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블로그마케팅

변호사블로그마케팅

변호사블로그마케팅은 변호사마케팅 영역 중에서 비중있게 취급되괴 있는 부분입니다. 변호사마케팅업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역을 보아도, 아니면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의 키워드 현황을 보아도 변호사마케팅 영역에서 블로그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파워링크나 프리미엄링크 등의 키워드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며 입찰경쟁방식이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커서일 것입니다.

변호사블로그마케팅을 하기위해서는 당연히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꼭 상위노출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노출이 잘되게 하려면(보통 이런 것을 '최적화'라고 표현합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요즘에는 최적화기간이 점점 더 걸리는 것으로 흔히들 이야기합니다. 이런 저런 경험담을 고려하고 노출되는 상황을 지켜보면 최소 6개월 이상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제 처음으로 블로그마케팅을 해보려 한다면 블로그를 만들어서 키워나가야 하는데 블로그 쓰는 것에 특별히 애정이 있는 변호사가 아니고서는 직접 꾸준히 쓰는 경우는 여건상 흔하지 않습니다. 사무장 등 직원에게 맡기거나 대행업체에 맡기거나 하는데요. 어떤 식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지 특정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대강의 흐름과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사기죄'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통합검색 첫화면의 블로그영역에서는 5개의 포스팅만 보이며(블로그영역의 위치와 노출포스팅 갯수는 키워드에 따라 다릅니다.), 블로그 메뉴화면으로 들어가면 72,622건(2017.12.5현재)의 사기죄 관련 블로그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숫자는 변호사블로그마케팅이 이미 치열한 경쟁구조 속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포스팅 숫자가 많을수록 경쟁이 심한 것이며, 포스팅 숫자가 많을수록 첫페이지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경쟁은 심하고 누구나 첫페이지 상위에 노출되기를 원하니.. 이게 문제가 됩니다. 첫페이지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역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의로움에서는 블로그를 관리하고 상위에 노출시키는 등의 요구사항을 물론 만족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상위에 노출되는 포스팅을 늘려, '질'보다는 '양'으로 승부를 보려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질이 동반되지 않는 상위노출은 그 효과가 한정적입니다. 이는 최종적인 수임까지의 프로세스를 분석을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정의로움에서는 변호사마케팅 영역 중 블로그마케팅에 '양보다는 질', 즉 콘텐츠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변호사가 직접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사례에 녹여서 쓰고 이 글이 독자에게 편안히 읽혀서 공감과 감동을 일으키고 이런 포스팅이 누적되어 브랜드에 신뢰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분이 누가 있겠습니까? 다만 그렇게 브랜드가 많이 노출된다면 그만큼 많은 사람이 찾아와서 궁극적으로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때문에 경쟁을 하는 것이겠습니다. 그런데 그게 그렇게 기대만큼 잘되지 않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를 검색하고 글을 읽는 사람의 수준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진행방향과 결과는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만족과 상대방의 만족' 이 둘을 만족시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정의로움'에서는 이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변호사블로그마케팅, 상위노출도 중요하지만 콘텐츠의 내용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정의로움에서는 이 둘을 만족시켜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rom http://ilovejustice.tistory.com/4 by ccl(A) rewrite - 2020-04-01 10:25:4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