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은 간결한게 좋을까, 여러 키워드를 쓰는게 좋을까?

블로그 제목은 간결한게 좋을까, 여러 키워드를 쓰는게 좋을까?

블로그 제목을 짓는건 은근히 어려운 일입니다.

내가 노출하기 원하는 키워드가 반드시 제목에 들어있어야하면서 자연스러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키워드를 많이 넣으면 노출에 더 유리하지 않을까요?

어떤게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지수가 낮으면 간결한게 최고

블로그를 시작하고 방문자수가 별로 없을 때에는 긴 제목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블로그 힘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키워드 하나 상위에 노출하지 못하고 방문자가 없는 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선 검색에 잡히지 않은 포스트만큼 헛수고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물론 나중에 포스트 자료가 많이 쌓여서 다른 경로로 온 사람들이 페이지뷰를 늘릴 수는 있겠습니다.

초반에는 간결하고 단 하나의 키워드를 노린 제목을 추천합니다.

블로그지수가 높으면 여러개도 괜찮다

블로그지수가 높아지면 월 조회수 1~3만짜리도 상위노출에 오를 수 있게 됩니다. 그 블로그로 월 3천짜리 키워드를 잡는 건 무척 쉬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를 2~3개로 조합한 제목으로 글을 써도 양쪽 키워드 모두에 상위를 잡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도 그만큼 많이 유입되겠지요.

경쟁률이 쎈 키워드는 하나만 써야

홍대 맛집 등으로 검색해보면 제목들이 무척이나 간결합니다.

'홍대 맛집 왔어요' , '홍대 맛집 여기가 좋다'

이런식으로 상호명조차 없게 간단한 제목들입니다. 무척 상위에 오르기 어려운 키워드들이기 때문입니다.

경쟁률이 쎈 키워드는 그곳에 검색로봇이 집중하도록 간결하게 쓰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블로그지수가 높은 블로그들도 이렇게 제목을 써야 겨우 상위권에 오를 정도이니 지수가 낮은 블로그라면 맛집 키워드는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제목 짓는 팁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rom http://menia.tistory.com/44 by ccl(A) rewrite - 2020-05-07 14:0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