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 노하우를 연구해서 앱테크 부수입으로 막아보기

절약 노하우를 연구해서 앱테크 부수입으로 막아보기

반응형

버는것보다 중요한건 안쓰는건데,이게 진짜 진짜 어렵다.특히나 아메리카노만 마시는 사람들은 돈이 나가봤자 1500원정도인데 나처럼 여러가지 음료나 디저트를 선호하는사람들에게는 정말 너무 어려운일이다.나는 먹더라도 카페라떼 정도는 카페에가서 마셔야하는데 절약 노하우를 연구해서 이러한 부분들을 지출을 세어 나가지 않게 하는게 진짜 중요한거같다는 생각이든다.

3월1일부터 3월22일 총지출내역= 596994원

진짜 나는 제정신이 있는건가??어떻게 저렇게 돈을 많이 쓸수가 있지??진짜 나는 미친x이야.. ㅠㅠㅠㅠㅠ 일단 가계부쓴내역들을 주시해보면 역시나 '외식'이고 '커피'가 제일 많다.그중에서 제일많은건 '배달음식'인데 많다기보다는 주말마다배달음식을 먹는데 이게 나가는게 어마무시하게 크다. 하루에 3~4만원 금방 없어지는건 진짜 금방이다. 살도 찌고 몸에도 좋지않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주말에 어떻게 해야 배달음식을 먹지않을수 있을까 생각해봤는데 고민이 너무너무되었다.

배달음식 주말에 안먹기위한 방법

디저트39

첫번째 해결방법

주말에도 평일처럼 일찍일어나서 카페를 가는것이다.그런데 카페에있다보면 배가고프고 점심시간이되면 결국에는 내가 밥을 사먹어야하는데, 그래도 배달비2~3천원절약이 되니까 나쁘지않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대영온천표

두번째 해결방법

헬스장을 끊어서 가는것이다. 현재 내가 대학생 신분이 다시 되었기 때문에 4만원정도 할인을 받아서 달마다 간다고치면 약 10~11만원정도 매달 내고 가게되는건데 그렇게되면 고정비용이든다.근데 고정비용을 떠나서 하루종일나는 헬스장에 죽치는 성격도 아님. 만약에 학생증이 도착하고 간다고 생각하면 헬스장은 학생입장에서 몇시전에 입장해야 할인이된다고 적혀있어서 이것도 문제임. 나는 오후에 가야 배달음식을 안시켜먹을거 같다.

챌린저스 주말챌린지들

세번째 해결방법

챌린저스를 통해서 주말에 일단 나가있는것임!!근데 주말에도 카페를가서 돈이 들게되는데,배달음식보다야 그래도 조금은덜하지않을까싶은 생각이들기는 하다.

만약에 배달음식을 주말마다먹고 배달비가3000원이라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주말이 총 3월에 그동안 8번있다고치면 무려24000원이나 쓸모없는 비용을 소비하는셈이된다.배달음식이야 뭐 먹을려고 구매하는거니까 가서 사먹으면되는게 그게요즘 왜이렇게 힘든건지 나도 나이가 들긴 들었나보다^^;ㅎㅎ이거를 1년이라고생각하고 계산하면

이 모든 해결의 문제점은 결국 내가 밖으로 나가야하고 돈이 안들수가없다는 단점이있는데,그래도 배달비가 빠져나가는것보다는 덜든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아예 돈을안쓰는해결법을 찾기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어떤식으로 해결이 가능할지또다시 연구해보면 결국 마지막은 '외식+커피'또한 돈이든다. 나의 모든 해결법에는 외식과 커피를 해결하는게 제일큰문제인거 같다.

평일동안 매일 카페를 가는데 쓰이는 비용

아무것도 안구매하고 평일매일 카페가는 비용은 요즘에는 디저트39,파스쿠찌외에는 가지않기 때문에 이 카페를 기준으로생각해보도록하겠다. 나는 카페라떼를 자주마시는데 디저트39를 거의가기 때문에 지금현재 파스쿠찌는 잠깐 제외하겠음. 디저트39는 다른브랜드에 비해서 스타벅스와 비슷한 가격대를 하고있다. 그래서 가격이 좀 나가는편인데 앱테크를해서 구매하고 싶어도 앱테크를 통해서 내가받는 쿠폰의 대부분은 이디야 모바일쿠폰이거나 아니면 스타벅스쿠폰이라서 앱테크가 솔직히말하면 소용이 없을정도이다.

평일에 약9000원정도 내가 돈을쓴다고 예상을 해봐야겠다. 그러면 주말을 일단 빼고 계산을 할려고했더니 위에 내가저 해결방법을 적었으니 결국 전부 계산을좀 해봐야할듯하다. 총27900원이나 나간다. 진짜 미쳤구나 ㅠㅠ 이걸 절약을해야하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그렇다면 이디야쿠폰과 스타벅스쿠폰을 팔아서 내가 구매해야한다. 디저트39는 음료쿠폰이 따로없고 1만원권,5만원권이렇게 나누어져있다. 그래서 이걸 구매해야 조금은 저렴하게 구매해서 내가 먹을수있다. 그래서 이런부분에 대해서조금은 고민해봐야할듯하다. 기프티콘 판매앱중에서는 '기프티원'이 제일 괜찮은거같다.2019년도에 한참 앱테크에 푹빠져있을시절에 꽤나 많이 벌었던거 같다. 맨 오른쪽은 기프티스타인데 한번도 사용은 안해봄.별점이3점대인데 뭔가 평가가많이좋지않아서 조금 걱정이되는앱이긴하다. 근데 막상 재테크카페보면 의외로 문제가없는거같고 별점테러를 의도적으로한건지 아닌건지는 조금 긴가민가하다. 안전하게 갈려면 그냥 기프티원이 나은거같음.

디저트39 기프티콘들

기프티원의 아쉬운점은 디저트39 모바일쿠폰이거의없다.그런데 이건 다른 앱을봐도 앱테크로 포인트를 모아도 디저트39가 연계된곳은 진짜 드물다. ㅠㅠ스타벅스는 오지게 많음. 디저트39가 현재 내가 제일 편하게 노트북으로 공부할수있는공간인데 카페를 바꿔야할지 스터디카페는 오히려 집중이 안될꺼같아서 무서워서 도전을 못하고 있는데다가1인실의경우에는 사람이 너무 빨리찬다.

애드포스트

평일에 매일 가는 카페비용 해결방법

현재 활동하고있는 블로그에 받은 애드포스트로 쿠폰을구매하는것이다. 그러면 네이버페이로 환전을하면되는데, 애드포스트 수익이 매일매일 나오는것도 아니고, 많은편도 아니라서 결국 인플루언서를 노려야만어느정도 수익성이 보장이되는데, 솔직히 최근에 네가 네이버블로그에 좀 많이 지쳐있는상태이다.인플루언서는 그래도 도전해 보도록하겠다.

옥션은 4500원할인해줌

옥션이 디저트39가 5만원권이 제일 저렴하고 9퍼센트할인을하는데,9퍼센트할인을하게되면 45500원이다.그렇다고해서 결코 저렴한 금액이 아님에는 틀림없다. 스마일캐시 저거 예전에 한거같기는 한데 내가 뭐한건지 기억이 전혀안나서 지금 찾아봄.

스마일포인트, 현대블루멤버스,엘포인트, ok캐쉬백,마이신한포인트,페이코,컬쳐캐쉬,하나머니,위비꿀머니 이렇게 포인트를사용해서 옥션에 결제가 가능한데 여기에서 보면 스마일포인트의 경우에는 아마도 스마일클럽이거 말하는거같고 내가사용하고 있는 앱도 몇개 있다. 아예돈을 안들이게 할려면 이 앱들을 모두 영혼을 불태우듯이 해야하는데, 이게 쉬운일도 아니고 어디 쉽나. 그래도 안하는것보다는 하는게 좋은거같다.근데 다시보니까 컬쳐캐쉬가 있어서 저기 은근히 좀 포인트 이런거 내 기억상 높았던거 같은데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스마일 클럽

결제 할때마다 맨날 스마일클럽 옆에 3만7천원이있어서 저게 대체 무슨소리인지 궁금해서 검색도 해봤다.

3만7천원 캐시 지급이라는 뜻

말그대로 3만7천 캐시를 지급해준다고 한다. 대신에 가입할때 추천인 더 같이 넣어야 5천캐시가 들어오기 때문에 추천인은 스마일클럽 가입시에 무조건 넣는편이 좋다고 한다. 무료배송이라는 정말 큰장점이 다시보니 있기는 하구나. 혜택이 줄어들때 어서 나도 꿀을 빨아봐야겠다 ㅎㅎㅎ

한달무료라고 한다.

그리고 한달은 무조건 무료 라고한다!처음에는 3만원의 연회비를 내야하는데 3만원내고 다시 캐시로 돌려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즉 3만원은 다시 돌아오고 플러스 7천원을 같이 다시 받는셈이다. 연회비도 찾아보니까 나는 다달이 나가는줄 알았는데 처음에 1년에 1번만 결제하는것이다!! 와 매달마다 아니고 무려1년에 3만원만 내면 되는게 진짜 엄청 좋은거 같음.

그리고 지마켓,옥션등 그외 쇼핑몰에도 적용이 되니까 필요한 물건중에서 제일 저렴한가격대에 파는사이트에서 구매하러 가면 될듯싶다. 현재 추천인입력해서 2000포인트도 받았음!그리고 연간회원으로 바로 전환하면 캐시를 바로준다. 즉3만원결제했다고 해도 다시 3만7천캐시를 돌려받는 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처음에 설명에서 한달무료+연간회원이라고해서 내가 이해를 잘못했는데 알고보니까 처음부터 연간회원결제하고 무료도 해라 이뜻이다;; 무료만신청하게되면 2000원정도 캐시는 사용할수있다.하지만 연간회원결제를하게되면 다시 그캐시를 전부 돌려받아서 다른 제품을 구매할수가 있다!!! 지금 내가 현금을 들고있는지라 쓸수있는3만원이 없어서 결제는 내일해야겠다. 스마일클럽은 이번년도 사용해보고 이후에도 후기를한번 남겨보도록 하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까 인터넷이 결제 기록 안남는게 사업자에게는 더 좋은거라고 한다.

현금사용을 하라고 부모님이 말씀하셨는데,이게 매출액보다 더쓰게 되면 세금을 더 내야하는 상황들이 올수도있기 때문이다.그래서 매출액이 적어도 세금을 더 내야하기때문에 그게 문제가되는거 같다. ㅠㅠ 그래서 그냥 무료체험은 저대로 두고 현금사용이나 해야겠다. 적립받은2천원은 다른거 사야겠음. 할인혜택이

인터넷으로 보이더라도 앞으로는 현금으로 사는 습관이 더 중요할꺼같음. 결제할려고하다가 그냥 포인트만 받고 만족하는걸로 생각해야겠다 ㅠㅠ 울집냥이 모래도 근처에 펫용품점이 생겨서 오프라인으로도 구매할수있을듯 하다. 근데 내가 찾는모르개 있어야할텐데. 난 두부모래 절대절대안씀.

외식을 절약하는방법

2020년에 먹은 집밥들

절약 노하우중에서 제일 힘들고 어려운데, 배달의민족이 끊기가 넘 어려웠는데 스마일클럽을 조사해보니까 배달의민족 쿠폰이 상당히 가격대가 높다.그래서 좋기는한데 일단 그런걸 떠나서 몸에 좋지도 않은음식을먹는걸 자제를 먼저 해야할듯하다. ㅠㅠ그래도 돈이 안들지는 않을꺼라고 생각한다.그래서 이부분에 대해서도 만약 외식이 하고싶어지는 경우를 생각해봤다.

냉장고파먹기는 솔직히 요리 못하고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진짜 헬이다.

나는 요리하는것도 레알 진짜 싫어함. 손에 뭐 묻는것도 극혐해서 미술시간에 뭐 손에 묻으면 바로바로 씻고오고 그래야했고, 요리는 어릴때부터 기술가정 점수가 최악이기도 했고 안좋은기억이 너무 자주있어서딱히 하고싶고 좋은추억이 없어서 그런거 같음. 내가 요리해먹어도 한번도 맛있었던적이 없다. 그래서 냉장고파먹기 조차도 힘듬. 그래도 한동안 내가 집에서 냉파가 가능한점이 몇개 있었다.

이때도 앱테크로 참치를 구매했음 ㅋㅋ 정말 미친듯이 찾아내는구나 절약방법을...ㅋㅋㅋㅋㅋ

매콤참치+그냥참치+밥+김치+고기약간 루트로 2019년도즘에 맨날 돌려먹는수준으로 이렇게 먹음. 이렇게집에서먹으면 참치값정도만 빠져나가게된다. 그래서 이런식의 식사루틴을 돌리면 상당히 절약이 진짜많이되는편이다. 나는 요리를 싫어하기 때문에 해결책중에서는 참치가 짱이다!!ㅋㅋ

네이버라이브쇼핑보면 포인트를 줌

두번째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배민의 유혹을 이기기 힘들때 사용하는건데, 네이버페이포인트의 경우에는 네이버 계정이총3개이기 때문에 모든 라이브방송중에서 포인트를 주는 네이버방송을 켜두면된다.그렇게되면 그 포인트들을 전부 합산해서 구매하면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그렇게 많은편은아니다. 그게 문제임.

적어보니까 결국 '먹는거만 줄여도 돈은 번다'인데 이게 어디 쉽니다. 미즈노 남보쿠 센세의 성공의절제학의 책이라는말이 뼈져리게 와닿는 하루이다. ㅠㅠ절제력의 성공의 기본요소인데, 진짜 맞는말이다.돈을떠나서 퀼리티 있는 삶을 제대로 살기위해서는 감정도,음식도 모두 절제하며 생활해야한다. 돈이 진짜 중요한건맞지만, 돈이 있는 상태에서도 우울증이 있거나 하는사람들의 글을 간혹 보기도하는데, 아마 내생각에는 음식에서 많은 문제가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당분'이든 음식을 최대한 자제해야 퀼리티 있는 삶과 행복한삶을 살수있는게 맞는거같다.

반응형

from http://richqueen.tistory.com/83 by ccl(A) rewrite - 2021-03-24 0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