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과 반하는 생각 - 아껴서 부자 된다고? 구시대적 착오

상식과 반하는 생각 - 아껴서 부자 된다고? 구시대적 착오

아껴서 부자 된다는 건 구시대적 착오

청담 도산공원 카멜커피, 시그니처 커피가 맛있었다.

아껴서 저축해서 부자가 되어라 라는 말이 상식처럼 굳어져 있다.

난 이 말에는 동의가 안 된다. 부자는 돈을 아껴서 되는 게 아니고, 돈을 더 벌어서 되는 것이다.

아껴서 모았을 때의 최대 절약 금액은 내 사치 소비금액만큼이다. 쉽게 말해, 내가 한 달에 버는 돈이 300만 원이고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이 100만 원이라면, 최대로 아껴봤자 200만 원밖에 못 아낀다. 하지만 더 벌어서 모은다고 생각하면? 무한정으로 모을 수 있다. 우리가 벌 수 있는 금액에는 LIMIT 이 없기 때문이다.

존 리 선생님은 스타벅스 커피 대신 맥도날드 커피를 마시라고 하셨지만, 맥도날드는 시끄럽고, 스타벅스는 조용하다. 맥도날드는 멀지만 스타벅스는 가깝다. 그리고 내 입에는 스타벅스 커피가 더 맛있다. 주식은 1등 주식을 사라고 말하시면서 내 자신에게는 왜 2등 커피를 사주라고 말하시나요?

그냥 기분 좋게 스타벅스 커피 사먹고, 대신 커피값을 더 벌면 된다. 주식하는 사람은 종목 공부를 하나라도 더하던지, 좋은 의사결정을 내려서 시세차익을 남기든지. 블로그 하는 사람은 일주일에 포스팅 한 개씩 쓴다든지.

평일 내내 다이어트 식단만 먹으면 일요일에 보상심리로 폭식을 하게 된다. 음식만 줄이려고 하면 결국 폭발하니, 먹고 싶은 만큼 먹고 운동을 하는 게 정석 다이어트이다. 물욕은 어느 정도 식욕과 닮아 있는 부분이 있다. 소비도 너무 줄이려는 노력보다, 스트레스받지 않을 만큼 소비하고 대신 내 수입을 늘리기 위한 노력 을 하는게 정석으로 부자 되는 방법이다.

정말이다. 아껴서 부자된 사람은 없다.

내 주변에 엄청난 자린고비인 부자가 있다고?

그 사람은 자린고비라서 부자가 된 게 아니고, 부자인데 아끼는 습관이 있는 사람일 뿐이다.

존 리 선생님은 맥날 커피 마시고, 버스 타고 다니셔서 부자가 된 게 아니라, 금융 투자를 해서 부자가 되신 거다.

KB 금융그룹에서는 매년 한국 부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보유 자산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발간한다. KB 금융 그룹에서 발간한 2021 한국 부자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의 부자 중 41퍼센트는 사업소득으로 부자가 되었고, 21퍼센트는 부동산 투자, 17퍼센트는 상속(일명 금수저)으로 부자가 되었다.

다시 말하지만, 가계비용 절약으로 부자가 된 사람은 없다.ㅋㅋㅋ

from http://gem1n1.tistory.com/172 by ccl(S) rewrite - 2021-11-21 13:00: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