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어플로 맛집찾기/ 맛집 어플 추천 / 근처 맛집

카카오맵 어플로 맛집찾기/ 맛집 어플 추천 / 근처 맛집

반응형

오늘 약속장소 근처의 맛집을 찾으시나요? 지도어플, 맛집어플 따로 쓰지 않아도 되는 '카카오맵' 추천드립니다. 길찾을 때만 사용했는데 알고보니 맛집 어플로 유용하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목차

1. 카카오맵으로 약속장소 검색하기

2. 약속장소 근처 맛집 보는 방법

3. 추천사용팁

1. 카카오맵으로 약속장소 검색하기

카카오맵을 다운받고 약속장소를 검색합니다. 정확하게 건물이름이나 목적지가 있으면 주소를 입력해도 됩니다. 저는 뭉뚱그려서 홍대입구근처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홍대입구를 검색해서 장소로 이동하면, 다시한번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바로 아래부분이요! 검색창을 한번 더 클릭해줍니다.

2. 약속장소 근처 맛집 보는 방법

약속장소가 홍대입구이면, 홍대입구 검색을 한뒤에, 한 번더 검색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뜹니다. 맛집/카페/편의점/마트 등 그 지역의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맛집' 정보가 필요하니 맛집을 클릭해 봅니다.

맛집을 클릭하니 정확도순, 평점 3.5이상으로 자동세팅 된 맛집리스트가 이렇게 나옵니다. 베이커리, 카페, 음식점, 주점 등 다양한 종류의 맛집리스트가 나오니까 하나씩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가게를 하나 클릭하면, 지도 화면으로 전환되서 위치가 어디인지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맛집검색 기능이 좋았던 이유는 2가지 입니다.

첫째, 처음가는 지역 또는 내가 있는 이 근처 주변의 가게들을 쉽게 서칭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주소를 거리뷰로 보여주기 떄문에 직관적인 거리와 위치파악이 빠릅니다.

둘째, 애매한 위치의 지역까지 커버가 가능합니다. 특히 내가 방금 어디서 밥을 먹었는데, 커피나 2차를 먹으러간다! 그런데 바로 이 주변의 카페나 술집을 검색하고 싶다! 라는 니즈를 즉각적으로 채워줍니다. 카카오맵 어플에서 현재위치를 찍고 다시 맛집과 카페등을 검색하면 가까운 순서대로 볼 수 있거든요! 이거 완전 사용자가 편리한 인터페이스 입니다. WOW~

반응형

식당 리스트 중에서 하나를 클릭하면 지도로도 구현됩니다.

지도를 중심으로 보고싶다면 지도에서 가게들을 하나씩 클릭해서 보아도 됩니다. 저는 홍대입구역 뒷편 떡볶이 집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홍대입구쪽에서도 연남동쪽으로 약속장소를 정했기에 그쪽 근방의 맛집들을 살펴보면 됩니다.

유명한 또보겠지 떡볶이집입니다. 연남동에도 지점이 있었네요?? 내가 가려고하는 곳의 지하철역 입구근처까지 다 상세하게 볼 수 있으니 동선이 매우 효율적으로 계획됩니다. 특히 여행다니실떄 강추해드리고 싶어요!

기본적인 가게 정보가 나옵니다. 운영시간/ 메뉴/ 사람들이 리뷰까지 다 나와있어서 따로 네이버나 기타 검색을 통해서 식당 정보를 2차로 보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맵 어플 하나면 모두 해결이 되네요! 저는 왜 지금까지 네이버와 지도를 오가면서 힘든 검색을 했을까요?? 정말 알면 알수록 꿀팁이 쏟아지는 요즘입니다.

사람들의 생생한 리뷰도 아주 좋습니다. 어디든 광고와 스폰서 글이 있기 마련이지만 블로그보다는 덜한 것 같습니다. 요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진정한 찐 맛집리뷰는 보기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ㅠㅠ 차라리 이렇게 거칠면서도 어설픈 후기들에 신뢰가 더 갑니다.

오래 기다려서 개빡친다는.... 이런 리얼한 후기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ㅎㅎㅎㅎㅎ 정말 살아있는 리뷰들입니다. 또보겠지 떡볶이는 실제로 대기가 길어서 사람들이 아사 직전에나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분노가 사라지는 맛이라고 하니 또 한 번 신뢰가 가네요! ^^

3. 추천 사용 팁

- 친구들과 약속장소가 낯설 때

- 늘 가는 곳 말고 새로운 맛집을 찾고 싶을 때

- 연인과 데이트 할 때

- 회사근처 점심맛집을 찾을 때

- 2차 장소를 물색할 때! > 저는 이거 강추입니다. 2차 장소는 가까워야 하는데!! 은근 이게 난이도 상급이랍니다!

늘 쓰는 카카오맵 어플이지만 새로운 활용법을 알게되어 공유합니다. 다들 연말연시에 짧은 만남이라도 가까운 지인분들과 소중한 만남가지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생활꿀팁/ 돈버는 정보들 보고가세요 ▼▼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앱테크] 잡코리아 취업톡톡으로 돈 버는 방법, 취업질문 답해주면 돈이 된다고?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업비트 입금방법, 케이뱅크 연결계좌 입금하기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꿀팁 : OK캐쉬백/엘포인트/신한/하나 포인트 네이버 페이로 변경해서 쓰기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 캐시백 전환 방법

반응형

from http://tiredtonight.tistory.com/134 by ccl(A) rewrite - 2021-12-17 16:0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