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주가, 투자방법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투자방법

반응형

오늘 아침 장이 열리기 전 며칠 전부터 지켜보고 관심종목에 있던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 의견과 다르시면 그냥 넘기시고 절대 투자 권유가 아니라 이런 종목도 있으니 알고 있으셨으면 좋겠다는 취지의 글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설명

콜마비앤에이치는 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ODM(생산자가 주문자로부터 제품의 생산 위탁을 받아 제품을 자체 개발을 하여 생산하는 것)과 OEM(생산자가 주문자로부터 설계도를 받아 제품을 위탁 생산)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워낙 모바일 쪽에서도 편리하다 보니 코로나 시국에 매출도 좋은 편입니다. (물론 외국)

특히나 콜마비앤에이치는 애터미에게 공급하고 있는데 애터미가 중국에 진출해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 2020년 8월 고점을 찍고 점점 빠지면서 보합하고 있습니다.

한 두 달 정도 꾸준히 하락하고 있는데 왜 관심종목에 담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재무제표

기업 실적

우선 저는 모든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게 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은 자선단체가 아니라 돈을 버는 집단이기 때문에 실적이 잘 나온다면 언젠가 주가도 그 가치만큼 올라가 줄 것이라 믿습니다.

보시면 2018년부터 2021년인 올해 예상까지 꾸준히 영업이익,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분기 실적으로 봐도 충분히 예쌍 7,298억을 넘겨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단 중국에서 실적이 나빠지면 어떻게 될지 모르기는 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주가는 7.16일 장 마감 기준으로 49,050원입니다.

전날 대비 -0.61%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애터미 때문에 중국에서는 아직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터미만 믿기 + 중국 시장의 불안감으로 인해서 꾸준히 주가는 내려오고 있었고 이제 이 정도 내려왔으면 조금만 더 지켜보면 구매할 시기가 오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뉴스를 보면 중국, 일본, 인도 등 아시아 국가에서 좋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어서 2분기 실적이 좋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면역력에 대한 건강식품이 인기를 타고 있고 그대로 매출 상승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중국에서 큰 재미를 보았지만 최근 중국에서 재미를 못 보고 있어서 3분기부터는 의존도를 낮추고 고객을 다양하게 늘리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

목표주가는 '7만 2천 원'이라고 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 투자 방법

3분기에는 현재 애터미의 의존도가 너무 크며 작년 중국에서 매출이 너무 좋았던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장에서 안정적인 기업으로 다듬어지려고 합니다.

즉 3분기에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나중에 그때 생각하면 된다고 보고 2분기에 실적이 좋았는데 아직 실적 발표를 안 했습니다.

작년 실적 발표를 보니 8월초에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즉 올해도 8월초 2분기 실적발표를 할 것이고 그러면 정체되어있던 주가가 한 번 반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월봉 차트입니다.

거래량도 점점 줄어들었기 때문에 실적 발표가 나오기 전까지 약 2주간은 조금 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20일선에 닿고 올라간다고 보면 45.000원까지 내려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들고 가기보다는 조금씩 모으다가 한 번 기회가 생기면 처분하고 다시 한동안 지켜봐야 할 기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솔직하게 댓글을 못 적게 해서 이 글을 몇 분이 읽으시더라도 저에게 그 의견이 안옵니다.

저도 전문적으로 주식을 분석하는 게 아니라 나름 제 노하우와 기준으로 다루는 거라서 서툰 게 많습니다.

그냥 최근 주식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는데 이분들을 노리고 사기(?) 아닌 사기를 치는 곳이 많아서 그냥 조금이나마 정보를 드리고자 적는 것이니 불편하게 생각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소개하기 위해 열심히 알아보려고 노력할 테니까요.

많이 미흡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적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from http://fashionseeker.tistory.com/45 by ccl(A) rewrite - 2021-07-19 03:0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