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게 해야만 최저임금 웹소설 작가의 수입은 이렇습니다

회사를 다니게 해야만 최저임금 웹소설 작가의 수입은 이렇습니다

블로그 유입으로 웹소설을 쓰는 방법이 많은데...

웹소설 작가 수입 - 이거 궁금한 거 맞죠?

기사보다 공유하겠습니다~

[BY 티키타카]영화감독 장한준, 뮤지션 이상순, 아나운서 도경완의 공통점 아세요? 세명의 아내... m.post.naver.com

연봉 13억이라고요?제목만 읽지 맙시다 ㅋㅋㅋ

웹소설 작가 평균 작업시간 동안 하루 9.8시간 웹소설 작가 수입 월 180만원

한 마디로, 취미로 월급만큼 버는 것은 불가능하고 평균적으로 말입니다.

괜히 글 쓰는 게 좋더라고 남편이 밀어줘서- 저는 인기가 없는데도 소설만 쓰다 보니까 연봉 13억원이 됐다고 하더군요!

아주 재능있는 작가가 끊임없이 썼고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된 거죠.

그렇게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했으면 연봉 130억 벌었을텐데...

세상이 변해도 글이라는 것은 배부르게 먹고 사는 직업이 아니라는 것은 확실해요.

안녕하세요 전업 웹소설 작가 정용필입니다.2016년 5월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고 웹소설 작가가 되어 4... blog.naver.com

지금 인기있는 작가가 수익을 공개한 포스팅입니다만, 월 2000만원!

5년 정도 쓴 것 같은데, 5년 동안 누적으로 벌어들인 금액은 어떤지 궁금하고, 최근에는 더 정점에 이르렀는지도 궁금하네요.

아마 이분의 1%잖아요.페이지 2위에도 올랐다면서요?

저는 4월에 몇 시간 정도 글을 썼는지 아프기도 했지만 의욕도 없었어요

글이란 게 재밌어서 써야 되는데 너무 재밌어서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에 딱 16시간씩 캐캐! 맞혀서 써야 되는데...

요즘에는 가끔 쓰다가 억지로 쓰고 있어요. ㅠㅠ 먹고 살아야 하므로 쓰기가 괴롭습니다.

방송작가일 때는 (지금도 그래도) 벌 수 있는 돈이 적거나 해서 돈 때문에 일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봉급은 중요하지만♡) 이놈의 소설이 왜 빵빵 터지는 걸까?

13억 작가처럼 글쓰기를 사명으로 여기고 쓰지 않는 이상 살아가는 것이 어려운 현실이기도 합니다.

지금 당장 얼마를 번다고 해도 그게 몇 개월, 몇 년이 유지될지 모르고, 신작이 과거작보다 낫다는 보장도 없고, 계속 언제까지 쓸 수 있을지도 모르고,

직장도 매일매일이 힘든 것처럼 웹소설이라면 무엇이 다를까요.매일매일 무서워서 열심히 해야하는 것과 같아.

전업으로 하면 더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사람이란 그런 것은 어려운 동물입니다. wwwwwww

어쨌거나 4월에 10시간째 글을 안쓴다는게 실화인가.. 블로그에 한시간이 더 많네..블로그로 얼마나 벌었냐?20 ?? 30만원? 야, 이거 왜 자꾸 계산해 ㅠㅠ

이게 문제예요.취미가 업이 된다는 것은 재미만 있으면 충분히 돈을 들인다는 것.

재미와 돈이 동시에 있어서 즐거웠던 것은 옛날이야기~ㅠㅠ

상황은 마찬가지지만 기분이 그렇지않아...왜? 뭐라고 할말이 없네.

5월에는 즐겁게 쓰고싶어!취미를 취미답게! 그러면 회사 일이 많아져야 될 것 같은데...코로나는 다 너 때문이야

이상으로 방송작가 17년차, 현재는 망한 여행 방송작가 웹소설 작가 5년차였습니다.

방송작가 17년 해서 얼마를 벌었는지 5년까지는 1년에 1000도 벌기 힘들었던 것 같고.. 그 후 평균 연 3000정도 벌면?달로 따지면 정말 박봉 그자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송작가는 매달 일하시는데 매달 돈을 안 주시나요?* 프로그램을 2개 이상 하면 더 벌 수도 있으니 좌절금지

웹소설 유료로 쓴 게 한 3년?방송작가에 비하면 훨씬 돈을 벌었어요.

어쨌든 웹소설 취미로 하면 커피도 못 벌고, 회사에 다니게 해야 최저임금을 번대요.

물론, 내겐 남다른 재능이 있어! 굉장히 열심히 하면!억대 연봉도 가능합니다:)

내가정말미쳐서하루16시간넘게글을쓸때는5000자동전하나가300만원을벌어오기도했습니다.그냥 진짜 미쳤어;;;

휴, 오랜만에 5000자를 겨우 써서 딴짓하고 있네.

from http://less.nowfun.xyz/9 by ccl(A) rewrite - 2021-08-24 23:25: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