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인 여행/맛집 탭에 노출로 일 방문자수 갑자기 폭풍 증가

다음 메인 여행/맛집 탭에 노출로 일 방문자수 갑자기 폭풍 증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메인에 처음으로 제 블로그 포스팅이 노출되어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방문자수가 폭풍 증가한 후기를 공유하려고합니다.

제가 따로 멀 한건 아니었고, 한달정도 전에 올렸던 포스팅인데

특별한건 아니었고, 저녁먹었던 식당 리뷰 포스팅이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할 때는 이 포스팅은 꾸준히 올리는 정도로만 생각했고,

이렇게 메인 탭까지 노출될거라고는 전혀 예상도 기대도 안했어요..!

그런데 오늘 회사에서 점심먹고 일하다가 잠시 들어가봤는데

갑작기 방문자수가 처음보는 숫자 인거예요???

그래서 내가 잘못봤나, 에러떴나 했습니다 ㅋㅋㅋㅋ

그러고나서 한 15분 20분뒤에 다시 보니 거의 300명 이상 또 증가해있었어요.

다음메인 등극으로 방문자수 증가

사실 그래서 갑자기 일이 집중이 좀 안됐는데, 마음을 가다듬고 일을 하다가 왜 이렇게 됐는지 궁금한거예요!

그래서 유입로그를 봤더니 다음 이더라구요!

그래서 분명 다음에서 내꺼 포스팅이 노출됐구나! 라는 느낌적인 느낌이 와서

다음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여행맛집 탭에 계속은 아니어도 돌아가면서 제 포스팅이 노출이 되더라구요!

이게 어제였는데, 어제 하룻동안 제 포스팅이 노출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로그도 많아서 보니,

모바일로 다음 어플 을 사용해서 유입된 경우라고 추정되어서

원래 없던 다음 어플을 깔고, 확인해보았습니다.

궁금하잖아요...ㅎㅎㅎ

그래서 보니 여행맛집탭에서

제 글이 돌아가면서 역시나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검색유입이 클거라고 예상하지 않고 썼던 포스팅인데,

이렇게 되니 정말 어떻게 될지 모르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정말 플랫폼 메인에 노출되는 효과는 정말 어마하구나!

이걸 몸소 느꼈습니다.

저도 마케팅 일을 하다보니,

왜 이렇게 상위노출과 메인 전시를 하기 위해 사람들이 노력하는지,

그리고 내가 노력해야하는지..(?) 직접 경험한 거 같았어요!

저녁에 보니 2600명이 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2900명이상 역대최다 방문자수를 찍어보았습니다.

한번이었지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블로그 키우시는 분들, 소소하게 올리시는 분들 모두 귀찮을 때도 있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나도 모를사이에 기회가 생기기도 하고

좋은 결과가 생길 수도 있으니

모두 화이팅하세요!! :)

728x90

반응형

from http://janesvlog.tistory.com/61 by ccl(S) rewrite - 2021-10-28 01:25:4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