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줘라 아티스트처럼, SHOW YOUR WORK!, 오스틴 클래온_블로거권장도서

보여줘라 아티스트처럼, SHOW YOUR WORK!, 오스틴 클래온_블로거권장도서

보여줘라 아티스트처럼, SHOW YOUR WORK!, 오스틴 클래온

_부제 : 당신의 능력이 빛을 보게 하는 강장 현실적인 10가지 방법

_원서의 부제 : 10 ways to smart your creativity And get discovered. (너의 창작물을 찾게 하는 10가지 스마트한 방법)

보여줘라, 아티스트처럼_오스틴 클래온

이 책을 블로그에 관심있는 초보 블로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오스틴 클래온은 텍스트와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아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이다. 이 책은 그가 본인의 작업물을 어떻게 대중에게 알리고 본인이 성장을 하였는지에 대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아마존 밀리언셀러였던 전작 훔쳐라 아티스트처럼의 후속작이다. 이 책은 남들이 자신의 능력을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배울점이라면 처음부터 잘 할 수 없으며, 배우면서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나의 커리어를 쌓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무언가 하기를 망설이고 있다면 내가 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되기 위해 노력하면 된다. 하지만 그러한 과정을 알리지 않는다면 아무도 내가 어떤 능력이 있는지를 모를 것이다. 다시 말해 내가 그래픽 관련된 전문가가 되고자 한다면, 학원이 되었건, 인터넷 강의가 되었건, 연습이건, 돈을 받고 팔았건 나의 작업물을 대중에게 계속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창구가 필요한 것이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나 홈페이지나 유튜브나 채널은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 오히려 나의 작업물이 돋보일만한 채널이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이 책을 처음 접한 것은 한국어 초판이 나온 2014년의 어느날 이었고, 이날 나는 서점에서 이 책을 모두 읽고 책을 사서 나왔다. 그리고는 내가 하는 일에 대한 블로그를 만들기로 했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여 내 업무 영역에서 많은 키워드에 상위노출되었다. 일 방문자 최대 6만을 찍기도 하고 1개의 글이 36만 조회가 나오기도 하였다. 블로그 전체 순위기 500위 수준까지 올라가고 일 방문자가 5000명 정도가 되었었다. 이러한 블로그의 성공담으로 인해 회사에서 블로그 관련 강의를 하기도 하였고, 급여가 나오지 않을때는 블로그로 돈을 벌기도 했다. 물론 다시 시작하는 이 블로그 이야기가 아니다.

이 책과의 인연은 내 인생에 사소한 변화를 일으켰지만 지금에 와서는 큰 결과물로 나를 이끌었다. 다시금 나를 업그레이드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으며 정독을 해볼까한다. 블로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

보여줘라, 아티스트처럼 목차>

작업의 새로운 방식

1. 천제가 될 필요 없다

2. 결과가 아닌 과정을 생각하자

3. 사소한 것이라도 날마다 공유하자

4. 호기심의 캐비닛을 열어라

5. 스토리텔링을 잘하자

6. 우리가 아는 것을 가르쳐주자

7. 인간 스팸이 되지 말자

8. 펀치 맞는 법을 배우자

9. 매진 시키자

10. 딴 데 가지 말고 머무르자

작가 : 오스틴 클래온

1983년 미국 오하이오주 서클 빌에서 태어났다. 5권의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저서로는 훔쳐라 아티스트처럼, 킵고잉, 보여줘라 아티스트처럼, 신문정전 등이 있다.

아버지는 대학교 부교수 어머니는 학교 카운슬러였으며 나중에 학교 교장이 되었다. 오스틴 클래온에게는 2명의 이복형제와 이복여동생이 있다. 오하이오의 마이애미 대학을 졸업하였다.

공공 도서관에서 경력을 시작한 오스틴 클래온은 블로거가 되어 시를 올렸다. 또한 도서관 이용자에게 컴퓨터를 가르쳤다. 이후 대학교 로스쿨의 웹디자이너가 되었다. 그의 시를 모아 Newspaper Blackout이 출간 되었으며, 광고 대행사의 카피라이터가 되었다.

오스틴 클래온 개인 블로그 : https://austinkleon.com/

※ 아쉽지만 이 책은 현재 한국에서 절판중이다. 도서관에서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from http://bookandtv.tistory.com/2 by ccl(A) rewrite - 2021-07-18 20:26: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