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 광고를 설정해야 할 때, 저는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설정하였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통하여 각 배너 크기 별로 광고 코드를 넣는데에도 익숙하지 않았던 터에, 구글에서 알아서 머신러닝을 기반하여 그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설정해준다고 하기에 자동광고를 설정하는데 망설임은 없었습니다. 혹자는 자동광고를 신청하면 페이지 마다 광고가 안뜰 수도 있으니 각 크기별 광고를 설정하는게 좋다는 내용도 보았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아직 (하)레벨의 블로그는 자동광고가 알아서 잘 나와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 고자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자동 광고"를 검색하였습니다. Google의 자동 광고는 실적이 좋고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적의 순간에만 자동 광고를 자동으로 게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메카니즘은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하고, 페이지 레이아웃, 콘텐츠의 분량 및 기존 구글 광고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기본으로 새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한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형식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의 형식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인피드 광고(모바일 전용), 일치하는 콘텐츠(모바일 전용), 앵커 광고(모바일 전용), 모바일 전용 광고(모바�! � 전용)이 있습니다.


저�! � 자동광고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하였습니다.



즉, 설정할 수 있는 광고는 다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자동 광고 설정"아래에 있는 연필 모양을 클릭하면 "자동 광고 전체 설정"창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거기서  "새 형식 자동 추가"를 설정하여, 새로운 광고 게제 방식이 나오면 아아서 추가가 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설�! �을 다 하고 나서 제 블로그를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적용 시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 바로 광고가 나오지 않았고 얼마 이후부터 광고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광고가 나오고부터는 저는 매일 제 블로그로 들어와 습관처럼 '광고가 잘 나오고 있나' 확인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은 어떤 유형으로 나오고 있는지 이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는 겸 다시 한번 확인해보게 되었습니다. 




1) PC 자동광고



(이중 광고를 피하기 위해 배너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PC에서 저의 블로그를 들어왔을 때는, 콘! 텐츠 중간 부분과 콘텐츠 맨 하단 부분에 배너가 게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중간 부분 배너가 들어간 포스트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는데, 맨 하단 부분 배너는 거의 매 글마다 게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2) 태블릿 PC 자동광고


(이중 광고를 피하기 위해 배너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태블릿 PC로 보았을 때는 제목 위 상단 부분 배너와, 콘텐츠 본문 내 삽입 배너, 맨 하단 부 배너 광고가 노출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 습니다.




3) 모바일 자동광고


(이중 광고를 피하기 위해 배너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모바일로 보았을 때는 제목 바로 아래 부분 전면 배너와 앵커 배너, 콘텐츠 본문 내 삽입배너, 일치하는 콘텐츠 배너가 나오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자동 광고에 대해 평이 엇갈릴 수 있으나, 컴알못인 저의 경우에는 제가 임의로 설정했을 때 보다 더 많고 다양한 형식의 배너가 자동으로 많이 뜨기 때문에 저는 더 좋은 �! � 같습니다. 매번 광고 설정에 대해 쓰일 신경을 좀 �! � 콘텐츠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by CCL A from http://hc-review.tistory.com/7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