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 일지]#1. 절약의 시작은 가계부 쓰기 먼저(21.07.11-21.07.17)

[가계부 일지]#1. 절약의 시작은 가계부 쓰기 먼저(21.07.11-21.07.17)

요즘 너무너무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일명 '누워서 돈버 벌기'

시청하게 된지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정말 다양한 이야기들을 보며

살이 되고 피가 되는 정보들을 얻었다.

유튜브 채널 중

'가계부 언박싱'이라는 동영상이 있는데

거기에서 유튜버들의 지출과 부수입, 반성과 칭찬, 지출 계획을 공유한다.

단순히 가계부만 적는 것이 아니라

부수입, 반성과 칭찬, 지출계획까지 생각한다면

정말 좋은 일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누워서 돈 벌기' 채널이 하는 가계부 일지를 쓰게 되면

나의 지출 패턴은 물론 절약과 수입의 현황을 점검하고

나의 경제적 관념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보통 가계부 일지 블로그와는 다르게

'뿌링이 블로그'에 올라가는 가계부 일지는

소소한 나의 이야기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어디에 돈을 쓰게 되었는지

그 지출에 대한 이야기

그 이야기에 이야기의 꼬리를 물어

삼천포로 빠질 수 있다.

나는 그게 좋다.

내가 좋아서

글 쓰는 게 좋아서

추억을 회상하는 게 좋아서

하는 블로그 이기 때문이다.

참고하도록.

그 첫 번째 가계부 일지이다.

나는 가계부를 쓰기 시작할 때 부터

'똑똑가계부' 어플을 사용하였다

<21.07.11-21.07.17>

[가계부 총지출]

총지출: 142,270원

[항목별 지출]

-고정비

핸드폰 요금 : 49,670원

-변동비

용돈 : 50,000원

병원비(피부과):14,300원

약값(피부과):4,400원

디저트:4,500원

자격증 응시료: 19,400원

[아낀 지출]

흠...

식비가 하나도 없다.

매일을 도서관 - 집(점심) - 도서관 - 집(저녁) - 도서관

이런 생활이니 식비 나갈 일이 없지,,,ㅎㅎ

후후 뿌듯하면서도

나가서 차라도 한잔 하고 싶은 마음이다.

[피드백]

아프지 말자.

집이 산 근처라

벌레가 많이 들어온다.

창문을 열어놓으면

산바람이 살살 불어오니 너무 좋은데

벌레가 들어오는 게 조금 아쉽다.

아침에 일어나 오른편 팔을 보았는데

모기 물린 것처럼 부어올랐으나

간지럽지 않았다.

안 간지러우면 땡큐라는 마음에

부어오른 지 하루, 이틀, 사흘이 지나고 보니

첫날 부어오른 크기보다

6배나 부어올라 있었다.

바로 피부과로 달려갔고

항생제 주사와 3일 치의 먹는 약, 바르는 약을 처방하고 왔다.

세상 살다가 벌레 물려서 병원가 보기는 처음이다.

[칭찬]

커피비 아낀 것.

1일 1 커피인 나에게는

너무나도 칭찬할 일이다.

도서관을 갈 때마다

텀블러와 G7 커피는 무조건 가지고 다닌다.

그렇지 않으면

무조건 도서관 앞 이디야에서 '아샷추'를 마실 것이기 때문이다.

[지출 계획]

오랜만에 내가 사랑하는 남동생에게 용돈을 주었다.

용돈 필요하면 말하라고 했으나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을 알기에

내가 그냥 쏴주었다.

피융-

맛있는거 사 먹으라는 누나의 마음을 담아

다음 주에는

용돈 줄 사람이 없으니 용돈비 지출 계획 없고

0원

친구 만날 계획이 있으니...

흠,,, 친구 만날 때 보통 식비며 카페 값이며 5만 원은 쓰는데

코로나 이기도 하고 많이 안 돌아다닐 계획임으로

3만원

음.. 지출 계획 이렇게 하는 게 맞나 싶지만

차근차근

잘 써가면 되지.

from http://bbuling2.tistory.com/8 by ccl(A) rewrite - 2021-07-17 11:59: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