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누림] 라우드소싱 : 집에서 할 수 있는 직장인 부업 2탄

[누리누림] 라우드소싱 : 집에서 할 수 있는 직장인 부업 2탄

라우드소싱 : 집에서 할 수 있는 직장인 부업

라우드 소싱 : 디자인 전문 공모전 플랫폼

부업 1탄 : https://in-formation.tistory.com/6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집에서 간단하게 원고 타이핑과 블로그에 글 게시만으로 수익을 낼 수 있던 셀프모아에 이어 라우드 소싱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라우드 소싱은 업체 측에서 사이트에 업체에서 필요한 디자인을 의뢰를 하면 라우드 소싱에서 그 의뢰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공모전을 개최하여 디자이너들이 그 공모전에 참가하고 업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창작물을 골라 선정된 디자이너에게 수익금을 지급하는 형식의 사이트입니다.

지난번 원고작업에서는 본인의 재능이 아닌 거의 인터넷 노가다 형식으로 진행되었던 반면 라우드 소싱은 본인의 실력에 따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본인이 특별한 재능이 없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게 라우드 소싱에는 로고 및 브랜딩 제작, 네이밍, 아이디어, 패키지 포장지 제작, 캐릭터 제작 등 여러가지 메뉴 안에 공모전이 개최되기 때문에 본인의 개성을 살려 공모전에 참여한다면 디자이너에 선정되어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라우드 소싱에 공모전을 참여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라우드 소싱 : https://www.loud.kr/

라우드 소싱 메인화면

라우드 소싱 주소로 접속하면 위 화면과 같이 메인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이디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회원가입 버튼을 먼저 눌러줍니다.

회원가입 화면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이메일로 가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 아이디나 카카오톡 아이디, 페이스북, 애플 아이디 등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공모전에 시작되기 전에 아이디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회원가입을 해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편이 좋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으면 콘테스트 메뉴를 클릭해줍시다.

콘테스트를 클릭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텐데요. 그중에서도 진행 중 콘테스트를 클릭하면 현재 개최되고 있는 공모전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왼쪽에 카테고리에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이 개최 중인데요. 그중에서 본인이 마음에 드는 공모전을 클릭해줍니다. 여러 공모전이 있지만 네이밍, 아이디어 분야를 제외하면 전문적으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다룰 줄 알아야 하기 때문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다룰 줄 모른다면 네이밍 아이디어 공모전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지금도 여러 가지 네이밍 공모전이 진행 중에 있는데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가장 윗부분에 있는 애플 리샐러 샵 네이밍 의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공모전에 들어가면 업체 측에서 원하는 내용의 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업체에서 원하는 디자인에 가까울수록 채택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아이디어 브리핑에 대한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공모전에 대한 네이밍을 하셨다면 저기 아래에 보이는 도메인 검색, 상호검색, 상표검색 주소에 들어가 본인이 제작한 네이밍이 현재 상호나 상표에 등록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공모전에 참여해주도록 합니다.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면 종료된 콘테스트 메뉴에 들어가 다른 사람들이 다른 공모전에서 어떤 아이디어로 우승을 했는지 보고 아이디어를 떠올리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라우드 소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예전부터 라우드 소싱에서 공모전을 참여하고 있는데 아직 제 아이디어가 채택되진 않았지만 계속 공모전에 참가하다 보면 언젠가는 채택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한 번만 채택돼도 최소 상금이 30만 원이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예전부터 아이디어나 이름 짓기에 관심이 있거나 재능이 있다면 라우드 소싱에 들어가 공모전에 참여하여 돈을 버는 건 어떨까요?

from http://in-formation.tistory.com/7 by ccl(A) rewrite - 2021-08-31 12:25:5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