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 홈페이지 만들기 후기 (feat.애드센스)

WIX 홈페이지 만들기 초보자도 가능하다!

예전 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만든다는 자체가 엄청난 전문적인 분야인데다가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 경력을 쌓는 시간 등 홈페이지 하나 만드는 데에 그만큼 엄청난 시간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날에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만으로도 그럴싸한 퀄리티의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홈페이지를 만들어 본 경험은 절대 무 이며, 블로그 운영으로 몇 가지 만져본 것이 전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을 배우는 시간을 아껴보기 위해 'WIX'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어느 정도의 퀄리티가 되고, 어느 정도의 자유도가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윅스를 처음 접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저와 함께 훑어보고 지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WIX에서도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는지 궁금한 점이 생겼었습니다. 더 깊이 찾았으면 나올 수도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얕게 검색을 진행해보니 이에 대해서는 아무도 언급을 안한 듯 보였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윅스를 이제부터 다뤄볼 것 인데 제가 직접 찾아보고 해보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애드센스 게재에 관해서도 포스팅에 추가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윅스가 어디까지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X 어디까지 가능할까?

참고사항

- 토끼를 대표브랜드로 가정

- 블로그를 주제로 오토디자인 선택

- ADI 진행 후에 에디터 진행


가장 먼저 무언가 테마를 정해야 할까 싶어 저는 토끼로 정하였습니다. 저 토끼 배경으로 시작을 하면 프로필 사진에서 색을 추출해와서 홈페이지에 적용을 시켜주는 신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과 어울리니 더욱 애착이 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쇼핑, 블로그 등 여러가지 주제를 정할 수 있는데 이를 정하면 자동적으로 유저들이 선호하는 레이아웃을 정해주는 듯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ADI와 에디터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이기에 전체적인 틀을 잡아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ADI로 시작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처음 ADI 선택사항들을 끝내고 나면 전체틀을 만들어 줍니다. 벌써 어엿한 홈페이지 하나가 제작된 듯 합니다. 저는 만들어진 것에 기능을 알기 위해 이것저것 추가해 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가장 상단 카테고리 입니다. 프로필옆에 회사이름이나 블로그 명을 넣을 수 있고, 아래 설명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연동이 가능하고, 가장 오른쪽처럼 버튼을 생성하여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본 레이아웃이고, 양쪽을 바꿔볼 수도 있었습니다.








다음 아래칸에는 환영한다는 인사말이나 블로그를 소개하는 글들을 작성할 수 있고, 버튼을 추가하여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글 게시된 모습입니다. 일반 블로그 처럼 조회수와 댓글 공감 등 깔끔하게 게재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것은 제가 블로그를 주제로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해서 윅스에서 이런 페이지를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다른 주제를 고르면 새로운 페이지가 나오는지 궁금해서 더 연구해볼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잠재고객들을 위한 구독기능이 있습니다. 고객들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을 하면 운영자는 고객 관리가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기능입니다. 이메일 마케팅도 가능하고, 제가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는 글을 업로드한다고 판단되어 구독하신 다면 저의 팬이 생길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네이버는 이웃추가라는 기능이 있지만 티스토리는 같은 회원들끼리 소통하거나 팬이 생길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 이를 이용하면 그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사업체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소와 전화번호, 이메일까지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에게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니 발전에는 이보다 더 좋은 기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회사나 사무실의 위치를 지도로 게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드디어 맨 아래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맨 아래에는 블로그 명을 남기고 각종 SNS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서비스가 가능한데요. 이 채팅 서비스는 맨 아래에 있는 것이 아닌 창의 아래에 계속 따라다니는 기능입니다. 지금은 제가 맨 아래로 내려 소개해드려서 아래에 붙어있는 것 입니다.






WIX 애드센스 가능할까?




결론적으로는 윅스에서 애드센스는 가능합니다. 계속해서 저는 HTML을 임의로 바꿀 수 있는지 찾아보았다가 실패했습니다. 그러다가 이것저것 기능이나 보자 싶어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내려오다가 기타를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애드센스가 등장했습니다. 광고게재 기능까지 갖췄다니 더 윅스를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중요한 점은 ADI가 아닌 에디터에서 하셔야 가능합니다. 좌측 플러스 버튼을 누르시고 기타를 누르시면 구글 애드센스를 넣어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가 바로 게재가 되고, 그 광고를 클릭하신 뒤 설정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텍스트나 이미지로 바꿀 수 있고, 레이아웃과 페이지와 어울리는 스타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윅스와 애드센스를 연동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이미 연동이 되어 Disconnect Account라고 나오는데, 이전에는 애드센스로 연결되는 버튼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여기서 더 연구해볼 점은 반응형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크기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을 보니 사이즈가 정해져서 딱 정해져 있는 틀일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윅스를 다뤄본 내용이구요. 좀 더 다른 기능을 알아보고 홈페이지 제작을 해본 뒤 좀 더 심화된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부업 책추천

 인공지능 블록체인의 시대 공유와 융합

 Launchaco 이용하여 랜딩페이지 작업하기

 그래픽 작업 노트북 추천 및 사양 스펙 (feat.MSI)

 

 




by CCL A from http://yazzi.tistory.com/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