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워즈 사용법 : 애드센스 광고 수익 극대화 꿀팁 - 키워드 플래너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워즈 사용법에 대해서 다루어보겠습니다. 요즘 애드센스 광고를 본인의 포스팅에 달아 온라인 광고 수익을 얻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단순히 블로그에 사진이나 글을 작성하고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으로는 많은 온라인 수익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이미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키워드 입니다. 좋은 키워드로 글을 써야 광고 클릭률이 높아지고 결국 수익이 되기 떄문입니다. 지금까지는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광고-도구를 사용하였습니다. 이곳에서 PC월간검색률, 모바일월간검색률등의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도구를 제외하고 더욱 효과적인 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는 우리가 오늘 다뤄볼 구글 애드워즈 입니다. 구글 애드워즈란 원래 광고주들이 본인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에 광고하기 위하여 구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블로거들은 애드센스라는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주들의 광고를 달고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우리는 애드워즈를 사용하여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을 알아볼 것 이기 때문에 온라인 광고주의 입장이 아닌, 블로거의 입장에서 애드워즈를 공부할 것입니다.

 

우선 애드워즈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 참조)

https://adwords.google.com/aw/

 

아래 그림이 애드워즈에 접속하면 나오는 첫 화면인데요. 애드워즈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가입을 하시고 기존에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애드워즈 사용법을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초점을 맞추어 알아볼 것 이기 때문에 우선 아래 그림과 같이 빨간 네모박스를 친 [도구]를 클릭하고 [이전 애드워즈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왜냐하면 새로 바뀐 애드워즈는 키워드의 입찰가의 차이 편차가 신뢰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정확한 지표로써의 기능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전 애드워즈로 돌아가기를 못찾으시는데, 아래 그림을 보고 잘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광고주의 입장에서 애드워즈를 사용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기능들은 생략

하고 키워드 분석에만 집중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된 도구 -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키워드 플래너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검색량과 데이터동향 탭을 클릭하여 줍니다. 온라인 광고를

여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팁이므로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작성하여 줍니다. 저는 애드워즈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으므로 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우리가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입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추천 입찰가 항목을 보는것인데요. 애드워즈 사용법에 대한 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량은 10~100정도로 낮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이미 높아진 블로거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 키워드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경쟁 지수도 낮습니다. 추천 입찰가는 1,909원으로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기 전에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추천 입찰가 등을 확인하여 보면 내가 이 키워드를 써도 될지 안될지에 대한 판단이 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보 블로거 분들은 경쟁정도가 중간인 키워드를 공략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월간 평균 검색량이 3000이상이 넘어가고 경쟁이 높은 키워드는 이미 상위 블로거들이 다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글을 쓴다 한들 포털 사이트에 노출 되는게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000~2000정도의 월 평균 검색량을 가지고 경쟁이 중간 정도이며 추천 입찰가가 1000원 이상인 키워드를 공략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구글 애드워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워즈 추천입찰가는 온라인 광고 주 들이 자기의 광고를 블로그에 게시하면 얼마를 주겠다 라고 하는 기본적인 원리가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온라인 광고주들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유사한 주제가 있다면 더욱 효과가 좋으므로 이를 전략적으로 운영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되어 수익을 더욱 높이기 위한 글들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극대화 유익한 글 모음]

by CCL A from http://allaboutinformation93.tistory.com/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