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프로젝트 스마트스토어] 첫달 정산, 그래서 스마트스토어하면 얼마...

[60일프로젝트 스마트스토어] 첫달 정산, 그래서 스마트스토어하면 얼마...

안녕하세요! s스틸러입니다!

60일 프로젝트중에 벌써 한달, 50%가 진행되었네요.

어제는 운동기록을 남겼고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중간점검이 있겠습니다!!

에필로그 01에서 제가 다루는 카테고리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게된 계기를 말씀드렸는데

한달동안 진행하게되면서

처음 계획과 다소? 바뀐 모습들이었습니다.

초심을 잃어버린것은 아니고

아무것도 모를때의 계획과

해보면서 조금 더 매출이 발생하는

방향으로 바꾸어가는 과정!

정도로 생각됩니다.

일단 !!

저는 스마트스토어에 280여개 상품을 등록했고

쿠팡에는 200개정도 상품을 올려놨어요.

스마트스토어에서 첫 매출은 유아용품이였고

제가 주력으로 판매하던 건강기능식품은

2월 11일차에 처음 매출이 발생했어요!

(아래 사진보면 2.11일에 툭! 튀어나온 그래프가 보이실꺼에요ㅎㅎ)

쿠팡 상품등록은 1주일이 지난 시점에서

현재까지 2건의 매출이 발생했어요!

2월 결제건수(스마트스토어)

그래프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죠?ㅎㅎ

3월달엔 저 상승곡선을 더 이어가길!!

2월 결제건수(스마트스토어)

두 그래프를 보시면

2월 첫주는 아예 매출이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 생각엔 아마도! 네이버 로직이

상품등록을 매일매일하고

방문자 수나, 찜 수 등이 증가하는 것을

감안해서 조금씩 제 상품들을

상위로 노출시켜주는 느낌이였습니다.

물론 제가 마진을 포기하고 최저가로

물건을 올리면 1페이지에 노출되긴해요!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최저가 경쟁에서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자유롭기 때문이니깐

저도 25~35% 마진으로 계산해서 올렸어요.

유입자수(스마트스토어)

어제, 그니깐 2월 28일 기준으로

일일 매출 처음 10만원을 돌파하여

약 17만원치를 팔았네요!!

얼마나 감격스럽던지,,

그리고 유입자 수 막대그래프를 보면

처음으로 하루 유입자수가 100명이 넘었습니다.

사실 유입자수를 늘릴려고

네이버 블로그도 시작했는데

요즘 글을 잘 못써서...

블로그의 영향같진 않고

순수하게 제 상품을 보고 들어오신것 같아요!

그래서 스마트스토어하면 얼마버는데??

제일 궁금하실 꺼같아요.

자 공개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생초보가

하루에 8시간 이상씩

스마트스토어에 매달리면

얻게되는 현실적인 수익!!

한달 매출 : 스마트스토어(667,700) + 쿠팡(40,700) = 708,400원

순마진 : 28%(+-오차 3%미만)

솔직히 첫달은 욕심 안부리고 50만원만 해보자!

라고 접근했는데

목표했던 수익보다 조금 더 높게 나왔습니다!!

너무 행복하고 만족스럽네요!!

하지만 절대로~이 매출에 만족 못하죠?!!

다음달 3월 매출은 200만원입니다!!

이..이백!! 백오십으로 하려다가 그냥 과감하게

더 열심히 하자는 의미로 질러봤습니다!!

다음 달 매출이 정말 2백만원 돌파시

스마트스토어는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halssu/profile

728x90

from http://shin619.tistory.com/62 by ccl(A) rewrite - 2021-03-01 13:00: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