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원은 어떻게 돈을 모을까?_소울러브

은행원은 어떻게 돈을 모을까?_소울러브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재테크 부자 수업

1. 부자들의 특징

첫 번째, 부자들은 10원 같이 극히 작은 돈도 홀대하지 않는다. 돈을 다루는 습관부터 부자와 빈자의 차이가 나타난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 돈을 생명체 마냥 소중히 다룰 줄 알아야 한다.

두 번째, 부자들은 시간관리를 돈 관리하듯 한다. 앞으로는 시간이 더 많은 돈을 만들어 줄 것이기에 시간을 돈처럼 생각하고 관리해야 한다.

세 번째, 부자들은 자신의 일에 몰입한다. 자신이 하고 있는 분야에서 대체할 수 없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네 번째, 부자들은 위기를 기회로 잡는다. 부의 격차는 위기의 상황에서 벌어지고 그 상황들이 여러 번 반복되고 지나가면서 부의 계층이 이동하게 된다. 위기 때 아무것도 하지 못한 사람과 위기를 기회로 삼아 과감하게 투자한 사람의 차이는 계속해서 더 벌어지지 않겠는가?

다섯 번째, 부자들에게는 과감함이 있다. 빈자들은 리스크가 두려워서 투자하는 것을 꺼려하지만 부자들은 수익이 그 리스크의 크기만큼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섯 번째, 부자는 돈을 고여 있는 대로 두지 않는다. 예금 상품에만 가입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돈을 모으는 것만큼이나 돈을 불리는 기술이야말로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원천이다.

일곱 번째, 부자들은 버는 돈 보다 적게 쓰는 검소한 생활을 한다.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휘황찬란하게 자신을 꾸미지 않는다. 돈에 대한 통제 능력과 남에게 보여주기 방식을 버림으로 자신의 돈을 지킨다.

여덟 번째, 부자들은 현금이 아니라 자산을 모은다. 현금의 가치는 계속해서 떨어진다는 것을 알기에 실물 자산에 투자한다.

아홉 번째, 부자들은 배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돈을 번다는 것은 곧 배움에 투자하여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것이다. 지금 시대는 평생직장은 더 이상 통하지 않기에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을 발전시키지 않는다면 사회에서 도태되고 말 것이다.

열 번째, 부자들은 절제한다. 사람에게 기본적으로 있는 소유욕을 절제할 수 있어야 하며, 이 시기를 무사히 넘긴다면 자산이 쌓이는 것을 보게 되고 경제적 자유의 순간이 분명 도래할 것이다.

2. 부자 되기 3단계

1단계, 절약한다. 생존에 필요한 먹거리와 생필품만 구입하며 돈을 모으는 것이다. 소비도 습관이라는 말을 들어보았는가? 돈을 쓰지 않는 습관을 들이면 막상 돈을 쓰려고 할 때 고민하게 되지만, 돈을 쓰는 습관을 들인다면 어제의 소비가 오늘로 이어져 안일한 태도로 돈을 쓰게 된다. 기억하자! 절약이 필요한 시기는 젊었을 때, 딱 이 시기뿐이다.

2단계, 저축한다. 푼돈이 아닌 목돈을 모은다. 스노우볼 효과라고 돈은 굴리다 보면 불어난다. 목돈이 있어야 재테크 시작이 가능하고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3단계, 투자한다. 2단계에서 만든 목돈으로 수익을 만든다. 거대한 수익률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다. 4~5% 정도의 수익을 얻는 경험이면 충분하다. 모든 부자들이 이렇게 시작했다.

3. 돈 들어오는 시스템

하나, 블로그 운영하기이다.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은 후기를 올리는 체험단 활동이나 업체에서 사진과 정보를 제공받은 후 원고료를 받는 방법이 있다.

둘, 유튜브 만들기이다. 블로그가 국내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다면 유튜브는 전 세계 사람들을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이다. 주의해할 점은 블로그와 유튜브 모두 꾸준함이 필요하고 키워드에 대해 잘 알고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셋, 카페 키우기이다. 온라인 카페는 사업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온라인 상에서 내 명의의 빌딩을 갖는 것과 같다고 한다. 카페의 주제와 성격을 정하고 양질의 게시글과 댓글 관리, 회원 모집 등을 통해 카페를 키워나가는 것이다.

넷, 재능 팔기이다. 크몽이나 탈잉 같은 재능을 판매하는 플랫폼을 들어보았는가? 소소한 취미부터 시작해서 자신만의 면접 노하우 등 다양한 재능을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이다.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나열해보고 나에겐 그저 그런 일상 같지만 그 일상의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다섯, 스마트 스토어이다. 스마트 스토어는 나의 쇼핑몰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독자적인 쇼핑몰 사이트 구축비가 따로 들지 않는다. 스마트 스토어 플랫폼을 이용해서 수수료만 내고 손쉽게 상품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from http://maeumi-malrang.tistory.com/16 by ccl(A) rewrite - 2021-10-21 19:2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