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M1E 문제분석법 - 블로그 수익 창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거들을 위한 4M1E 문제분석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M1E는 품질 관리 및 발전을 위해서 오류 및 문제를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산업의 품질 관리 등에서 널리 사용이 되고 있는 정도 및 품질 관리 기법인데요. 이와 같은 방식을 블로그를 꾸미고 발전시키는데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발전을 시킬 것인지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발전을 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4M1E는 Man /Machine /Material /Method/ Environment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사람의 문제인지 혹은 기계 혹은 기기의 문제인지, 재료의 문제인지, 방법의 문제인지 아니면 환경의 문제인지에 대해 평가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각 요소들을 분석해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들을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한 해결책과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방법입니다. 이와 같은 기법을 통해서 여러가지에 적용을 해볼 수 있는데요. 블로그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처럼 위의 4가지 항목에 각각 세 가지의 이유를 찾아내야하는 것인데요. 3W 혹은 3 Why라고 불리는 기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본인의 블로그의 문제에 대해서 해석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 블로그가 지속적으로 저품질에 빠진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Man 

1. Why : 작성자인 나의 문제이다.

2. Why : 부주의하게 글을 빠르게 올리는데만 집중했다.

3. Why : 단순히 글을 많이만 쓰고 싶어했기때문이다.


Machine

1. Why : 티스토리 블로그는 불리하다.

2. Why :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검색에 뒤쳐지기 때문이다.

3. Why : 티스토리는 다음과 관련있는 블로그다.



Material

1. Why :! 사진이나 글 중에 저작권 위배가 있었다.

2. Why : 괜찮겠지 생각하고 이전에 올려놨던 사진이 남아있었다.

3. Why : 귀찮아서 체크안했다.


Method

1. Why : 네이버 정책에 위배가 됐다.

2. Why : 네이버 정책을 자세하게 안읽었다.

3. Why : 원래 귀찮아서 정책을 잘 안읽는다.


Environment

1. Why : 현재 티스토리로 상위 노출 키워드 찾기가 힘들다

2. Why : 키워드 찾기에 시간 투자가 적고 찾은 키워드 정리가 안된다

3. Why : 귀찮아서 대충 키워드를 모아둔다.






!

이러한 스스로의 분석에 대해서 단�! �대책과 장기대책을 수립하면 4M1E 문제 분석법이 끝이 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종류의 툴을 블로그에 잘 대입한다면 스스로의 문제점을 고쳐가면서 좋은 블로그와 수익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y CCL A from http://minago.tistory.com/11

's article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