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온라인마케팅, 왜 2시간 넘게 미팅을?

바이럴온라인마케팅, 왜 2시간 넘게 미팅을?

바이럴온라인마케팅 문의를 애드리절트에 주신다면, 유선상으로 문의 하실 경우에는 최소 30분, 미팅을 통해 상담 받으실 경우에는 2시간 정도는 비워 주세요.

그렇게 긴 시간, 할 말이 있나? 그냥 상품 소개만 하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제가 수다쟁이어서일까요?

저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참 말수가 적은 사람 중 하나입니다. 제가 첫 미팅에서 오랜 시간을 쏟는 이유는, 광고주분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입니다.

그동안 광고를 해 보셨는지, 광고를 왜 하려고 하시는건지, 광고를 어떤 식으로 하고 싶으신지, 사업 운영을 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는지, 이 곳을 찾는 분들은 어떤 분들인지 등 바이럴온라인마케팅을 의뢰하시는 광고주의 히스토리를 듣습니다.

제가 이렇게 2시간 넘게 고객의 히스토리를 듣는 이유는, 시간이 남아 돌아서가 아닙니다. 이렇게 들어봐야 좋은 컨텐츠를 생성할 수 있고, 앞으로의 광고방향을 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광고상품이라 하더라도, 고객에 대해 알지 못하는데 그 광고가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요?

저희 대표님께서는 늘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고객에게 빙의 해라."

빙의 하려면 당연히 충분한 시간동안 여러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형식적인 이야기만 하시다가도, 시간이 흐를수록 진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그렇게 나눈 이야기들은 곧 바이럴온라인마케팅의 컨텐츠가 되고, 소비자들에게 전달됩니다.

고객과의 미팅에서 할 말이 별로 없다. 라고 하는 마케터는 그저 본인의 상품에 대한 설명만 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상위노출을 하거나, 블로그 관리를 잘 하거나, 글을 잘 쓰는 것 등은 마케팅을 위한 스킬 적인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저희 상품에 대해서 장황하게 설명 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제가 A 플랜을 구성해서 찾아 뵙더라도, 나누는 대화 중간에 상품이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팅 내용은 바인더 두 면을 꽉 채웁니다.

오늘도 B업체와 광고건으로 미팅을 진행했는데요, 오후 1시에 시작한 미팅은 3시 반이 되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2시간 반 동안 B업체의 히스토리를 들으며 한달치의 컨텐츠 구성을 대부분 기획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정말 짧게 마무리하고 나오는 때가 있습니다. 바로 소비자를 그저 돈벌이 수단으로 보는 곳입니다. 이런 경우 저희가 아무리 광고를 잘 한다 하더라도, 방문하는 소비자분들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없습니다. 저희가 그리는 바이럴온라인마케팅은 온라인 광고 컨텐츠를 보고 업체에 갔을 때, 진심으로 만족하고 소개에 소개가 이어지는 것입니다. 신규 고객과 소개 고객이 함께 증가하는 것이 바이럴온라인마케팅의 가장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내부광고에 대한 이야기도 꾸준히 하는 것인데요, 소비자가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나오는 순간까지 만족해야 진짜 바이럴이 일어났을 때 매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광고에 만족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예전에 해봤는데 실패하셨나요? 제대로 된 광고를 하고 싶으신가요? 그 시작은 애드리절트와 하시기 바랍니다.

from http://apbc5554.tistory.com/48 by ccl(A) rewrite - 2021-03-23 13:25:4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