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황금 키워드를 알려드림 1편

블로그 황금 키워드를 알려드림 1편

반응형

<사진 출처 : 구글>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 등의 글을 쓸 때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키워드는 왜 우리가 글을 쓸 때 중요할까요? 그것은 나만의 황금 키워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내가 쓴 글을 보고 공감을 하며 내가 쓴 글에 댓글을 달고, 더 나아가서는 내가 쓴 양질의 글을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정보의 수단으로 등록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 또는 소개까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황금 키워드를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황금 키워드를 통해 다른 사람이 나의 글을 보고 충분히 글의 가치가 있다고 느껴야만 될 것입니다.

https://superchep2.tistory.com/8

일단 네이버 블로그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그냥 네이버가 전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고도 네이버 애드포스트라는 광고를 붙이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모든 것이 네이버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한다는 것을 첫 번째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검색에 본인의 블로그를 상위 노출 또는 최대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등록해야 할 것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는 내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검색 수집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에 최적화된 사이트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진단 리포트를 제공하며, 가이드까지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요즘에 네이버에서 밀어붙이고 있는 블로그 챌린저인 오늘 일기로 예를 들어보도록 할께요. 네이버 검색을 통해 블로그 챌린저인 오늘 일기를 알게 되거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오늘 일기를 알게 되었다고 합시다. 그러면 오늘 일기 시간과 가치 대비 수익을 얻을 수 있던 것은 없으니, 많은 네이버 블로거나 예비 네이버 블로거가 꿀벌처럼 네이버 블로그라는 꽃에 모여들게 될 텐데요.

이것이 바로 네이버에서 생각하는 네이버만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거는 이것을 잘 이용하여 블로그 챌린지인 오늘 일기를 14일 동안 마치고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하거나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네이버의 입장에서는 네이버 검색, 네이버 블로그, 마지막으로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여 네이버를 이용하는 블로거를 상대로 수익을 발생시키고 네이버 페이의 소비자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블로그 챌린지인 오늘 일기를 마치게 되면 네이버 블로거에게 수익은 네이버 페이로 지급되게 만들었으니까요.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가 왜 네이버가 모든 것인지 예를 들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결과적으로 네이버 블로거는 최대한 네이버에서 본인만의 블로그가 매력적이라는 것을 황금 키워드로 알리고, 양질의 글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야 할 것입니다. 블로그 황금 키워드를 알려드림 2편에서는 티스토리 황금 키워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from http://superchep2.tistory.com/49 by ccl(A) rewrite - 2021-05-27 10:59: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