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동영상 만드는 방법. 계정채널 만들기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방법, 유투브에 회원가입과 계정만들기

 

  지금 유튜브에 동영상 만들기가 크게 유행하고 있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만들어 올려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려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은 '유투버'라고 말하지요.

어떤 유투버들은 유튜브에서 구독자를 많이 확보해서, 봉급쟁이 못지않은 고수익�! �� 올리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심지어 유튜브에서 인기가 매우 높은 최상위 인기BJ들은 억대 연봉을 번다고 합니다.

물론 일반유투버들에겐 꿈같은 이야기일 뿐이지요. 모든 유투버들이 이렇게 고수익을 올리는 것은 결코 아니랍니다.

 

그 사람만의 개성있고 특화되 동영상이 많이 있어야하고, 특히 인기가 높아야 하며, 구독자를 많이 확보하고 있어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 �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어요.!

 

유튜브에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유튜브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유튜브계정을 만들려면, 먼저 구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유튜브는 구글의 소유이기 때문이지요.

 

만일 구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시다면, 유튜브 계정 만들기는 매우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지요!

  구글계정이 있는 분은 유투브 회원가입에서, 구글계정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유튜브계정은 간단히 만들어진답니다.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유튜브 회원가입' 즉 유튜브계정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어요!

 

 

1. 먼저 아래주소의 유튜브페이지로 이동한다.

 

https://www.youtube.com/

 

2. 유튜브 사이트로 들어�! �� 후, 사이트 상단오른쪽에 있는 '로그인'항목을 클릭한다.

 

 

3. 그러면 로그인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아직 회원가입이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하단 왼쪽에 있는 '계정만들기'를 클릭한다.

 

 

4. 그 다음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는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자신의 성과 이름을 쓴다.

이메일주소를 쓴다. - 이메일주소는 네이버, 다음, 구글 중 아무거나 쓰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쓰고, 다시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 다시 쓴다.

'다음'을 클릭한다

 

 

만일 구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구글과 똑같은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기입하면 간단히 유튜브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런데 구글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위의 항목들을 모두 기입해야 합니다.

 

 

5. 이렇게 '다음'을 클릭하고 난 후 인증페이지가 열린다.

 

본인이 적은 이메일주소로 '인증번호'가 발송이 되었기 때문에, '인증번호'를 아래의 빈칸에 기입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이때는 자신이 적은 이메일주소로 들어가서, 인증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6. 그 다음페이지에서는 순서대로 기입해주면 된다.

자신의 전화번호를 기입하고, 생년월일의 연도와 월과 일을 기입한다. 전화번호 기입은 선택사항이�! �.

그리고 �! ��성별'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7 다음페이지는 이용약관 사항이 나오는데, 이용약관에서 맨 하단에 있는 '동의'를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

 

이렇게 유튜브에 회원가입이 되면, 유튜브에 자신의 계정이 하나 만들어지게 되며, 이제부터는 본인이 직접 '동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릴 수 있고, 다른 유튜버의 동영상을 구독하기를 할 수도 있고, 동영상에 댓글도 달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이 완료된 후, 다시 유튜브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유튜브 홈페이지의 왼쪽 상단에는, 내 계정에 있는 여러가지 항목들이 표시되어 있지요.

 

유튜브에 내 채널 만들기

 

유튜브에 회원가입을 했다고 해서, 곧바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리려면, 유튜브에 별도의 내 채널이 있어야 합니다.

그럼 나의 채널을 만들어 주어야 하겠지요!

 

1. 왼쪽 상단에 있는 '내채널'을 클릭합니다.

 

 

2. '내채널'을 클릭하면, '채널만들기' 창이 나타납니다. 이 페이지에서 '이름'''을 기입하고, 하단에 있는 '채널만들기'를 클릭하면 내 채널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유튜브에 '내채널'이 만들어! 졌습니다.

유튜브에�! � 내가 만들어서 업로드한 동영상들은 바로 '내채널'에 저장이 된답니다.

 

'내채널'에서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들을 관리할 수 있고, 내 동영상들의 각종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린 동영상의 조회수는 얼마나 되는지, 내 동영상 시청시간은 얼마인지, 또한 내동영상을 구독한 구독자는 몇 명인지 등의 사항들을 '내채널'안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내채널'안에는 내가 구독한 동영상도 저장이 되어서, 일목요연하게 다시 볼 수도 있지요.

 

유튜브에 '내채널'을 만든 가장 큰 이유는 내가 직접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기 위해서가 아닙니까?

 

'내채널'에서 내가 만든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내채널'이 아니더라도,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가기만 하면, 얼마든지 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홈페이지에서 '내채널'을 클릭하면, 곧바로 '내채널'로 들어가게 됩니다. '내채널'로 들어오면, 이곳에 내가 만들어 올린 모든 동영상들이 표시된답니다.

 

'내채널'의 최상단 왼편에는 나의 이름이 커다랗게 표시되어 있고, 바로 그아래에 내동영상을 구독하고 있는 구독자의 숫자가 표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바로 그아래에 여러개의 메뉴들이 있는데, ''에는 내가 업로드해 올린 동영상과 내가 구독하고 있는 동영상이 함께 저장되고 있습니다.

 

'동영상'에는 내가 만들어 업로드한 동영상들만 저장되고 있구요. '채널'에는 내가 구독하고 있는 동영상만 저장되어 있지요.

 

이렇게 '내채널'에는 내가 업로드하거나, �! �가 구독하고 있는 동영상들이 관리하기 좋게 체계적�! ��로 잘 정리되어 있구요. 이 내 채널에서 업로도한 동영상들을 수정하거나, 관리하는 것입나디.

 

만일 내가 새로운 동영상을 만들어 업로드하려면, 내체널의 상단 우측에 있는 업로드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

 

유튜브에 동영상을 만들어 올릴 때에는 길이제한이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동영상은 보통 15분을 초과할 수 없지요. 이처! 럼 유튜브에서 용량제한을 하는 것은 과도하게 기계적으로 올리는 스팸을 걸러내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자신의 전화번호로 계정확인 절차를 거친다면, 15분 이상의 동영상도 업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내채널의 '상태 및 기능' 페이지로 들어가면, 내 이름 밑에 있는 확인버튼을 클릭하고, 계정확인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전화로 인증번호를 받으면, 15분 이상�! �� 동영상도 업로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답니다.

 

그럼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지요 ~

 

1 유튜브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사이트의 맨 상단 오른쪽에 있는 탭들 중에서, 가장 왼쪽부분에 있는 탭이 있는데, 이 탭이 동영상 업로드탭입니다.

동영상 업로드탭은 원도우 브라우저에서는 '위로 화살표' 모양으로 되어있고, 구글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건전지' 모양으로 되어 있지요.

 

이 동영상 업로드탭을 클릭합니다.

 

 

2. 그럼 업로드창이 열리고, 여기서 중앙에 있는 위로 화살표 표시의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동영상 업로드 페이지가 열렵니다.

이 동영상 업로드 페이지에서 업로드할 동영�! ��애 관한 설명이나 상세 정보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빈 항목들을 모두 채워주시면 되는데요.

 

 

1번항목에는 '동영상의 제목'을 기입하면 되고, 2번항목에는 그 동영상을 문장형태로 설명할 수 있는 문구들을 기입합니다.

3번은 동영상내용을 상징할 수 있는 여러가지 탭이나 키워드를 적어넣으면 되고요.

 

4번항목에는 '공개''비공개' 여부를 설정합니다. 남들한테 보여주려면 '공개'를 설정하면 되고, 자기 혼자서만 볼 경우에는 '비공개'를 설정하면 됩니다.

 

5번 항목에는 업로드할 동영상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면 기입하면 되고, 안 써도 상관없습니다.

 

6번과 7번은 유튜브사이트에 게제되는 자신의 �! �영상의 표지이미지를 정하는 항목입니다.

우리가 유튜브에서 검색어를 넣고, 검색했을 경우 처음으로 유튜브 리스트에 보여지는 자신의 동영상표지 이미지입니다.

 

이곳은 자기 동영상을 한 아미지로 함축적으로 잘 표시할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될 수 있으면, 많은 네티즌들에게 큰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셔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동영상을 클릭해 조회할 수 있을테니까 말이지요.

 

6번항목에 3개의 이미지가 저절로 추출되어 보여지는데, 이 중 하�! ��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동영상표지 이미지는 내가 직접 만든 이미지를 넣고 싶은 분들은 이 6번 이미지를 클릭하지 마시고, 바로 옆에 있는 7번의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해서 자신이 만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신의 컴퓨터로 이동해서 컴퓨터내의 그림폴터로 들어가는 경로가 표시되고, 이곳에 저장되어 있는 자신이 만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가 동영상 업로드에 들어가는 기본항목들입니다.

 

4. 그리고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이 더 있는데요. 업로드 페이지의 상단 중앙부분에 있는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설정'에 있는 부분은 일반항목에 비해서,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을 하는 부분입니다.

 

 

1번항목에 동영상에 대한 댓글을 허용하려면,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자신의 동영상에 대해 네티즌들의 댓글을 원하지 않는다면, 체크를 하지 않으면 됩니다.

 

악성댓글이 많이 달릴 경우에는, 댓글을 허용하지 않는 유튜버들도 있지요.

그렇지만 댓글을 허용하는 것이, 자신의 유튜브지수(유튜브등급)를 올리는 데에 더 큰 도움이 된답니다.

 

'정렬기준'은 보통 인기�! �으로 하면 좋구요. 제일 인기좋은! 댓글을 제일 윗부분부터 정렬해주는 겁니다.

 

3번은 '퍼가기'항목인데요. '퍼가기'는 선택사항입니다.

'퍼가기'는 남들이 내 동영상을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에서 보여주는 것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남들이 내 동영상을 퍼가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퍼가기허용'에 체크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런데 '퍼가기'를 허용하면, 그만큼 자신의 동영상의 조회수가 올라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동영상의 조회수를 높이기를 원한다면, '퍼가기'를 허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가기허용'은 자신의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본인이 알아서 하면 됩니다.

 

4번 항목은 동영상내용의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항목이고, 5번 항목은 동영상의 언어를 설정하는 부분으로,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 �� 한국어로 설정이 됩니다.

 

6번은 일반네티즌들이 내 동영상에 자막을 써넣는 것을 허용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니까, 내 동영상내용에 대한 설명을 하기 위해서, 네티즌들이 동영상화면에 일정한 자막을 써넣도록 허용하는 겁니다.

 

만일 외국인들이 내 동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영어 등 외국어로 번역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바로 이럴 경우에 외국인이 볼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이 영어로 내 동영상에 번역자막을 올리는 것을 허용하는 것이랍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네티즌들 뿐만아니라, 외국인들도 한국어로 된 내 동영상을 보고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이부분 또한 본인의 선택사항입니다.

 

7번은 네티즌들에게 내 동영상에 대한 통계치를 보여주는 것을 허용하는 부분입니다. 이부분도 선택사항입니다.

 

자 이렇게해서, 동영상에 대한 고급설정을 하고난 후, 마지막으로 8번의 '게시'를 클릭하면, 내 동영상이 ! 유튜브 사이트에 게시가 됩니다.

 

5. 다음 페이지에서, 내 동영상의 대표이미지를 클릭하면, 유튜브에 게시된 내 동영상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6. 그리고 유튜브 사이트에 내동영상이 게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바로 아래부분에 내 동영상의 제목과 조회수가 표시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이렇게 유튜브 사이트에 내 동영상을 만들어 업로드하는 것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내가 만든 동영상을 유투브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만드는 것은 전적으로 본인의 몫입니다.

캠코더나 카메라, 그리! 고 휴대폰으로 특정 영상을 찍어서, 유투브에 업로드시키는 것이 일반적이지요.

지금은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만들기가 더 수월해졌답니다.

 

그러면, 어떤 대상을 동영상에 담을 것인가가 문제이지요. 그냥 평범한 자신의 일상생활의 모습을 찍어서 유투브에 올려도 됩니다.

 

유투버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자신이 요리를 하는 모습을 카메라로 찍어서 동영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자신이 자신있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선정한! 후, 휴대폰을 고정거치대에 고정시키고 영상촬영을 틀고 난 후에, 씽그대 위에서 준비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자신이 직접 요리를 하고, 이 모습을 그대로 휴대폰카메라로 촬영을 하게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만든 동영상을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한 후에,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 음식 요리하는 영상을 만드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동영상 만드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 외에도 동영상 만드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경치좋�! �� 풍광좋은 산이나 계곡, 바닷가�! � 놀러가서, 그곳의 아름다운 자연경치를 그대로 촬영해서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지요.

 

그런데, 이러한 실제 살아있는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 말고도, 그냥 컴퓨터작업만으로도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경비가 적게 들고, 실속 있는 동영상 만드는 방법인데요.

 

바로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 만들기가 그것입니다.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은 위의 방법처럼, ! 산이나 바닷가로 가는 등의 경비나 시간이 많이 들지않는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냥 컴퓨터 하나만 있으면, 누구든지 동영상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보통 '알씨' 프로그램이나 '매직원' 프로그램만 있으면, 이같은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 만드는 방법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지요.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은 이미지를 연속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동영상을 만드는 겁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미지에 설명하는 자막을 입히는 겁니다.

 

동영상에는 특정주제가 있어야 하고, 또한 동영상내용에는 이야기가 전개되어야 하지요.

그! 러니까, 동영상에 들어가는 이미지들에 순차적으로 각각의 자막을 넣어서, 주제에 맞는 이야기나 설명을 기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미지들도 자막과 일치하는 이미지를 매칭해서 넣는 것이지요.

이렇게 해서, 각각의 이미지들과 그 자막을 통해서, 일정한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이랍니다.

 

,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은 이미지들과 자막을 이용해서, 특정한 이야기를 전개해나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다음의 방법으로 만들 수가 있지요.

 

1 자신이 특정주제를 선정하고, 그 주제에 맞는 이미지들을 될 수 있으면, 많이 모아둘 것.

 

- 참고로 10분 분량의 이미지 애니메이션 영상을 만드는 데에, 이미지가 50~60개 정도 사용된답니다.

물론 동일한 이미지들을 계속 반복해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10장의 이미지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2, 그리고 그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구상해서, 미리 한글문서에 택스트를 만들어 놓습니다.

 

3. '알씨' 프로그램이나 '매직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듭니다.

 

알씨나 매직원 프로그램에는 사진으로 애니메이션동영상을 만드는 기능을 있기 때문에, 알씨나 매직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씨나 �! �직원 프로그램에서 이미지들을 순차적으로 넣고, 각각의 이미지에 맞게 미리 만든 택스트문서의 각각의 문장을 입히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은 지면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이 게시글에서는 설명이 곤란합니다.

 

다음 게시글에서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어요!

 

 

 

 

 

 

 

 

by CCL A from http://bargdad.tistory.com/25

[광고] 블로그 수입만으로 부족한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