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낮고 구독자도 늘지 않는 이유

유튜브 수익 낮고 구독자도 늘지 않는 이유

반응형

2015년쯤 유튜브 다이소로 대박친 회사원a 영상

정말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로 대박을 내고 싶어하는데, 사실상 유튜브 자체로 성공할려면 '타이밍'자체는 놓쳤다고 나는 생각한다. 오히려 그당시에 완전히 대박난 케이스들 외에는 지금 시작해도 늦은건 팩트임에는 틀림없다.

저 꼭대기에 서있는사람은 소수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정말 노력가들이 많은데 너무 안타까운점은 요즘 강사들도 정말 많은데 그놈의 n잡강사들이 돈을 더 벌지, 수강생들 중에서 성공하는사람은 100000명중에서1~2명꼴이라고 해야하나?이건 나도 부정할수 없는게 나는 진짜 엄청나게 많은 강의를 들어봤는데 N잡러 유행전에도 이미 별별 희안한 강의 진짜 많이 들었음.

그런데 그중에서 항상 돈을 버는사람은아주 소수이거나 아예없고 그냥 강사가 돈을 더 버는 구조였다. 유튜브 편집의 경우에는 워낙 요즘에 설명도 잘되어있고 하니까 솔직히 돈 안내고 걍 유튜브에 편집하는방법만봐도 본인이 아주 조금이라도 노력만하면 편집은 진짜 금방배운다. 편집도 그렇게 크게 많은걸 할필요가없다.

-영상 중간에 넣기

-자막넣기

-썸네일 만들기

-음악넣기

걍 이정도만 되도 나머지는 굳이 뭐 할필요가 없다. 본인이 영화감독 안될꺼면 저 정도만 해도 크게 상관이 없다는 뜻이다.

내가 초보시절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유튜브편집을 설명해준 유튜버이다. 이분영상 몇개만봐도 금방 유튜브편집은 만들수있다. 아주 쉽게 설명해준다.

참고로 나는 무료영상도 참고했고 빨리 배우고 싶어서 1대1강의도 들었다. 저분은 아니고 모플랫폼에서 신청해서 1대1소수로 들어서 상당히 빨리 편집을 할줄 알게되었다. 단기간 실력이 늘고 싶다면 무조건 1대1에 비싼강의료를 내야 편집을 빨리 배울수있다. 컴맹인 나도 편집을 할수있게 되었다. 누구나 편집은 조금만 노력하면 할수있으니 너무 겁먹지 말았으면 좋겠다.

편집도 할줄 아는데, 왜 나는 유튜브 수익이 낮을까?

유튜브 수익을 어느정도 늘리고, 사람들이 자신의 채널로 올수있도록 머물수있게끔 다른영상도 보고 지속성을 유지할수 있어야하는데 편집을 잘하기전에 더 중요한건 시각적인 요소이다. 이런부분에 대해서는 정다르크님의 시크릿크루 문서에 유튜브에 관련된 내용이 잘 정리가 되어있다.

솔직하게 까놓고 말하면 그렇게 자세하게 쓰여져 있지 않지만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작할때 놓치기 때문에 수익이 낮은부분에 대한것이다. 내용이 다른 목차에 비해서 많지는 않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

아는사람과 모르는사람은 유튜브를 하는사람들은 큰차이가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취미라면 굳이 돈 안벌어도 되니까 읽을 필요는없지만 수익을 내기 위한 유튜브를 생각한다면 반드시 알아야하는 부분이다. 나는 처음에 이부분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다. 진짜 중요한건 영상편집을 이쁘게 하고정보를 자세히 알려주는게 아니다. 그것보다 더 중요한게 있다.

정다르크님의 유튜브 채널

아니면 정다르크님의 유튜브 채널을 보고 힌트를 얻을수있다. 공통점을 찾아보면된다. 찾아봐도 모르겠으면 시크릿크루의 문서를 결제후에 유튜브 부분의 목차를 읽어보면된다. 정다르크님의 채널을 보면 2개월전이후로 영상이 올라오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조회수는 상당히 높다.

처음에 나도 유튜브를 시작했을때 많은사람들이 이렇게 조언했다.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수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을 했었는데 지금은 정말 틀린생각 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이 조언이다.

멍청한 조언

"내가 잘하는걸 올린다음에 하고싶은영상을 올리세요"

->유튜브 수익이 낮아지고 구독자가 나가는 지름길 이다.

제대로 된 조언을 해주는 사람에게 들어야함...

현재 구독자는 채우긴했음...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진짜..ㅋㅋㅋ 강사도 하면 안되고 마케터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함. 예전에 그렇게 생각해서 믿고 했더니 폭망했다. 현재는 그나마 어느정도 제대로 유튜브를 정리해서 현재 시간도 상당히 빨리 늘어나고 있는중이다. 정다르크님의 문서를 참고해서 유튜브를 나 또한 재정비했다.

반응형

from http://richqueen.tistory.com/141 by ccl(A) rewrite - 2021-07-14 00:25:5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