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방송을 한다고 회사를 그만두겠다구요?! by 대도서관TV


계획 없이 무작정 뛰어들지 말자!

감스트, 철구, 대도서관, 윰댕 등등 다양한 인터넷 방송인들이 웬만한 연예인들보다 크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수많은 개그맨, 가수, 아이돌 가수들까지 개인방송에 뛰어들고 있는 실정이며, 경쟁은 날로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TV 방송의 경우 외모가 무조건 좋아야하고, 끼가 있어야하고, 진입장벽이 살인적입니다. 인터넷 방송은 취미 삼아 방송한다면 아무나 손쉽게 진입이 가능합니다. 저도 지금 당장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 띄워서 방송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 UCC 이런건 10여년 전부터 이미 나왔지만, 가면 갈수록 시장이 점점 무르익고, 열기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 날고 기던 BJ분들이 YouTube, 트위치 등과 겸업으로 방송하거나 아예 유튜브에만 올인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게임보다는 축구, 야구 직관이 주 컨텐츠이다보니, 게임 컨텐츠 올리고 싶은 욕심은 있지만, 전문 유튜버들에 비해서는 고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하기 어렵습니다. 말빨 좋고 잘생겼다면 벌써 헤드셋 쓰고 제 목소리 녹음해가며 방송했을 겁니다. ㅎㅎ


 대도서관님께서 아주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좋은 조언들을 해주셨습니다.

이 영상은 2017년 09월 12일에 했으니, 좀 오래된 영상이지만 지금이라도 분명 도움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대도서관 수다방] 개인방송 때문에 회사 관두지 마세요!


☞ URL : https://youtu.be/AS-QCJ2lZqc


 요즘 지상파 방송에서는 감스트 (GAMST, 본명 김인직)님이 많이 등장하고 있고, K리그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K리그 여러 경기장을 돌며 열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방송에서는 수 많은 BJ 분들이 계시는데, 특히 대도서관님을 무시할 순 없습니다.


 일부 BJ들이 욕설과 패드립, 어그로 등으로 자극적인 방송을 한다면, 대도서관님은 이런 불필요한 욕설이나 어그로 등은 안하시면서, 뭔가 재미있게 방송을 잘 하시는 분이십니다. 신사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저도 제 자신 스스로는 노잼입니다. 즉, 개그나 개드립도 잘 못치고 (블로그 글쓸적엔 가끔 이상한 드립들 많이 쓰지만요.ㅎㅎ) 평소에는 점잖고 조용한 편입니다. 말빨 좋고 평소에 말 재미있게 말 잘하는 편이였으면 모태솔로로 살진 않았을 겁니다. ㅎㅎ  하지만 막상 헤드셋 쓰고 게임 방송하다보면은 모르는 일입니다. 캠코더 끄고 음성만 내보내고, 채팅창 보면서 대화하다보면 얽매일만한 요소가 별로 없는 탓이기도 하지요. 저도 좀 더 노력을 해봐야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굳이 회사 그만 두고 배수의 진을 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다보니, 사표쓰고 게임 BJ로 전향할까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원래 살 계획이 없었던 AMD 라이젠 PC를 3백만원이나 주고 샀습니다. 3백만원 짜리 PC, 약 100만원이 넘는 캠코더 구입해서 영상 편집하고 있습니다. ㅎㅎ



 ☞ [셀레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인터뷰


☞ URL : https://youtu.be/VbpyuX0KOUY


쓸모없던 것들이 모여

억대 연봉의 대도서관을 짓다!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대박의 비결은?


 ☞ EBS 대도서관 JOB쇼 시즌2 1화


☞ URL : https://youtu.be/Gy1zh-qrU7Y


 2017년 01월 27일에 방영된 EBS 대도서관 JOB쇼 시즌2 1화 방영 영상입니다. 대도서관님 유튜브 계정에 이 영상이 있군요. 인터넷방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미 다들 보셨을러냐요? 저도 어서 한번 봐야겠습니다.



 ☞ [대도서관 수다방] 유튜브 광고 안나오는 이유?


☞ URL : https://youtu.be/Rm15w_FSExg


 2018년 04월 10일 화요일에 업로드된 영상입니다.

유튜브 영상에 광고가 왜 안나오는지에 대한 설명 영상입니다.

유튜버로 활동하기 위해 준비하고 배워야할 것들이 꽤 많은데, 한번 봐두면 도움되리라 봅니다.


by CCL A from http://melburn119.tistory.com/919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