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지금 들어가도 되나요? 삼성전자 주식 지금 사도 되나요?

주식 지금 들어가도 되나요? 삼성전자 주식 지금 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올해 1월만 해도 끝이 없이 올라 갈 것 같은 코스피와 코스닥도 요즘 잔잔하죠.

확실히 가상화폐가 핫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시장으로 간 것 같습니다.

저는 가상화폐를 좋아하지 않아서 투자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초보고 장기적으로 버틸 수 있는 투자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가상화폐시장은 단기적인 승부처라고 생각해요.

뭐 가상화폐시장에서 큰 돈 버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장기적인 계획으로 복리를 계속 쌓아서 자산을 늘리는 전략을 짜고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 다시 주식이야기로 돌아가도록 하지요.

여러분의 주식계좌는 어떠신가요? 많은 수익을 얻으셨나요?

저도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지 않을 때에도 주식 투자는 매달 계속 투자하였습니다.

음....제 계좌는 꽤 괜찮습니다. 목표로 했던 수익률보다 많은 수익률을 올렸습니다.

저 같은 초보 주린이도 꽤 괜찮은 수익률이 났으니 확실히 작년 주식시장이 좋았죠.

제 주변에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도 수익률을 올렸다고 이야기를 하시는데요.

100% 올리신분들도 있고 몇 천만원 벌어서 차를 사신다는분들도 있고요.

근데 놀라운 사실은 이 분들이 전문적으로 주식을 하던 분들이 아니라는 겁니다.

뭐 보험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있고 뭐 공부를 조금 하시면서 하는분들도 있지만 전문적으로 투자를 계속 하시던 분들은 아니였습니다.

저도 이 소식을 들으면서 놀라긴 했습니다. 저는 확실히 저만큼의 수익률과 수익은 내지 못하였습니다.

괜히 배가 아프면서도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장이 좋을 줄 알았으면 더 많은 돈을 투자하고 좀 집중적인 투자를 할 껄'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사람은 다 똑같더라구요.

하지만 정신을 차려야죠. 투자는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전략을 지키며 투자하기로 마음먹었으니깐 지켜야죠.

투자 1,2년 할 것 아니잖아요?

하지만 많은 수익률을 얻지 않아도 일단 이익을 얻으면 다행입니다.

이렇게 장이 좋은데 돈을 잃으신 분들도 계시고 거기다가 손절하신분들도 있는거 같더라구요.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삼성전자 최고점에 들어가셔서 버티지 못하여 파셨다는 게시물을 보았습니다.

또 주식투자를 하지 않으셨던 분들은 주변에서 '누가 큰 수익률 얻었대' 하면 초조해지죠.

그리고 연말에 주식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본 질문글이자 지금도 많이 하는 이 질문은 하죠.

"삼성전자(기타 다른 종목) 지금 사도 되나요?"

아마도 이 질문은 자산시장에서 평생 계속 될 질문일 것 같습니다.

저도 주린이고 초보지만 지금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제 경험을 토대로 조금이 도움이 될 것 같은 대답을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투자를 하기전에 목표 수익률을 정하기, 투자계획,전략 짜기,종목찾기 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투자철학, 투자에 대한 마음가짐입니다.

주식투자는 자산을 사는 것입니다. 상장폐지 등 없어질 수 있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그런 주식은 피할 수 있습니다.

어디 주식이 어디론가 사라지지 않아요. 많은 우리나라 회사들 돈 잘벌고 성장하고 있잖아요?

코로나에도 힘든 기업도 있었지만 오히려 식품회사 외 기타 많은 회사들은 오히려 성장했습니다.

EPS가 상승하다면 회사의 값어치는 당연히 우상향하게 되있습니다. 이건 당연한거죠.

좋은 회사를 사고 가지고 있으면 금처럼 값어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같이 많이 오른 상황에서 투자에 입문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1주라도 사보세요

내일 그리고 앞으로 주식이 더 오를지 내릴지는 확실히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은 확실히 리스크가 큽니다. 이건 주식하는 모든 사람들이 알 꺼에요.

많은 돈을 투자하시지 마시고 1주씩 사보세요.

1주를 사서 이득을 보아도 좋고 많이 떨어진다면 1주 더사서 평단가를 낮추고 또 떨어지면 1주 더 사면 평단가가 낮아지겠죠?

그런데 회사가 잘 운영이 되고 성장한다면 언제가 내가 샀던 가격을 복구할테고 더 높이 올라갈수도 있겠죠?

그래서 수익을 내보는 겁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부터 없애보는 것이죠. 주식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마음도 가지고요. 투자 경험치를 쌓아가는 것이죠.

그렇게 조끔식 현금보다는 수익성 자산을 늘려가보는 거죠.

이렇게 하면 언제 부자되냐고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입니다. 한걸음에 천리를 갈 수는 없어요. 빠르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방법이 있다면 모두가 워렌버핏이겠지만 장기간 수익을 내는 투자자보다 잃는 투자자가 더 많은 게 현실입니다.

from http://wolfpeach.tistory.com/32 by ccl(A) rewrite - 2021-02-21 23:00:18

댓글