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인스타 블로거 섭외 어디서 하지?

인플루언서 인스타 블로거 섭외 어디서 하지?

인플루언서 인스타 블로거 섭외 어디서 하지?

블로그 체험단은 음식점, 술집, 카페, 뷰티, 미용실, 생활용품 뿐이 아니고 아이템 리뷰가 매출에 크리티컬한 영향을 선사하는 분야에서 대중적이게 활용하고 있는 광고 수단입니다.

체험단이라는 이야기 그대로 상품이나서비스를 체험해보고 그에 따라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입니다.​가장 큰 이점으로는 뭣보다 직접적으로 체험을 한 이후에 상품에 관해 리뷰를 작성하기 때문에, 제품의 살아있는 후기와 정보를 잠재적소비자들에게 전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이 과정에서 아이템 제공 외에는 별도의 비용이 생기지 않는단 강점도 있는데요. 설핏 스쳐지나가기에는 개인이 직접적으로 경험을 한이후 생생한 리뷰를 쓰고 비용도 덜 들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성비 광고 방법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체험단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전제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으론 매출 증대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할 수 있단 점입니다. 물론 운이 좋게 블로그 지수가 상당히 뛰어난 블로거가 체험단을 신청하여 상위 노출이 되는 사례도 있긴해도 매번 이러한 블로거가 지원하지는 않기 때문에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하는 사례가 상당히 있는데요.

또 거리 혹은 상품의 제약으로 기인해 지방의 사례에서는 실질적으로 지수가 높은 블로그가 지원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잘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단가가 합리적이란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집행하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 수단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기자단은 일반적으로는 아이템에 관한 직접적인체험 없이 정보를 기반으로 원고료를 지원받아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하는 마켓팅 수단을 이야기합니다. 가장 큰 이점은 바로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전제하여 작성한다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체험단과는 달리 결과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마켓팅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이렇듯 즉각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 기자단의경우에게도 단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체험단에 비하여 생생한 리뷰를 전달하기가 좀 어려울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물론, 의뢰자가 다이렉트로 상품을 경험하고 원고를 써서 블로거가 상위 노출을 시키는 사례에선 이러한 부분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어도, 의뢰자가 전달한 가이드를 보고 포스팅을 쓸 경우에는 실제 체험한 내용에 비해서 다소 생생하지 못한 포토와 글이 완성될 수 있죠. 두 번째는 체험단에 비하면 단가가 비싸다는 부분입니다. 어떠한 검색키워드로 상위 노출을 하느냐에 따라서, 어떤 업종의 글을 상위 노출 시키느냐에 따라 상위 노출 조건이 뭔지에 따라서, 마케팅에 들어가는 예산이 차이가큽니다.

조건에 따라서도 단가가 또 달라지기 때문에 체험단의 두세 배 혹은 열 배 이상의 금액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장님이 블로그 기자단을 찾는 부분은 그런만큼의 효과가 보이기 때문이겠죠? 이번 이야기에서는 중 하나인 블로그 체험단과 기자단의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쓴 내용들이 모두인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진 막연하게나마 알고 있던 블로그 홍보에 관해 어느 수준으로는 감이 잡히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기자단, 체험단을 선택하는 가장 크리티컬한 기준은 의뢰자의 업종과 상황에 따라 결정하는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업을 정확히 판단하고,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서 어떠한 광고 수단을 이용하는 게 효율적인지 분석하는 작업이 진행이돼야 하는데요. 블로그 홍보 또는 사업체에 딱 들어맞는 마케팅이 필요할 때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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