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부업 추천 5가지 소개

디자이너 부업 추천 5가지 소개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디자인 전공자나 평소 그림 그리는 취미가 있다면 관심 가져볼 만한 부업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이 중에 4개는 작성자가 직접 수익을 내본 경험을 토대로 추천하는 것이니 좀 더 끌리는 부업을 선택해보는 게 어떨까요?

# 크라우드픽스 디자인 소스 판매

크라우드픽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국내 스톡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이 업체만의 가장 큰 장점은 타 이미지 사이트에 비해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JPG는 500원, PSD, EPS는 1,000원에 판매됩니다. 그럼 팔면 얼마 안 되는 것 아니냐고 하실 텐데 딱히 그렇지도 않습니다. 인쇄, 출판, 광고와 같이 확장 라이선스로 판매될 경우 기존 금액의 10배인 5,000원과 1만 원에 판매됩니다. 수수료 30%를 제한 70%의 수익이 작가에게 돌아오는 수익 구조입니다.

디자이너의 경우 PSD도 업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템플릿 형의 디자인 소스를 판매하기 좋습니다. 그림그리는 취미가 있는 디자이너라면 일러스트 파일도 판매할 수 있겠죠. 저도 실제로 디자인 소스를 판매했었는데 나름 괜찮은 수익입니다. 한 번 만들어서 업로드해두면 내가 일하지 않아도 수익이 쌓이니까요.

# OGQ 마켓 이모티콘 판매

네이버 블로그나 아프리카 TV 채팅, 라인 메신저에 사용 되는 이모티콘을 제안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에 비해 승인 장벽이 매우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규정에 벗어나지만 않으면 웬만해서 거의 승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진입 장벽이 낮다는 것은 판매 경쟁이 무척 치열하다는 것이겠죠. 판매가 시작되고 상위에 노출되면 어느 정도 판매가 되지만 새로운 이모티콘이 매일매일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금세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이것도 판매하는 전략이 있는데 다음에 따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유명 이모티콘 작가들의 억대 연봉으로 유명한 카카오 임티. 승인만 되면 큰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승인이 매우 매우 어렵습니다. 완벽해 보이는 이모티콘들도 미승인되는 곳입니다. 그만큼 작가에게 돌아오는 수익은 높습니다. 적게는 몇십만 원에서 많게는 직장인 연봉만큼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의 최대 장점입니다.

# 크몽으로 재능 판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프리랜서 마켓인 크몽. 이런 것도 판다고? 싶을 정도로 다양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디자이너가 가장 부업하기 좋은 시스템이긴 하나 단가가 매우 낮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많이 일해야 많이 벌어가는 구조로 보입니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싶다면 자신의 경쟁력을 키워 높은 단가로도 주문이 들어오게 만들면 됩니다. 크몽은 차등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거래 50만 원 이하의 경우 20%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수익구조입니다.

# 레드버블 디자인 상품 판매

한 번의 디자인 등록을 마치면 판매, 배송, CS까지 알아서 처리해주는 레드버블. 자본 하나 들이지 않고 인터넷에 내 상점을 열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옵니다. 레드버블은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누구나 시도할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망고보드 같은 쉽고 빠른 디자인 제작이 가능한 플랫폼을 이용한다면 말이죠.

# 기적은 철저히 계산되어 있다.

어떤 것이든 꾸준히만 하면 성공한다고 하죠. 지금 당장은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꾸준히 하다 보면 차츰 수익도 쌓이고 경험을 통해 배우고 발전하는 순간이 올 것입니다. 기적은 철저히 계산되어 있어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부수익을 만들고 싶다면 제가 소개한 부업 중 하나라도 시작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from http://lucirr.tistory.com/3 by ccl(A) rewrite - 2021-11-26 20:26: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