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 창부캠 블로그 챌린지 #2

[11/30] 창부캠 블로그 챌린지 #2

반응형

스스로 세계관이 좁아 자원을 크게 낭비했던 경험 2가지 이상 서술해보기

1. 주식을 위험한 것으로만 인식했던 것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식이나 부동산 같은 투자를 터부시했고 나도 주식을 시작하기 전까지 정말 위험한 투자수단인줄 알았다. 물론 고위험 자산인건 맞다.

하지만 시작해보니 분석만 철저히 한다면 거의 잃을 일은 없었다. 나의 안목을 믿고 투자하니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실제로 대부분 익절만 했고, 투자하면서 돈 벌기가 이렇게 쉽다고? 느낀 순간도 많았다.

이걸 고등학교때부터 시작했으면 어땠을까 싶은 아쉬움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열심히 공부해서 더 많이 벌고 싶다.

2. 사업을 빨리 시작하지 않은 것

대학교에 다닐 때만 해도 '사업? 음... 언젠가 해보고 싶지만 지금은 돈도 없고 준비가 안됐어' 정도가 나의 사업에 대한 인식이었다.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창업이 있는지도 몰랐고 용기가 없었던 것 같다.

하지만 사업에도 정말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도전해 보았다.

사업에 대해 오픈마인드로 바뀐 것이 참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from http://coooding-96.tistory.com/10 by ccl(A) rewrite - 2021-11-30 23:59:3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