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돈버는 방법_파이프라인 구축하기

집에서 돈버는 방법_파이프라인 구축하기

돈버는 파이프라인 구축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백수입니다. 저번 에필로그에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렸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수익화 아이템들에 대해 자세히 풀어나가보려고 합니다. 일단 저의 집에서 돈 버는 파이프라인 구축 계획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눠서 소개를 해드렸었는데, 오늘은 그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 블로그

첫 번째로 블로그는 지금 글을 적어 내려가고 있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뿐만이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도 함께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광고수익을 노리며, 앞으로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수익화 과정들을 세세하게 알려드리며 소통 해갈 예정이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간단한 리뷰나 체험단 활동과 티스토리 블로그를 광고하는 용도이며 보조 블로그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광고수익인 애드포스트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만큼의 수익이 창출되지 못하지만, 리뷰를 이용해 제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단의 기회가 많으며, 국내에서의 검색 접근성이 상당히 좋으므로 이용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입니다. 물론 티스토리에 비해 소소한 수익이더라도 애드포스트는 꼭 승인받아야겠죠.

그리하여 앞으로는 네이버, 티스토리 각각의 블로그 개설부터 수익형 블로그의 스킨 설정이나 꾸미기,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의 승인과정에서 수익까지 천천히 알려드리는 콘텐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리는 모든 콘텐츠를 하나하나 영상으로 만들어서, 읽는 글보다 접근성도 좋으며 가볍게 보기 쉽도록 짧은 영상을 제작해볼 예정입니다. 어느 정도 구독자와 조회수가 늘어가게 되면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을 노려볼 수 있게 되겠지요.

글이 편한 사람은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어가고, 영상이 쉽고 좋은 사람은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서 블로그와 유튜브가 서로 광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동일한 콘텐츠로 두 가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랄까요?

그리하여 앞으로는 유튜브 계정 개설부터 썸네일이나 채널 아트 만들기, 애드센스 승인과정과 수익, 구독자와 조회수 늘리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는 콘텐츠를 진행해 보려 합니다.

3) 메타버스

제가 계획한 파이프라인 중에서 그나마 유일한 블루오션이라 생각되는 유망주입니다. 요새 주식 시장에서 메타버스란 단어만 들어가도 주가가 떡상을 하고 있는데, 현재도 상당히 Hot한 아이템이며, 전문가들도 향후 20년간은 이 메타버스로 벌어먹을 돈이 많을 거라 예측하는 추세이므로 미래성도 상당하지요.

그렇다면 이 메타버스로 돈 나오는 구멍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현재 가상현실 플랫폼 중 가장 이용자가 많은 제페토나 로블록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 플랫폼 속의 의상이나 장신구, 맵 등을 제작하여 판매를 하는 크리에이터가 되어 보려고 합니다.

그리하여 앞으로는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부터 기초적인 2D로 제작하는 방법, 3D 프로그램 사용법까지 공부해가면서 최종적으로는 아이템 판매 수익까지를 알려드리는 콘텐츠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4) 투자

일단 제가 진행을 할 투자는 주식과 비트코인을 메인으로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차후 제가 직접 채권이나, PSP투자 등을 체험해본 뒤 수익창출이 괜찮은 게 있다면 추가로 알려드릴 생각은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은 레버리지를 이용한 투자와 적립식 투자, 공모주 청약을 하고 있으며, 코인 투자는 소액으로 적립식으로 투자 중인데, 모두 꽤 소소하지만 괜찮은 수익을 얻고 있는 편입니다. 이에 대해 가끔 수익 인증도 진행해보면서 기초부터 공부를 해볼까 합니다.

그리하여 앞으로는 주식, 코인 계좌 개설부터 사고파는 법, 차트나 재무제표 같은 주식을 공부하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수익까지 모두 공개하며 좋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콘텐츠를 진행해 보려 합니다.

5) 부업

네 번째는 부업입니다. 말 그대로 돈 나오는 구멍을 만드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겠다면서 무슨 부업이냐? 자거나 놀면서도 돈이 벌리게 만들 거라면서 거짓말이었냐? 하신다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처럼 수익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기 전 초기에는 엄청난 노력과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데 수익이 백원도 나오지 않는다면 이걸 계속해야 하나? 하며 지쳐 포기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부업은 가뭄의 단비 같은 역할을 해주기도 하며, 투자를 위한 초기 시드 마련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앞으로는 소소한 수익이지만 시간 대비 괜찮은 수익이 나오는 간단한 앱테크나 부업, 이벤트 참여로 수익화하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진행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많은 파이프라인들을 어떻게 모두 실행할 것이냐? 저도 저의 게으름이 조금 걱정이긴 합니다만,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이미 어느 정도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강의를 한다던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던지 하며, 계속적인 파이프라인을 늘려가는 모습들을 볼 수 있더라고요. 저는 그 사람들처럼 월 천만 원, 이천만 원 이렇게 벌고자 하는 게 아닙니다. 물론 그렇게 벌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만큼의 수익을 얻으려면 제가 원하는 자유란 단어와 어울리지 않는 강도의 노동이 필요할 듯해서 저는 사양합니다.

4, 5번의 투자와 부업으로 꾸준한 수익을 얻으며 그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1번부터 차근차근 어느 정도 패턴이 만들어지면 2번을 준비하기 시작하고, 1, 2번 모두 시간적으로 자리를 잡아 손에 익게 되면 3번을 준비하는 식으로 천천히 나아가는 겁니다. 이렇게 수익이 발생하면 그에 대한 수익을 공유를 하면서, 지금 이 글을 읽고 저의 경제적 자유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구독도 눌러주시고 앞으로 저를 지켜봐 주시면서 함께 소통해요.

시작을 하지 않았다면 그냥 흘러가고 있었을 시간에, 시작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거니까 조급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꾸준히 노력만 한다면 크던 작던 수익은 얻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더 이상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루지 않고 저와 함께 시작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from http://dnbk31.tistory.com/3 by ccl(A) rewrite - 2021-10-22 15:26: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