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책리뷰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책리뷰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 박세인 지음

달콤북스 1기에서 선정된 책이에요.

사실 박세인이라는 분을 몰랐어요. 이 책을 통해서 이 분을 처음 알게 되어 알아봤는데, 블로그에서 꽤 유명하신 분이시더라구요.

요즘엔 마이크로인플루언서라고 하잖아요.

인플루언서들 뿐만 아니라 인스타팔로우 만명 이하를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대해서 쓰여진 책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와닿는 부분이 많아 공감하며 책을 읽게 되더라구요.

사실 누구나 인플루언서의 삶을 부러워 할거에요.

이쁘고 좋은 곳에 가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사진을 찍어 올렸는데 사람들의 시선을 받게 되고 그걸로 돈을 벌 수도 있다.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놀면서 돈도 버는 느낌이잖아요.

그치만 팔로워 수십만명을 가진 인플루언서의 삶은 사실 일반인들에겐 괴리감이 느껴질 뿐 와닿진 않아요.

부러워 할 순 있지만 내가 저렇게 되고싶다고 할 수 있는 것 같진 않아요.

하지만 여기 저자가 말하는 마이크로인플루언서는 저자가 알려주는 대로 조금만 따라 한다면 될 것도 같아요.

가능성이 있어보여요. 그래서 조금 더 공감하며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도 들죠.

내가 꿈꾸는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인플루언서가 되기 까지 어떤 과정을 겪어야 하는지,

드디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된다면 그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돈벌이로 만들기 위한 방법까지.

실제로 필요한 노하우들이 다 들어있는 느낌이에요.

왜 달콤북스에서 이 책을 읽으며 성장의 발판을 삼았는지 알것 같았어요.

실현가능한 목표를 두고 지금당장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요.

물론 글로 읽고 내가 직접 실행해 보는 것은 다르겠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해봐야겠다고 느끼게 되었어요.

조금 느리더라도 천천히 나의 속도로 만들어 가는 디지털노마드의 꿈을 이 책과 함께 실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from http://sshumama.tistory.com/4 by ccl(A) rewrite - 2021-09-15 01:25: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