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307 강진석님:지식in 과 바이럴마케팅(애드스톰)
지식인과 바이럴 마케팅 성공전략
1.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저렴한 비용으로도 더욱많은 기대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
2. 대기업은 브랜드 리프래쉬를 원하고요
3. 중소기업은 매출을 늘리려고 진행합니다.
4. 바이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① 온란인 입소문 마케팅 브랜드 스토리텔링
② 바이러스 처럼 기하급수적으로 퍼진다고 바이러스 마케팅이라고도 한다
③ 요즘에는 고도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다
n 이제는 브랜드가 넘치고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굉장히 넓어졌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좀더 기가막힌 스토리로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하고 있다
5. 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 하냐 ?
① 비용투자대비 몇십배 효과
② 빠른브랜드 가치 전파가 가능하다.
③ 감성과 체험이 중시되는 시대적 소비 트랜드
6. 바이럴 마케팅 트랜드의 시대적 요구
7.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어떻게 하나 ?
① 바이럴 아이디어 컨텐츠가 중요
n 바이럴 아이디어 컨텐츠 기획 & 제작이 되면 어떤 도구를 사용해서 전파할 건지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자발적 2 차전파가 일어나도록 강력히 유도해야 한다.
8.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기대효과
① 기존광고 대비 절반 이하의 비용으로 최소 3 배이상의 효과발생
② 성공적인 바이럴일 경우 그효과는 기존광고 대비 몇십배효과발생
③ 기존광고와 달리 광고를 중단해도 그효과는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
9.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대표적 매체소개
① 블로그마케팅
n 블로그 키워드 검색 상위등록 마케팅
블로그 키워드 최적화 광고는 보통 3% 정도의 효과가 있는것으로 파악된다
n 블로그 운영자 스토리텔링
진정성이 중요하다
n 스토리텔러 캐릭터 설정
1 인
à 블로거 한명의 캐릭터를 설정
2 인
à 외부의 인물을 사용
3 인
à 가상의 캐릭터를 사용
n 미스터블루 블로그 운영 핵심컨셉 -2
매출증대
브랜드인지도 향상
공유 + 공감
10. 애드스톰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
① 파란닷컴 바이럴마케팅 푸딩
② 키워드 선택이 중요하다
n 봄최신 신상품을 찾고 있는데 냉장고 잘만드는데가 어디죠 ?
n 냉장고 이번에 사고 싶은데 냉장고 싸게 파는곳이 어디죠 ?
③ 두번째는 답변수가 중요하다
n 냉장고 라고 검색했을경우
n 답변수 3 개정도
④ 신고를 생활화 해라
⑤ 세번째는 추천수가 중요하다
n 추천수도 10 개 정도 넘었을때 네티즌 추천으로 채택이 된다
⑥ 네번째는 질문을 잘만들어야 한다
from http://vcorea.tistory.com/168 by ccl(S) rewrite - 2020-04-01 10:59:42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