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저작권 무료음악 간단하게 다운 받는법

요즘 가장 핫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 직업이 바로

1인 크리에이터인데요.

하나의 직업으로 인정 받기 시작하면서

유튜버로의 도전을 꿈꾸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획부터 시작해서 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자막부터 음악을 선택하고 하나의 영상을 만들기까지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도전을 생각하고 있지만 아직은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서 공부한 내용을 올리고 차근차근 시작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고 사실 블로거도 1인 크리에이터로 영상이 아닌 글로 정보 혹은 컨텐츠를 제공하는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작이 꼭 좋은 장비와 훌륭한 영상퀄리티의 시작이 ! 아니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학생이라면 본업에 충실하면서 가끔 하나씩 일단 업로드하는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저도 일단은 고독한 미식가 컨셉으로 채널을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가끔 찍어보고 윈도우 무비메이커로 만들고는 있는데 역시 배경음악이 없으니 무엇인가 하나 빠진 기분이랄까?

그리고 최근에 유튜브에서 가장 중요하게 신경써야 하는 것이 저작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힘들게 만든 영상이 음악 혹은 장면 저작권에 걸려 수익창출이 중단된다면 매우 안타까울테니까요.

[아직 아무것도 올리지 않은 ! 그냥 텅빈 채널입니다.]



유튜브 영상에 마음껏 사용해도 괜찮은 무료 음악은 유뷰트 측에서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저작권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데요. 물론 음악의 퀄리티가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연습 삼아서 업로드를 목표로 하신다면 각 종 장르의 음악과 효과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오른쪽 위에 클릭하면 보이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들어갑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베타 버전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으니 조금만 만져보면 아실 것입니다.

기타 기능 카테고리를 보시면

오디오 라이브러리가 보입니다.

기존에 오디오 라이브러리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장르 악기 시간 그리고 저작권 표시필요 혹은 필요없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표시의 경우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상세 페이지란에 저작권에 대해서 표시를 해야합니다.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은 오른쪽에 내려받기 모양이 있는데 누르시면 됩니다. 아직은 블로그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어느 정도 선까지 끌어올리고서 저도 유튜브 채널에도 집중하고 싶네요. 요즘 1인 크리에이터의 인기로 정말 많은 유튜버들도 많아지고 그만큼 구독자 늘리고 조회수를 내는 것이 어렵기는 하겠지만 꾸준하게 실천하다보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유튜브 채널에도 이렇게 무료음악을 제공하는 채널이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을 하시고 퀄리티 높은 저작권 무료 음원들이 있어서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용시에 출! 처를 남겨야 합니다. 외국어라 솔직히 아직은 자세히 모르겠네요. 결국 타고 넘어가면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고 영상을 올리면 그 출처를 아래에 남기면 된다고 합니다. 



너무 횡설수설하게 남겼는데요.

완성도도 좋지만 안전하게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저작권 없는 음원으로 일단 시작하자라는 주제입니다.

유튜브 채널도 수익창출까지

구독자 1000명 그리고 영상이 4000시간이 넘는 채널이어야 수익창출 심사자격이 된다고 하는데 빨리 시작하는 것이 답인 것 가습니다. 

by CCL A from http://secretstudymethod.tistory.com/70

[광고] 블로그 수입만으로 부족한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