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버 신사임당의 '킵고잉(월 천만원 벌기로 결심했다.)

유투버 신사임당의 '킵고잉(월 천만원 벌기로 결심했다.)

유투버 신사임당

평범한 직장인들도 직장인 외 수입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 유투버를 떠올리자면,

바로 신사임당님이 아닐까 싶다. https://youtu.be/03n3U1UK4Xg

퇴사한 친구에게 스마트스토어 하는 법을 알려주고, 퇴사한 친구가 쇼핑몰을 통해 돈을 많이 벌게 되는 과정을 담으면서 유명해지게 되었고,

그 후 여러 경제적 자유를 이룬 분들을 인터뷰하고 경제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는 16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광역시 인구 수를 뛰어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니 영향력이 어마어마하다.

그만큼 현대 사회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있지 않나 싶다.

그의 첫 번째 책인 KEEP GOING을 읽고 소개해보고자 한다.

나는 돈을 벌기로 결심했다.

돈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라고 훈계하는 메일을 보내거나 댓글을 다는 분들이 아직도 종종 있습니다. 돈이 최고의 가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족, 목숨, 건강, 행복 등 돈보다 앞서는 가치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돈보다 가치 있는 것들을 지키기 위해서 돈을 벌기로 결심했습니다.

돈을 더 벌어서 돈이 소중한 가치들에 우선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 작년부터 계속 돈을 많이 벌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말을 하면 돈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돈이 목적이 아니라 돈에 의해 나의 선택에 제약을 받는 삶을 살고 싶지 않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고 싶은 것이다. 돈이 소중한 가치에 우선하지 않기 위해서 돈을 더 벌고 싶다는 말에 공감이 간다.

1.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취업 이후 삶>

취업이라는 관문을 운 좋게 통과한 이후에 삶의 목표를 잃어버렸다. 다시 취업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고 있었다.

회사에서 20~30년 매일 똑같은 삶을 반복하다 은퇴하고 늙어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업의 마음가짐>

인생은 운이다. 자영업자의 90%가 망한다면 1천 번 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뛰어들어야 한다.

열 번 연속 뒷면만 나올 준비를 미리 해야 한다.

-> 현재 나의 마음상태와 너무나 똑같다. 취업만 하면 모든 게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취업을 하고 2번의 이직을 했지만 만족감은 아주 잠시뿐이었다. 그래서 나와는 거리가 있어 보였던 '사업','무자본 창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물론 나에게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고, 기회가 있는 사촌언니의 블로그로 쿠팡 파트너스를 시도해봤다. 글을 한 달 동안 열심히 써봤는데 아무 수익이 나지 않았다. 두 달이 지나고 기대를 하고 있지 않을 때즈음 첫 수익이 발생했다. 내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더이상 지속하지는 않았지만, 시도를 해봄으로써 '나중에 기회가 온다면 꾸준히 하면 되는구나'를 느꼈었다. 뭐든 시도하면서 실패가 많이 발생하겠지만 열 번 실패하면 열한 번 시도한다라는 각오로 해야겠다. 내년 3월이 되면 뭐든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된다. 그래서 지금부터 많은 연습을 하고 준비를 해보고자 한다.

2. 망가진 것은 고칠 수 있다.

삶의 방향을 바꾸기로 결심한 순간 내 문제점을 노트에 적었다. 한 페이지를 빽빽이 쓰고 나니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보였다. 그러자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을 정할 수 있었다. 노트에 적힌 내 문제점 중에 당장 해결할 수 있는 것들부터 바꾸기 시작했다.그 시점부터 인생에 방향이 생겼고, 방향이 정해지자 변화하기 시작했다. 돌파구를 찾기 위해 계속 시도하면서 행운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벽이 나타날 때마다 포기하던 시절에는 어떤 행운도 찾아오지 않았고, 당연히 내 삶이 불운하다고 생각했다.

불운한 결정의 3가지 요건

첫 번째는 조급함이다. 초보자가 베테랑을 좇아서 대충하면 나중에 탈이 난다.

두 번쨰는 격앙된 감정이다.

세 번쨰는 그 결정을 지켜보는 타인이 있었다.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든, 잘못된 결정을 내리든 그때의 나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나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나의 심리 상태가 어떤지를 알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다.

-> 내가 알고 있는 나의 문제점은 너무 하고 싶은 것이 많아서 일단 질러놓고 완성을 시키지 못한다는 것이다.

하고 싶은 것, 해야 될 것 같은 것은 너무 많은데 또 다른 것도 해야 하기 때문에 하나를 완성시키지를 못한다.

노무사 공부를 하고 싶다고 하다가, 투자도 하고 싶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어 부업도 하고 싶고, 이 3가지가 2년 동안 섞여서

하나를 제대로 완성하지 못했다. 지금은 감정을 다스리고 매일매일 블로그에 글을 써보고자 한다.

3. 저는 작게 시작해도 괜찮은데요

내가 어떤 환경을 구축하느냐에 따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자체가 스며들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나처럼 의지력이 약하고 지극히 평범한 데다 잘난 것 하나 없는 사람이 사업을 시도했을 때 성공할 확률이 10%라면 열 번 이상 시도하면 된다. 그렇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사업부터 시작해야 한다.

4. 나는 내가 먹여 살린다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은 정보를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충분한 정보를 알아보고 도매상들을 상대해야 한다.

5. 생각, 결정, 행동

제로베이스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좋아서 하든 억지로 하든 하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 '내가 반드시 최고의 열정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힐 필요가 없다. 문제들을 분류하고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할 일을 적어놓는 것이다. 문제들을 글로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상당 부분 해결된다.

6. 신사임당의 유투브 성장 방정식

유투브 방송을 준비한다면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갈아 넣지 말고 최대한 가볍게 시도해보자. 채널이 성공할 때까지 지치지 않고 방송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솔직히 Keep Going이라는 책은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책은 아닌 것 같다.

반복되는 부분도 많고 너무 의식의 흐름대로 적혀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신사임당님의 마인드와 그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어 좋은 책인 것 같다.

최근에 다른 책도 내셨는데 '인생은 실전이다'라는 책이다.

1년 즈음 후에 나온 책이기 때문에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이 책도 한 번 읽어보고 싶다.

from http://ourfreedom.tistory.com/7 by ccl(A) rewrite - 2021-10-31 18:59:3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