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뉴이어]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며! + 여러분의 2022년 계획은?

[해피뉴이어]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며! + 여러분의 2022년 계획은?

728x90

반응형

2021년을 돌아보며

일단 2020-2021 연초 까지 유학을 결정하고

영어시험을 끝내고 포트폴리오 준비와 학교 인터뷰를 1년간 준비하며

4월에 가장 원했던 곳에서 최종합격을 받았다.

이제 학교 한 학기까 끝났는데 정말 영어는 아직도 미칠노릇이고

다행히도 좋은애들을 몇명만나서 적응은 빨리한듯..후

내가 전 학교에서 지금껏 이루지못한것을 요번엔 모두 이루고싶어서

게으를때도 많지만 좀더 푸시하면서 계획대로 살고 말만하지않고 행동으로 하는 사람이 되고자한다.

2022 새해 목표

-작업물(학교)

-돈

-어학공부

-마인드셋

요정도로 나눌 수 있을것같다.

1. 티스토리로 수익내기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꾸준히 했었는데요

아.. 도무지 광고가 안붙어요ㅠㅠ

근데 저 티스토리 만들고 일주일만에 제가 찍었던 네이버 최고 방문자수를 넘어버린거있죠..

다들 블로그가 더 쉽다는데 저는 뭔가 티스토리가 더 쉬운느낌?

사실 예전에도 티스토리를 할까말까 생각은 해봤지만 이렇게 자세히는 알아보지않은터라

올해는 제대로! 해볼거에요

+

학생인지라 시간이 없어요..

아니 시간이남아도 학업이 우선이에요. 당연한거죠.

그래서 블로그와 동시에는 못할것같다는생각ㅠ

그래도 글쓰는거 좋아하는데 이것이 생산적인일이 되었으면 좋겠음

2.디자인으로 돈벌기

네 저는 디자인과입니다 긁적긁적

외주받아서 작업물도 쌓고 말그대로 디자인으로 돈벌고싶어요!

매번 난 아직 실력이 부족해..

회사경험이 없으니까..라는식의 변명아닌 변명으로 미루고미뤘는데

올해에는 디자인으로도 수익내는게 목표입니다!

3.영어 죽일놈의 영어

영어를 잘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영어를 잘하면 기회가 생기고

영어를 잘하면 연봉이 높아지지~

무엇보다 일단 학교에서 살아남으려면...하..

학교과제와 영어가 이제 동일레벨로 중요해진가운데

두개다 저는 동등하게 잘하고싶기때문에ㅠㅠㅠ

과제하고 막 새벽되고 그래도 짧은 영상이라도 보기+주말에 열공!!!

4.개인작업 많이많이

학기중에는 과제에 치인다해도 아이디어 구상정도는 해놔야할것같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과제는 좀 한정적인 부분+교수맘에 만족시켜야되는 부분이 자유롭지 못하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작업은 정말 오로지 내 생각 100% 내맘대로 할 수 있으니

재밌지 않나? 라고 생각하는데

아..이것조차 과제에 힘 다뺏겨서 안하게됨..

간혹 인스타에 학교다니면서 개인작업 엄청올리는사람들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

어떻게 시간관리를 하는거지?

4-1.툴공부 열심히

학교는 툴을 알려주지않아요..

그래서 요즘 쓰리디 하고 있는데 아 너무 어려움

시간 오래걸릴것같으니 미리미리 꾸준히 하기.

+ 영상도 손 놓으니 다까먹음.

5.내 스타일 찾기

여러 디자이너들 작업보면 막 괜히 스타일 따라하게되는데

절대 그러면안됨 ㅠㅠㅠ나의 스타일을 찾자(오년째 못찾고있는중)

6.비교하지말기 / 나는나 쟤는쟤

가끔 학교가면 현타와요. 가장 현타오는건 무엇보다 언어?

근데 어떻게 원어민 혹은 유러피안애들이랑 저를 비교하겠습니까?

가끔 말이 평소보다 더 안나오고 진짜 벙어리가되고

혼자 이해못해서 딴소리하고 그러면 진짜 숨고싶은데

이러면서 배우는거잖아요?

학창시절 영어는 정말 스레기였고..

제대로 영어공부한건 3-4년이라고 치부하는데

대단한거야! 나자신을 칭찬해주기.

7.유..투...브......ㅎ

돈.......돈을 벌어야해.....

난항상 돈과 내가 최우선이었다..

아무튼 여러분의 새해목표는 무엇인지요

한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날들을 글로 적어보는건 어떨까요?

이 글을 보시는 저와^.^ 방문자님들 모두 더나은 한해가 되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LIST

from http://yees.tistory.com/109 by ccl(A) rewrite - 2021-12-31 07:25: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