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리포트] 완벽한 하루 21.07.20

[데일리 리포트] 완벽한 하루 21.07.20

[데일리 리포트] 완벽한 하루 21.07.20

1. 어제 일정(1~5점)

~06:20 : 기상

~08:00 : 데일리 리포트

~17:20 : 회사

~18:10 : 운동

~18:40 : 저녁, 샤워

~20:00 : 영어 유튜브 ( 비효율적)

~21:30 : 영어 받아쓰기, 전화영어 등 (좋은 점 발견)

2. 오늘 일정(1~5점)

~06:30 : 샤워 및 데일리 리포트(5점)

~07:50 : 공부(5점)

~17:00 : 회사

~18:10 : 운동 + 유튜브 (유일하게 유튜브 보는 시간)

~18:30 : 저녁

~18:40 : 샤워

~19:30 : 데일리 리포트

~20:00 : 전화

~20:30 : 행정, 책읽기, 책정리

~21:00 : 전화영어, 받아쓰기

~04:00 : 숙면

3. 잘한 점 ( 이유 : 이미 한 것, 긍정의 효과, 자신감 상승효과)

A. 데일리 리포트 쓰기

B. 머리감기 습관

C. BIG3 설계하기

D. 유튜브 영어 받아쓰기 한 것

- 어제 영어 받아쓰기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다. 첫번째로는 외국인의 동기부여 영상이다. 너무 빨랐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이 사람을 앞으로 모티브로 해서 영어공부를 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저절로 동기부여도 되고 말이다. 하지만 시간을 내서 받아쓰기를 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든다. 그러므로 동기부여도 되고 영어듣기 실력도 높여주는 이 것은 평상시 밥을 먹을 때 수시로 듣거나 걸어다닐 때 수시로 듣고자 한다.

E. 논문 받아쓰기 한 것

- 어자피 매일 조금씩은 논문을 읽어야 한다. 시간이 되는 선에 한하여 논문의 모르는 단어들을 체크하고 해당 단어들을 받아쓰기를 하고자 한다. 이렇게 매일 조금씩 쌓이다 보면, 분명 논문을 다 읽을 것이며, 그 순간에는 내가 읽은 논문에 대하여 상세히 블로그에 작성할 것이다.

F. 꽃 구매한 것

- 꽃을 구매를 하니 조금 마음씩 마음이 환기가 되는 것 같다. 물론 이 꽃은 물을 잘 주지 않아도 잘 크는 꽃이다. 나의 업무 환겨을 개선하기 위한 조그만한 활동도 놓치지 않고 할 예정이다.

4. 반성할 점(이유 : 이미 한 것, 고쳤으면 좋을 것)

A. 유튜브의 유혹

- 어제 유혹을 참는 방법에 대해서 본 것이 있다. 초집중이라는 책에 나오는 듯 하므로, 꼭 그 책을 읽어 볼 것이다. 해당 책에서는 말학 있다. 우리가 유혹에 빠지는 것들에 10분만 참아보라고 말이다. 그러면 내 삶이 바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앞으로 유튜브를 보고 싶을 때에는 10분만 참을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핸드폰을 멀리 두는 것이다. 물론 테블릿도 있기는 하지만 테블릿으로는 가능함녀 업무나개인적이 일에 대해서만 정리를 할 것이다.

B.BiG3 를 잘 지키지 않는 점

생각보다 뒤로 미루기의 재미가 쏠쏠한 것 같다. 이 부분은 초 생산성이라는 책에서도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계획한 것을 뒤로 미룰 때에는 굉자한 희열이 나온다는 것이다.

5. 개선할 점 (이유 : 하진 않았지만 앞으로 하면 좋을 것)

A. 책의 목차 외우기

B.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정보란 미래의 내가 필요할 떄 사용하기 위해 축적해 두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내 행동, 습관을 고치기만 하는 것들이라고 한다면 바로 실행에 옮기면 되는 것이다. 미래까지 끌고갈 필요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습관 교정 책 을 많이 읽는 편이다. 바로 현실에 대입함으로써 좀더 나은 내가 될 수 있음을 바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부자들의 습관을 따라하다보면 분명 부자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 하지만 습관과 같이 몸이 바로 기억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문제가 되는 것은, 장기기억이 필요한 개념들이다. 이러한 것들은 기억의 망각곡선을 따라 바로 잊어버릴 것이다. 그러믈 이러한 내용을 정리하며, 미래의 나를 위해 어딘가에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해당 내용을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간단한 메뉴얼이라고 한다면 내가 항상 보는 엑셀에다가 정리하면 될 것이다. 반면, 정리하고자 하는 내용이 책의 수준이라고 한다면 엑셀 만으로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경우에 블로그를 쓰면 될 거이며, 해당 내용은 TISTORY나 GITHUN 블로그를 잘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요즘 이렇게 깊은 집중을 요하는 글을 최근에 들어서는 거의 쓰지를 않았었다. 조금 더 신경써서 나의 장기기억으로 갈 수 있도록 글을 쓰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B. 약속 잡기

- 회사에서는 정보 공유를 위해 떠드는 시간도 약간은 필요하다. 내 생각에는 점심시간 전 한시간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이 아니라면 팀장님이 없는 날이어야 가능할 것 같다고 미리 언지를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자리 오랬동안 비우면 노는 것으로 생각하고 모라고 한다고 말하며 말이다. ㅠ

6. 새로 배운 점(이유 : 행동이 아닌 새로 배운 개념들)

A.

7. 느낀 점 (이유 : 생각 정리로 고민 해결)

A. BIG3 설계

- 매일 아침 오늘 수행할 big 3를 선정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은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분명히 회사에서의 big3 와 회사 밖에서의 big3는 달라야 한다. 회사 밖에서는 누구보다 업무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워야 할 것이며, 회사 안에서는 누구보다 해당 업무를 빠르게 하도록 집중해야 한다. 또한 내가 원하는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잘게 나누어 일정표에 넣어야 할 것이다 .

B. 디테일한 업무

- 어제 좋은 영상을 봤다. 평상시에도 여러번 봤었던 영상이였지만, 현재 내 상황에서는 또 다르게 해석이 되니 매우 크게 와닿았다. 아마 내 레벨에 적당한 영상이 아니었나 싶다. 100만 장자가 말하기를, 화장실 갔다오기와 같은 거을 목표로 잡는다고 한다. 그러고 나서는 난 오늘 7번 화장실 갔다왔어 라고 하며 자랑을 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내가 그러하다. 1분 1초를 아끼기 위해 쓰잘떄기 없는 샤워하기, 책읽는 시간 등의 시간을 계속해서 조율하기만 했지, 정작 중요한 부업과 관련해서는 손도대지 않고 있기 떄문이다.

c. 성공을 위해 필요한 4가지

- 어제 유튜브에서 타이로페즈가 말하기로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4가지가 필요하다고 했다. 성실함(근면 성실), 완벽함(더블 체크), 현명한, 체계성이다.

d. 주변 5명의 평균 연봉

- 재밌는 영상을 봤다. 나랑 시간을 많이 보내는 사람 5명의 평균 연봉이 나의 연봉이라는 것이다. 물론 사랑하는 사람들은 제외일 것이다. 실제로 맞을 확률이 높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사에 갇혀서 업무에만 집중을 한다. 그러다 보니 회사에서 사람들이랑 같이 보내는 시간이 엄청나게 많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회사내에는 연봉테이블이 존재하므로, 나의 연봉은 해가 지남에 따라 회사의 연봉 테이블에 가깝게 굳혀질 것이다. 만약 내가 세게 최고들과 책을 통해서, 유튜브를 통해서 그 사람들과 만나는 시간을 넓힌다면 어떻게 될 것인가? 내 평균 연봉은 분명히 올라갈 것이다. 그 말은 책을 읽는 시간을 높여야 한다는 말로 해석할 수도 있다. 매우 현명한 이야기 인 것이다. 세계 최고의 사람들은 운으로 갔다고 생각하겠지만, 운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무조건 망할 수 밖에 없다. 그것은 사회 생활을 조금만 해봤담녀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e. 멘토에 대하여

세계 최고의 사람들은 멘토를 갖고 있다. 아인슈타인 조차도 말이다. 나 또한 좋은 멘토를 갖고있다. 그가 억만장자는 아니지만 나에게 매매일 좋은 feedback을 준다. 그 분들은 신영준, 고영석 작가이다. 물론 나는 그분들의 책과 영상 말고도 다른 억망장자들의 책과 유튜브를 본다. 그러므로 나에게는 다수의 멘토가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최근에는 의식적으로 타이로페즈라는 억망장자가 인생 동기부여하는 영상을 자주 보곤한다. 5명 평균의 법칙을 기억하기 위함이다. 많이 보지는 않는다. 하루에 한개 정도만 본다. 그 이유는 한마디 한마디를 음미하며, 나에게 맞추기 위함이다. 일반적으로 타이로페즈가 말하는 규칙은 거의 1가지 이다. 적게일하고 많이 돈을 벌기 위해서는 매일 생각을 해야 하며, 조언을 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은 책에 있다는 것이다. 생각해 보니 내가 책을 많이 구매하게 된 것도 타이로페즈 이다.

f. 체계성

나 또한 부자들의 습관으로 부터 하나씩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 소프트 사를 세운 빌게이츠는 17살 때부터 아침에 본인을 호텔방에 가두어 두고 오늘 할 일을 간단하게 적었다고 한다. 나 또한 빌게이츠로부터 이러한 습관을 배워볼 수 있다. 회사에서 수행할 big 3와 회사 밖에서 수행할 big3 말이다. 오늘은 아침 데일리 리포트 쓰기가 big 3중 하나였지만, 이러한 것은 목표가 될 수 없다. 당연한 것이다. 내 최종 목표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좀더 체계적으로 써야할 것이다.

8. 단어( 햇갈리는 어휘, 한자어 등)

A.

from http://moneyalldotv.tistory.com/92 by ccl(A) rewrite - 2021-07-21 07:59: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