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단가 낮은 키워드 발굴하는 법

네이버에서 단가 낮은 키워드 발굴하는 법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을 많이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발굴하여 쉽게 노출되게끔 유도하는 것도 중요하다.

(블로그 랭킹을 높이는 지름길이랄까)

보통 블로거들은 양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구글'의 광고 시스템에서

단가 낮은 양질의 키워드를 조회하고 발굴해낸다.

그래서 각 포털사이트에서 키워드를 찾아내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광고를 사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네이버 계정이 있더라도 네이버 광고 계정이 필요하다

우선 네이버 계정과는 별개로 네이버 광고의 계정을 따로 생성해야 한다.

네이버 광고는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라고 치면 바로 뜬다.

네이버 광고에 로그인 했을 때의 화면이다.

네이버 광고는 블로거들을 위한 게 아니라 블로거들에게 돈을 지불해주는 광고주느님(?)들을 위한 페이지이다.

블로거들은 광고주느님들의 심정에서 키워드를 찾아내기 위해 이 페이지를 활용한다고 보면 된다.

우선 우측 상단의 '광고시스템'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바로 [도구] > [키워드도구]를 클릭한다.

[키워드도구]를 선택하면 키워드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위의 화면은 '블로그로 돈 벌기'를 조회했을 때의 화면이다.

보시다시피 내가 조회한 키워드 뿐만 아니라, 연관 키워드까지 함께 정보가 제공된다.

여기서 봐야할 내용은 크게 두 가지이다.

첫 째는 월간 검색 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 지를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PC/모바일 합쳐 5천~1만 키워드 정도면 초보 블로거에게 나쁘지 않은 수치라고 한다.

월간 검색 수가 너무 낮아도 문제지만, 높은 키워드도 반대로 파워블로거들과 빡센 경쟁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적절한 검색 수의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는 경쟁정도이다.

앞서 언급한 파워블로그와의 경쟁과 관련이 있다.

경쟁정도를 산출하는 로직을 공개되어 있지는 않지만, 높음/중간/낮음으로 대략적인 지표를 보여준다.

나 같은 군소 블로거들은 당연히 경쟁정도가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지금까지 네이버 광고에서 단가 낮은 키워드를 찾는 법을 소개하였다.

마찬가지로 구글에서 키워드를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란다.

from http://stay-gyo.tistory.com/126 by ccl(A) rewrite - 2021-03-29 08:59:3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