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앱 하나로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 (카카오톡,OGQ)

아이패드 앱 하나로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 (카카오톡,OGQ)

항상 맛집 리뷰만 올렸다가 이번에 [일상 기록]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

[일상 기록]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나의 취미생활과 일상다반사 얘기를 다룰 예정 ㅎㅎㅎㅎ

오늘의 주제는? 아이패드 하나로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

아이패드 하나로 진짜 가능할까?

갑자기 이모티콘에 꽂힌 나는 유튜브란 유튜브를 다 찾아보아서 그리기 시작했다.

처음 참고하여 본 영상은 이거!

https://www.youtube.com/watch?v=2-0kcfM8GZk&t;=694s

누워서 돈 벌기 유튜브 채널에서! 이모티콘 작가 정오목님의 꿀팁으로 보고 쉽게 알 수 있었음!

미대도 그림을 특출나게 잘 그리지않는 나는 앱 하나로도 쉽게 그릴 수 있다길래 당장 다운!

아이패드에서만 설치가 가능한 [ 프로크리에이트 ] 앱이다! > 'Procreate'

유료이기 때문에 12,000원 정도 한다!

우선 유튜브를 보면서 알게된 것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보다 네이버 OGQ마켓이 좀 더 초보자들에게 좋다는 점!!

왜냐하면!!!!!!

1. 네이버 OGQ 심사는 1일~2주 정도 걸린다 / 카카오톡은 3-4주 이상..!

-> 반려 되더라도 이유를 알려준다 함! / 카톡은 이유 안알려줌...

2. 심사 기준이 엄청 까다롭진 않다!

등등의 이유로 네이버 OGQ 부터 도전했다.

네이버 OGQ 크리에이터 링크는 아래에!

https://creators.ogq.me/login

콘텐츠 관리를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가 있음!! 나는 스티커로 했다!!

네이버 OGQ가 좋은 점은 멈춰있는 이모티콘만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은 24종 중에 GIF 3종이 필수 ㅠㅠㅠ)

내가 만든건 곰따 라는 곰돌이 >ㅁ

만든 이모티콘의 제목과 간략한 설명을 넣어주면된다!

라이선스 가격은 보통 천원으로 한다해서 나도 천원..

천원이면 내꺼 하난 사주겠지..하는 마음에 천원으로 함...ㅋㅋㅋ(1,500원으로 할까 후회중)

친절하게 홈페이지에 업로드 조건이랑 필수조건이 나와있다!!

해상도 > 72dpi 이상!

컬러모드 > RGB

각 이미지 용량은 > 1mb 이하!

메인이미지 사이즈> 240px 240px

탭 이미지 > 96x 74px

스티커 이미지 > 740x 640px

중요한 것은 파일 저장명은 꼭 1.png 가 되어야 한다! (1~24 숫자로 해야함)

그렇게 해서 완성된 나의 곰따 시리즈!!!

제안을 넣었는데 진짜.. 3일만에 연락왔는데....

결과는....

바로 승인!!! 한 번에 승인될 줄은 몰랐음.....

그렇게 해서 만든 내 곰따 이모티콘 공개!!!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보고싶으면 아래주소 링크 클릭!!!

블로그에 최적화된 이모티콘이다 ㅎㅎㅎ

http://naver.me/GvkharNi

그렇게 몇일이 지나자 실제 판매가 이루어짐!!!

진짜 너무 신기했고 주변 지인들도 구매해준 것도 있지만

모르는 분들이 내 곰따를 구매해주신 것에 너무 감사함 !!! 학학학 벌써 10건팔려서 만원 벌었다 ㅎㅎㅎㅎㅎ

(아. 그치만 수수료는 30%..^^ 좀 쎄네?ㅎ )

이 기세를 몰아서 라인도 ,카카오톡도 지원!!!!!

그 결과 라인도...

메일과 알림으로 연락이 온다 ..

"너 꺼 승인 됐어!!"

이 때 기분 진짜 째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인도 네이버 ogq랑 조건이 거의 비슷했기 때문에 바로 지원했다 ^^

이제 남은 건 카카오톡....

카카오톡은 거의 3주 -4주 이상 걸리기 때문에 심사 넣고 그냥 모른체 살아가면 연락 오겠지..?

ㅋㅋㅋㅋㅋㅋ 카카오톡은 심사기준이 쎄다고 해서 별 기대는 안하는 중 ㅠ

그래도 네이버ogq 이모티콘보다는 업그레이드로 만듬 ㅎㅎㅎㅎㅎ

좋은 결과가 나타나기를 바라며...!!!!!!!!!

카카오톡은 결과 나오면 다시 후기 남기러 오겠다!!!!

모두 이모티콘 작가 도전해보세요!!!!! 아이패드로 쌉가능~

from http://reviewwhang.tistory.com/17 by ccl(A) rewrite - 2021-06-29 17:25: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