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3년차가 알려주는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아무 필요없는 이유 5가지

블로그를 시작한지 2년이 넘어 3년차에 접어들에 되었습니다. 시골청년의 블로그 이야기 외에도 처음 시작한 블로그는 구글 블로그 입니다. 구글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계정을 승인받았으며,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3년차라면 아직 초보블로그 이며, 이제 블로그에 대한 재미를 한창 가질 시기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미 제 주변에는 블로그 5년, 10년, 15년, 20년까지 하신분들이 계십니다.


그분들과 비교하면 갓난애기가 재롱을 피는 격이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이란 내용으로 글을 쓰기에 부족함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진솔하게 정리해보! 기로 하였고, 혹시나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이야기와 블로그 권태기를 겪고 계신분들이 읽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1. 1일 1포스팅? 안해도 된다


누가 그러던데,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1일 1포스팅을 해야된다고 말합니다. 어느정도 맞는 이야기일 수 있겠지만, 정답은 아닙니다.


[사진 = 시골청년의 블로그 이야기 메인 화면. 1일 1포스팅 개념없이 자유롭게 포스팅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 = 시골청년의 블로그 이야기 메인 화면. 1일 1포스팅 개념없이 자유롭게 포스팅을 하고 있는 모습]


1일 1포스팅을 하는것이 ! 말처럼 쉽지 않으며, 주제를 찾고, 소재를 선정함에 있어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1일1포스팅을 하는 분들은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때문에 블로그를 함에 있어 1일 1포스팅이 상위노출에 큰 도움을 주지는 않지만 꾸준히 글을 쓰기 때문에 검색엔진 로봇이 좋아할 수는 있습니다.


2. 글 1,000자 이상. 사진 10장 이상 같은 말 들을 필요 없다


블로그 마케팅 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꼭 하는 말들중에 하나가 블로그 글쓸때 글자 1,000자, 2,000자 이상에 사진 몇장이상을 강요합니다.


[사진 = 네이버]! [사진 = 네이버]


이렇게 일정 수치 이상을 써서 포스팅을 하게되면, 검색엔진이 좋아해서 상위노출에 잘 된다고 착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알짜배기 없는 내용과 질이 떨어지는 글을 써서 무슨 방문자들에게 호감을 얻을수 있을까요?


물론 좋은글을 1천자, 2천자 이상 쓰게되면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매일매일 그정도의 글을 쓸 수 있는 블로거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마케팅 하시는분들 중에는 대부분 고객에게 원고를 받고, 원고대로 비슷하게 글을 짜맞추기 할 뿐이죠.


좋은 글을 써야 방문자들이 좋아합니다.



3. 돈을 벌고 싶으면 자극적인 글을 쓰고, 재미를 느끼고싶다면 자유롭게 글을 써라


블로그를 롱런할 수 있는 것중에 하�! �가 바로 재미를 느끼면서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 �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방문자 숫자를 높이게되면, 수익은 당연히 오르게 됩니다.


티스토리 기준 1일 방문자 수가 1만명 정도면, 한달 80만원 ~ 100만원정도의 수익을 보장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 주제에 따라서 수익 변경은 생깁니다.


[사진 = 다음][사진 = 다음]


다만, 자극적인 글을 많이 쓰게된다면, 일시적으로 방문자 숫자를 높이는 일밖에는 안됩니다. 꾸준하게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소재와 주제로 글을 쓰는것이 수익과 함께 블로그 운영 재미를 동시에 잡을수 있습니다.


단순히 �! ��을 벌 수 있다는 이유로 블로그에 가치 없는 글들만 쓰게된다면 일시적으로 수익을 발생할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신도 모르게 지치기 때문에 블로그를 그만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자유롭게 포스팅을 하는것이 처음에는 보잘것 없는 수익이라 할 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하나씩 쌓이는 자산이기 때문에 되돌아오게 됩니다. 반드시 되돌아 옵니다. 차곡차곡 글을 쌓도록 노력하세요.


4. 메타태그를 이용해서 반복적인 키워드를 넣으면 상위노출이 될까?


워드프레스 블로그나 기타 웹문서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숨기는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관련 키워드 수를 숨김으로써 조금 더 검색엔진 상위노출을 노리는 방법 입니다.


이미 이러한 방�! ��은 구글 검색엔진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고, 네이�! � 및 다음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검색엔진 포털사이트에서는 스팸머들과 끊임없이 싸우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미 잘 알고 있듯이, 구글은 사용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보를 올리는 블로그와 웹문서에게 구글 상위노출을 보장해줍니다. 그래서 구글은 제목에 키워드가 없어도 구글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문서내에 키워드와 연관된 내용이 많으면 상위노출을 보장해줍니다.


반면, 네이버와 다음은 키워드에 따라서 상위노출이 되며, 네이버는 이미 구글화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다음 상위노출은 정말 간단한데, 키워드만 잘 요리하면 손쉽게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메타태그를 이용한 상위노출 작업은 이미 끝난지 오래이며, 좋은글을 쓰도록 노력하는것이 가장 현명합니�! �.


5. 검색엔진 포털사이트에 휘둘리지 않고, 소신껏 블로그 운영하기


마지막으로 제가 하고싶은 이야기는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을 찾아다니면서 고민할 필요가 없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검색 포털사이트는 끊임없이 진화되어 가고 있으며, 방문자의 니즈에 충족한 검색결과를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사진 = 구글][사진 = 구글]


이미 구글을 많은 진화가 되었고, 검색은? 구글 이다라는 공식을 가져다 줬습니다. 네이버 또한, 구글을 따라가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하�! �에도 여러번씩 로직이 변경되며, 잦은 업데이트를 하! 고 있는 중입니다. 업데이트가 있을때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 중에는 가슴이 철렁 거리는 사람들도 많을텐데요, 오히려 마음을 비우고 여유롭게 블로그 운영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미 네이버 모바일 View(뷰) 영역이 새롭게 개편되면서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블로거들이 이리 끌려댕기고 저리 끌려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소신껏 블로그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현재 네이버 블로그에 통누락이 된 상태이며, 네이버에서의 검색 유입은 0 입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네이버 검색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어서 오늘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3년차의 초보 블로그이지만 지금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느꼇던 점을 나름대로 정리하여 올리게 되었습니�! ��. 즐겁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by CCL A from http://cigol.tistory.com/14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