 천천히 수정해가며 조준하라고 한다. 다시 말하면, 말하고 계획하고 실천하지 말고, 빠르게 계획해서 일단 일을 저지르고 그 뒤에 문제점들을 고쳐나가라는 것이다. 이걸 또 다른 말로 하면 결국 실패 없는 성공은 없으니 실패를 각오하고 새로운 일을 개척하라는 말로 들렸다.

앞으로 내 인생에 적용할 점

1. 잘 받는 사람이 되겠다. (기버에서 테이커로 변신!!)

2. 어떤 일을 하건 간에 설사 작은 일이라도 내가 산출한 결과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는 내가 일한 결과로 보상받겠다!!

3. 현재의 직장생활을 계속 유지해가며, 플랜 B를 세우겠다. 그 플랜 B를 부업으로 실행하며, 5년 안에 그 부업이 본업보다 더 많은 돈을 벌어 오도록 만들겠다.

4. 완벽한 플랜을 짜려고 하지 않고, 적당히 준비가 되면 일단 시작부터 하겠다. 그러고 나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다.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들

1. 자신이 왜 현재 가난하고, 왜 죽을 때까지 본인이 부자가 될 수 없는지 궁금한 사람들

2. 부자가 알려주는 돈버는 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

3. 돈을 중요한 것이라고 여기지 않는 사람들

4. 창업을 망설이는 사람들

5. 퇴사를 고려하는 직장인들

백만장자 시크릿 국내도서 저자 : 하브 에커(T. Harv Eker) / 나선숙역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2008.07.16 상세보기

from http://hannahkim.tistory.com/15 by ccl(A) rewrite - 2020-05-03 20:00:3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