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수있는 취미 부업 추천 블로깅히기

집에서 할수있는 취미 부업 추천 블로깅히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할수있는 취미 부업 추천 블로깅히기

블로그. 취미는 알겠는데 부업으로 도움이 될까?

블로그에 대해 관심 갖고 시작을 한지가 오늘로 한달 정도 된것같습니다. 해보면 해볼 수록 진작 시작해 볼껄 하는 후회가 생기는데요. 오늘까지 한달간은 경험담과 취미및 부업으로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직후 쓴글 방문자 수

블로그를 시작하고 한달이 되는 오늘 아침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로 새로운 주제의 블로그 페이지를 개설한 직후 쓴글에 대한 방문자 수입니다.

저의 경우엔 블로그는 시작하게 된 주된 이유는 취미의 목적도 있지만, 가장 큰 목적은 수익 창출 입니다. 예전에는 티비나, 신문등 전통적인 매체를 통한 광고만 가능했지만,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최근엔 개인의 컨텐츠 제작이 가능하고 이를 통한 수익창출(광고등)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알고있는 것엔 유튜브가 있죠. 유튜브는 물론 블로그도 의미 있는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하면서 초기부터 방문자수(트레픽)에 신경을 쓰며 별도의 공부와 함께 블로그를 운영해 보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직장인 취미나 부업으로 추천하는 이유

가장 큰 장점은 물론 집에서 할수있다는 점과 따로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심지어 돈도 벌수 있습니다.) 또 포스팅할 주제는 글쓰는 사람 본인이 원하는 걸로 정하면 되기 때문에 글쓰기에 특별한 거부감이 없는 사람들이 아닌 이상에야 누구든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하면 밖에서 찍은 사진이 많아야 하는거 아니냐, 주로 집에 있는데 자주 할 수 있겠나 하는 의문을 가지시는데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외부활동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자택 근무나 집안에서 있는 환경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본인의 지식만 있으면 정보성 블로그던 취미에 관한 블로그던 시작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로 자기개발 하기

단순 일상에 대한 블로그도 좋지만, 꾸준한 컨텐츠 생성을 위해서는 본인의 전문분야나, 공부하고 싶은것을 정해서 글로 정리하는 용도로 블로그를 시작하면 아주 좋습니다. 글을 쓴다는건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별개로 표현하면서 2차적인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계발용 취미로도 좋습니다. 습관적으로 하다보면 지식의 깊이가 깊어지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여러글쓰기의 장점을 소개한책을 보면 글쓰기는 혼자서 움직이지 않아도 할수 있는 아주 좋은 취미 중에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공부하며 참고한 것들

취미시간을 보내는 목적도 물론 있지만 부업을 겸해 수익창출을 하는것이 주된목표라고 글 초반에 말씀드렸습니다. 예전에 몇번씩 쓰다 그만둔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제대로 시작하는건 처음이라, 이왕 글쓰는것 제대로 공부하고 해보자는 생각으로 최근 한달간은 블로그 글을쓰며 블로그에대한 공부를 병행 했습니다. 처음 시작하며 막막했던 저에게 도움을 주었던 책들이 몇권 있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인터넷에 세부적이고 양질의 정보가 많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개념이나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했던 저에게 도움을 준 책입니다.

저의 경우 처음 읽었던 책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란 책이였습니다. 이렇게 할수도 있구나 하는 정보를 얻기는 했지만, 실질적으로 적용해볼 수 있는 세부적인 정보가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입문용으로 간단히 읽어보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두번째 읽었던 책은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책입니다. 취미보단수익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인것 같습니다. 블로그 운영보다는 사이트 운영에 대한 책이지만, 블로그 상단노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기본을 많들어 주는 책입니다. 실제로 처음에 보여드린 첫글 방문자수는 이책을 읽고난후 배운점을 적용해 본글에서 얻은 결과입니다.

마직막 책은 지금 현재 배우고 있는 책입니다. 두번째 책을 읽는 과정에서 홈페이지에 대한 이해의 부족함을 느끼고 산책입니다. 다읽고 나면 지금에서 한단계 업그래이드 된 블로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수입을 목표로 남는 시간에 틈틈히 블로깅 해보자

저도 이제 시작하는 입장이라, 수입에 대한 부담보다는 취미로 조금씩 시작해 볼까 합니다. 무슨일이던지 꾸준히 하기가 참 어렵죠. 처음부더 너무 많은 기대와 압박으로 시작해서 중도 포기하기보다는 늘어나는 방문자 수와 포스팅을 하면서 얻게 되는 배움등을 느껴가며, 차근차근 해서 나중에는 부수입도 올릴 수 있는 유익한 취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from http://nglife77.tistory.com/11 by ccl(A) rewrite - 2021-05-09 23:59: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