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할 때 마음가짐 :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버는 방법

온라인 마케팅 할 때 마음가짐 :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버는 방법

Gary Vaynerchuk(개리 바이너척)이란 사람은 VaynerX라는 회사의 대표자이면서 사람들에게 사업, 마케팅, 자기 계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투버로 미국에서는 이미 많이 유명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유튜브 채널인 GaryVee에 들어가 보시면 온라인 마케팅으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 온라인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과 기본적인 마음가짐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2000년대 초반에 블로그가 이미 굉장히 성행했었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2000년대 초반은 닷컴 버블로 누구나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서 나만의 사업 구축을 하려는 사람이 많았었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 대세는 나의 사업에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방식이 성행했었다고 합니다. 개리 바이너척은 예전에는 블로그를 통해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중요했다면, 지금은 나만의 콘텐츠 및 스토리를 가지고 나만의 브랜딩을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합니다.

즉, 다른 사람들이 나의 스토리에 감동하여 나의 블로그를 찾아오게끔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차이점을 갖기 위해서 '너만의 스토리'가 필수인 시대가 도래하였지요.

나만의 스토리를 주는 것에 있어서 또한 중요한 것이 "가치를 제공하라"입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를 찾는다 한들, 그들에게 가치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그들은 곧 떠나게 될 것입니다.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그것은 바로 많은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그것을 통해서 스스로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게 진짜 가치 있는 정보 및 상품인가?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진부하지만, 게리 바이너척은 온라인 마케팅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전략"과 "인내"가 무조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 인내가 필요하지만, 결국에는 남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만약 본인이 1인 브랜드를 만들었고 그것을 통해서 돈을 벌고 싶다면 팔아야 된다고 합니다.

즉, 그것이 팔 것이 본인만의 지식이 되었든 상품이 되었든...

상품을 파는 것에 있어서 "제휴 마케팅"은 아주 유용한 방법이 됩니다.

내가 물건을 생산하고 광고하고 파는 것 까지 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이지요.

차라리 물건을 생산하는 사람이 있고, 그것을 나만의 브랜딩을 통해서 들어온 사람들에게 대신해서 광고를 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돈을 버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물품, 서비스, 본인의 시간을 파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다양한 제품들 (물품, 서비스, 나의 시간)을 파는 데 있어서 또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시장이 원하느냐입니다.

즉, 다른 사람들이 나의 제품들을 신경을 쓸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지식, 상품이더라도 시장의 니즈가 없다면 분명 나의 수익은 '0'에 수렴하겠지요.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말 미안한 이야기이지만... 시간을 무조건적으로 만들어야만 합니다.

절대적인 시간이 없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억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퇴근 후 드라마, 영화, 게임 등으로 시간을 보내고는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

정말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이러한 소모되는 시간들을 줄이고, 내가 원하는 브랜드 구축을 위해서 시간 쓰는 것을 정말 좋아해야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정말로 내가 이런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더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하루에 한 시간만이라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고유의 시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로 시간이 없고 바쁘다면 차라리 그 기간을 조금 더 길게 가져갈 수밖에 없겠지요. 대신 시간을 투여한 것만큼 나오는 것이 불변의 진리이기 때문에 빠르게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기를 원한다면 악착같이 자는 시간을 줄이고, 점심 먹는 시간을 아껴서 하루에 소정의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절대적인 시간을 만들어서 계속해서 가치 있는 정보 및 상품을 사람들에게 제공을 해야만 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된다고 개리 바이너척은 강조합니다!

본인도 Wine Library TV를 통해서 의미 있는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2년 정도가 걸릴 것이라고 예상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성공한 사람들도 일정 기간 동안 계획을 가지고 꾸준히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고 하니, 우리 같은 일반적인 사람들도 일정 기간을 가지고 가치 있는 정보 및 상품을 제공하는데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from http://kchoi92.tistory.com/132 by ccl(A) rewrite - 2021-10-27 22:59: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