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수료, SC 제일은행 수수료 혜택 축소 예정

애드센스 수수료, SC 제일은행 수수료 혜택 축소 예정

애드센스 수수료 정책 변경

사실 애드센스를 단다고 해서 매일매일 광고료가 내 통장으로 찍히는 게 아니다.

드래곤볼 원기옥처럼 모아야 비로소 쓸 수 있는데 원기옥의 최소 단위가 100$이다.

블로그 키우기 카테고리에 4번까지는 나와있으니, 혹시 궁금하시면 읽어보시는 것두...

다시 5번 단계로 돌아와 이야기를 하자면, 애증의 애드센스는 사실 100$를 모아야 진짜 내 돈이 되는 것이다.

사실 이마저도 내 돈이 아직 아니다. '수수료'라는 것이 있다.

달러로 오기 때문에 '외화 송금'의 형태로 받게 되는데,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은행들이 '외화 수취'시에 따로 수수료를 받고 있다.

대부분은 건당 10,000원을 받는데, 이는 100$ 기준, 약 10%에 해당되는 거금이다.

하지만 빛과 소금과 같은 제일은행은 300달러 이하 기준의 금액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면제해주었기에 다들 갓갓 SC제일은행을 썼지만, 이젠 정책이 변경되었다.

SC 제일은행 정책 변경

조만간 정책을 변경할 것이라는 소문을 듣기는 들었는데, 실제로 전화로 확인하니 좀 벙찐다.

수수료를 면제받기 위해 이것저것 공을 들여 제일은행에 가입했는데, 가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게 뭔 소린가 싶다. 그래서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해 봤다. (1588-1599)

꽤 기다린 끝에 통화를 할 수 있었다. 상담원 분과 이야기를 나눠본 결과, 300달러에서 기준 금액이 바뀌는 것은 사실이며 2월 22일부터 적용될 것이라 한다. (혹시 정책이 바뀔수도?)

사실 날짜만 들으면 감이 오겠지만, 이 날 근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료가 들어오는 날이기도 하다.

참고로 시중 은행 대부분이 100달러 '이하'도 아니고 '미만'인 이유는 구글 송금 최소 단위가 100달러이기 때문이다.

거의 피카소급 큰 그림을 확인할 수 있다.

전국은행연합회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구글에 '은행연합회'에 검색해보았다. 링크도 아래.

www.kfb.or.kr/main/main.php

전국은행연합회라 검색해도 되고, 사실 은행연합회라 검색해도 나오긴 한다.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외화송금수수료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클릭.

기본값이 '해외로 외화송금 수수료'로 되어있으나, 나의 경우에는 '외화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를 선택해야 만한다.

그리고 검색 범위를 '전체'로 해놓고 검색.

저 멀리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 보인다. 그렇다. 건당 10,000으로 변경되어있다. 얄짤없이 바뀌는 모습. 저 밑으로 가면 요즘 핫한 카카오 뱅크도 만날 수 있는데, 아직까지는 물음표다.

왜냐하면 카카오 뱅크로 직접 받는다면 5,000원으로 가장 저렴하겠지만, 그게 아니라 중계은행의 도움을 받아 카카오 뱅크로 받게 되면 10,000 + 5,000원이라는 이중 수수료가 발행되기 때문.

따라서 카카오 뱅크는 조심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이중 수수료 15,000원은 무려 15%에 해당되는 금액. 초반 애드센스로 15$ 벌기가 얼마나 힘든데 흑흑.

수수료 우대혜택

이래저래 찾아보니 KB가 괜찮은 것 같아 KB 국민으로 개설을 마음먹고 좀 알아봤다.

제일은행 ㅂㅂ

그냥 국민은행에 직접 방문해 외화통장을 따로 개설하기로 결심하고 관련 정보를 찾기 시작했다.

반응형

from http://monthly-omakase.tistory.com/279 by ccl(S) rewrite - 2021-01-27 17:25: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